반응형

2016/02/05 6

[광양맛집] 유명세에 비해선 기대에 못 미친《삼대광양불고기》

‘천하일미 마로화적’이라 불렸던 ‘광양 불고기’는 조선 시대부터 정평이 나 있는 맛 중의 맛이다. 광양 불고기의 특징은 국물이 있는 ‘서울 불고기’와 달리 양념을 얇게 저민 고기에 쓱쓱 묻혀 화로와 석쇠에 구워내는 방식이다. 광양에는 전통의 맛을 계승하는 불고기 집이 상당히 많은데 그 중 삼대광양불고기집은 1930년대에 시작해 지금까지 대를 이어오고 있는 광양의 대표 맛집이다. 3대째 내려오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불고기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광양 불고기의 전통적인 조리법을 고수하는 곳으로 광양의 영산(靈山)이라 불리는 백운산 참나무로 만든 숯과 옛날 방식 그대로 청동화로와 구리 석쇠로 조리방식을 유지하고 있어 맛의 3대를 잇는 ‘장인’이라 부를 만하다. 이..

맛집탐방 2016.02.05

[보성맛집] 보성현지분이 추천한 진짜 꼬막정식 맛집《수목회관》

전남 보성 벌교하면 꼬막으로 유명하다. 특히 1박2일 통해 벌교 꼬막이 소개되면서 전국적으로 더욱 더 유명해졌다. 1박2일에 소개되었던 꼬막정식 맛집은 《외서댁 꼬막나라》 이지만 본인은 보성 현지분이 추천해 준 《수목회관》을 더 좋아한다. 《외서댁 꼬막나라》와 저녁때 먹은《수목회관》의 꼬막정식 맛을 비교해 보면 역시 현지분들이 추천한 집이 더 맛있었다. 오래간만에 벌교 꼬막정식이 먹고 싶어 부산서 벌교까지 편도 3시간을 소비하면서 가족끼리 벌교《수목회관》을 다녀왔다. 《수목회관》 모습 《수목회관》 내부모습그냥 소박한 음식점이다 수목회관의 주메뉴는 꼬막정식, 생선구이정식, 짱뚱어탕이 주 메뉴이다. 짱뚱어탕은 여름철이 제철이고 꼬막정식은 겨울철이 제철이다. 따라서 지금은 꼬막정식을 먹는 것이 정석. 수목회관..

맛집탐방 2016.02.05

[해운대맛집] 산더미불고기와 도시락을 꼭 먹어봐야 하는《수부칸 마린시티점》

《수부칸》은 서울식 불고기를 산더미처럼 쌓아 갔다 주는 일명 '산더미불고기'로 유명한 집이다. 부산에서는 동래점과 마린시티점이 있는데 특히 마린시티점은 부산시민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다 《수부칸 마린시티점》모습 실내 내부는 한식집보다는 패밀리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실내 장식이 눈에 뛴다 창문은 아주 추운날이 아니면 대부분 오픈되어 있어마린시티 앞바다 풍광을 즐기면서 식사가 가능 이 집의 주메뉴는 산머미 불고기. 한우이고 1인분(250g)에 18,000원.양예 비해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다 산더미 불고기 2인분을 주문하니불고기 쟁반과 함께샐러드, 우거지, 장아지쌈재료 등이 같이 나온다 마침내 나온 산더미 불고기 2인분이름대로 산더미처럼 불고기가 쌓인채 나온다 육수쟁반에 ..

맛집탐방 2016.02.05

[부산맛집] 부산을 대표하는 명품어묵집《삼진어묵 부산역점》

부산 어묵이 진화하고 있다. 폭발적인 성장세 속에 올해부터는 세계인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도 나선다. 어묵은 3, 4년 전까지만 해도 꼬치 간식거리나 반찬·떡볶이·김밥의 단순 식자재로만 쓰였다. 그러나 이제는 고추, 연근, 버섯, 감자, 고구마, 김, 치즈, 새우·게맛살, 카레 등을 적절히 혼합해 크로켓, 버거 등 창의적 종합식품으로 재탄생했다. 어묵 우동·초밥까지 무려 100여 가지의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매장의 고급화로 백화점에도 대거 진입해 식자재 가공업에서 고급 베이커리로 발전했다. 불과 3년 만의 대변신이다. 현재 국내 어묵 시장은 연간 8000억 원이며 이 중 부산은 3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부산시는 추산하고 있다. 이 같은 어묵의 진화는 부산의 삼진어묵과 고래사..

맛집탐방 2016.02.05

[해운대 맛집] 부산의 명품 빵집《옵스(OPS)》

《옵스(OPS)》은 1989년 부산 남천동 동네빵집 '삼익제과'로 시작, 부산 내 7개 지점과 울산점에 이어 롯데백화점 본점, 인천점, 평촌점에도 입점하는 등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 못잖다. 냉동 생지(반죽)를 사용하지 않는 게 맛의 비결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아무튼 빵 맛이 일반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고급스럽고도 신선하며 맛도 일품이다. 《옵스(OPS)》는 여러 군데 매장이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매장은 해운대 해수욕장, 마린시티과 가까운 《옵스(OPS) 카멜리아점》이다. 찾아가는 길은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옵스(OPS) 카멜리아점》모습 크리스마스 장식이 몃짐 《옵스(OPS) 카멜리아점》는 안에는 먹을 만한 장소가 없고대신 밖에 야외 카페처럼 먹을 수 있는 곳이 꾸며져 ..

맛집탐방 2016.02.05

[부산맛집] 최고의 뷰와 함께 최고급 갈비와 차를 즐길 수 있는《목장원》

지난해 12월 14일 영도 목장원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재오픈했다. 원래 목장원은 1985년 영도에 위치한 목장을 고쳐 고깃집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날리던 곳이다. 이번에 재오픈한 목장원은 최고급 한우 갈비 전문점 목장원. 웰빙 한식 뷔체 오채담, 부산 최고의 View Cafe 카페드붐, 자연경곤을 배경으로 야외웨딩 등 연회장으로 꾸며져 있다. 새로 오픈한 《영도 목장원》모습 영도 절영해랑길 중간쯤에 위치해 《영도 목장원》은 최고의 View를 자랑한다 《영도 목장원》에서 바라다 본 풍경 해질녘이나 비개인후 바다 풍경은 특히 압권이다 2층에 있는 최고급 한우 갈비 전문점 목장원깔끔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분위기 무엇보다 탁트인 윈도우를 통해절영해안의 풍광이 한눈에 들어온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 주 메뉴는..

맛집탐방 2016.02.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