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18 3

영화《라디오스타》OST 중 "박중훈 - 비와 당신" [노브레인 · 조장혁 · 유앤 미 블루 · 이무진 · 미도와 파라솔 리메이크 버전 비교 감상]

라디오 스타 Radio Star, 2006 2006년에 개봉한 한국 영화 라디오 스타의 OST. 작중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 박중훈이 부른 노래다. 설정상 이 노래로 극중 가수 '최곤'은 가수왕을 수상했으며, 그에 걸맞게 현실에서도 대단히 큰 인기를 끈 명곡으로 다양한 가수들이 편곡해서 불렀다. 노래 가사의 화자가 당신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부정하면서도 안타까워 하는 역설적인 이야기는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문학이지만 영화의 줄거리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져 관객들에게 더욱 감동을 주었다. 특히 가사 중에서 떠난 사람을 잊었지만 아직도 그리워하는 마음을 반어를 통해 표현하여, 중학교 교과서에서 반어 표현의 예시로도 사용되고 있다. 이제는 음악 감독으로 더 유명한 방준석이 작곡 작사한 음악이어서인지 방준석의 거친 창..

팝음악/OST 2021.10.18

10cm (십첸치)와 히트곡 감상

10cm (십첸치) : 인디 음악계의 새로운 아이콘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대형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음악 활동을 하는 그룹이나 밴드를 가리켜 ‘인디 밴드’라고 한다. 십센치도 처음엔 인디 밴드였다. 그러나 독특한 음악 세계와 위트를 갖춘 이 두 남자는 인디 음악계의 새로운 아이콘을 넘어 명실상부 인기 뮤지션으로 자리 잡았다. 때로는 ‘찌질하다’ 싶을 정도로 현실적이면서도 위트 있는 가사, 귀에 꽂히는 멜로디, 흔치 않은 보이스 톤은 그들의 트레이드마크다. 음악을 한다는 사실만으로도 벅찼던 시절을 지나 이젠 7년 차 뮤지션이 됐다. 권정열과 윤철종의 두 멤버는 같은 도시 출신(경북 구미)으로 원래 고등학교 밴드부에서 선후배 사이로 알고 지냈던 사이였다. 본격적으로 음악을 시작하던 ..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전곡 연속 감상]

10%가 넘는 시청률 고공행진 중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OST들도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배우 조정석이 부른 ‘좋아좋아’, 이무진이 부른 ‘비와 당신’, 배우 김대명이 부른 OST ‘가을 우체국 앞에서’ ,세븐틴의 보컬팀 우지, 도겸, 승관, 세 사람의 목소리로 불린 2021년 버전 ‘여전히 아름다운지’ 등이 음원 차트 상위에 올랐다. 다만 시즌1에 비해선 조금 저조한 편. 이무진 - 비와 당신 김대명 - 가을 우체국 앞에서 장범준 - 나는 너 좋아 TWICE (트와이스) - 누구보다 널 사랑해 조정석 - 좋아좋아 미도와 파라솔 - 슈퍼스타 미도와 파라솔 - 이젠 잊기로 해요 (Drama Ver.) 미도와 파라솔 - 벌써 일년 (Drama Ver.) 유연석 - 너에게 세븐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