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12 6

영화《디어헌트》OST 중 "John Williams - Cavatina"

디어헌터 (The Deer Hunter, 1978) 철강 노동자였던 미국의 젊은이들이 월남전에 참전, 포로가 되어 온갖 비인간적인 행위에 고통받고 끝내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오지 못하는 내용을 통해 전쟁의 후유증을 그린 수작 전쟁 영화. 아카데미 작품, 감독, 남우조연(크리스토퍼 월컨), 편집, 음향상 등 5개부문을 수상했다. 미국 펜실베니아의 작은 철강 도시 클레이튼의 젊은이들인 마이클, 스탠리, 엑셀, 스티븐, 니키 등은 모두 철강 노동자로 주말이면 사슴 사냥을 떠나며 서로 우정을 가꿔가는 절친한 친구 사이다. 그러나 월남전은 이 젊은이들을 평화로운 일상에서 끌어내어 전쟁터로 내몰고 이들은 위험한 정글로 끌어내어 비인간적인 잔악행위에 복종하게 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베트콩이나 전시몰이배들이 벌이는 죽음..

팝음악/OST 2021.10.12

마이어스 : 카바티나(Cavatina) [Göran Söllscher]

Cavatina Stanley Myers, 1930 ~ 1993 카바티나(cavatina, 이탈리아어 cavata의 축소형)는 음악 용어로 원래 2절 또는 곡의 반복이 없는 단순한 성격의 짧은 노래이다. 현재 원조 아리아, 서창(敍唱) 등과 구별되어 짧고 곡조가 아름다운 노래에 적용되고, 종종 성담곡(聖譚曲) 또는 오페라에서 대규모 악장(樂章)이나 독창의 한 부분을 담당한다. 유명한 카바티나 중 하나로 베토벤 현악 4중주 13번 5번째 악장이 꼽힌다. 근래 들어 유명해진 또 다른 카바티나로 마이클 치메노의 1978년 영화 《디어 헌터》의 테마 음악으로 사용된 스탠리 마이어스 작곡의 〈카바티나〉를 꼽는다. 조아키노 로시니의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중 〈일꾼을 위해 길을 비켜라〉(Largo al fact..

비발디 : 사계(Four Seasons,Il quattro stagione) 대표 악장 듣기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The Four Seasons, Op.8 No.1 - 4 Antonio Vivaldi,1678∼1741 이 곡의 커다란 특징은 협주곡이라는 형식을 빌려 봄,여름,가을,겨울-즉 4계절의 자연과 거기서 어우러지는 사람들의 생활상을 그렸다고 함. 빠른 템포의 양단악장 중간에 느릿한 중간악장을 끼워넣은 3악장 구성이다. 그리고 곡 하나하나에는 비발디 자신의 손으로 소네트를 달았고 또 악보의 요소마다 그 대목이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가 하는 것을 주석하고 있다. 그러므로 따로 해설을 덧붙이지 않아도 그 내용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작품은 비발디의 작품집 『화성과 착상의 시도』(Il cimento dell'armonia e dell'invenzione, 1625)에 실린 12개의 콘체르토 중에 포..

가을입니다. 가을에 어울리는 클래식 음악

가을 / 김용택 가을입니다 해질녘 먼 들 어스름이 내 눈 안에 들어섰습니다 윗녘 아랫녘 온 들녘이 모두 샛노랗게 눈물겹습니다 말로 글로 다 할 수 없는 내 가슴속의 눈물겨운 인정과 사랑의 정감들을 당신은 아시는지요 해 지는 풀섶에서 우는 풀벌레들 울음소리 따라 길이 살아나고 먼 들 끝에서 살아나는 불빛을 찾았습니다 내가 가고 해가 가고 꽃이 피는 작은 흙길에서 저녁 이슬들이 내 발등을 적시는 이 아름다운 가을 서정을 당신께 드립니다. 1. Stanley Meyers : Cavatina 2. Erik Satie - Gymnopédie No. 1 3. Chopin: Nocturne No.2 In E Flat, Op.9 No.2 4. Mozart: Piano Concerto No. 21 in C Major, ..

강렬한 도입부로 누구나 쉽게 기억하는 클래식 음악

클래식 명곡중에는 강력한 도입부로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는 음악들이 많은데 이들 음악은 강한 도입부의 선율로 인해 클래식을 잘 듣지 않는 사람들도 '이 곡은 한번 들어본 것 같해'라고 할 정도 누구나 쉽게 기억하는 곡이기도 하다. 그런 곡들을 몇곡 선별해 들려준다 1. R. Strauss: Also sprach Zarathustra, Op.30, TrV 176 - Prelude 2. Wagner: Die Walküre, WWV 86B / Act 3 - The Ride Of The Valkyries 3. Pablo de Sarasate : Zigeunerweisen, Op. 20 4. Verdi : Messa da Requiem - 2. Dies irae 5. Orff: Carmina Burana / Fo..

[전포카페거리] 조용하고 예쁜 카페《카페 하이안》(평점 4.5)

카페 하이안 전포카페거리의 조용하고 예쁜 카페 분위기 ★★★★★ 맛 ★★★★☆ 가성비 ★★★★☆ 부산 전포 카페거리는 십여 년 전만해도 전자·공구상가가 번성한 지역이었다. 하지만 상가의 주축이었던 버스 공장이 이전하며, 공구상가 역시 자연스레 이전 혹은 폐업의 수순을 밟게 되었다. 쇠락한 도심의 뒷골목으로 남겨져있던 곳에 변화의 바람이 분 건 2009년 무렵. 도시의 젊은이들이 공구 골목에 있는 허름한 빈 점포를 소자본으로 빌려 하나둘 모여들기 시작한 것이다. 낡은 상가 사이로 독특한 디자인과 감성을 갖춘 가게들이 자리 잡은 이색적인 풍경에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기 시작했고, 그렇게 지금의 ‘전포 카페거리’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이후 2017년엔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올해 꼭 가봐야 할 세계명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