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 36

[여의도맛집] 담백한 맛의 평양냉면 맛집《정인면옥》(평점 4.5)

정인면옥 담백한 육수 맛의 평양냉면 전문점 분위기 ★★★★☆ 맛 ★★★★★ 가성비 ★★★★☆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 맞은 편에 있는 정인면옥은 1972년 시작한 49년 전통의 노포(老鋪)다. 3대가 가업을 이어 평양냉면 외길을 걷고 있다. 외관만 놓고 보면 오랜 역사를 지닌 노포라는 사실을 알아차리기 어렵다. 인테리어도 제법 세련됐다. 좋은 품질의 식재료와 변함없는 맛에 대한 정인면옥 대표의 고집이 냉면 한 그릇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북한 출신 부모님의 존함에서 한 자씩 따온 식당 이름도 전통을 계승하고자 하는 그의 의지의 반영이다. 2014년, 서울 여의도로 이전 오픈한 이곳은 현재 광명시에 있는 정인면옥과는 별개로 운영되고 있다. 직장인들이 많은 여의도에 위치한 까닭에 점심시간에는 어느 정도 대기 ..

[전포카페거리] 가성비 좋은 밥집《함박상회》(평점 4.0)

함박상회 저렴한 가격으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밥집 분위기 ★★★☆☆ 맛 ★★★★☆ 가성비 ★★★★★ 함박상회는 전포카페거리 한 보퉁이에 자리 잡은 밥집이다. 함박,파스타,샐러드,쫄면,당면만두,떡볶이 등의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함박가격이 5,900원에서 7,900원으로 정말 저렴할 뿐만 아니라 쫄면이나 우동이 추가된 함박세트 메뉴도 8,500원~8,900원이다. 함박+파스타+샐러드로 구성된 2인용 메뉴도 21,000원으로 가성비가 뛰어나다 이 가게에 대한 평가을 보면 1위가 '가성비가 뛰어나다"라는 데서 알 수 있듯이 확실히 가성비 맛집이다. 가게내부가 화려하지도 않고 음료 및 반찬 등은 셀프로 가져다 먹어야 한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하다. 그렇다고 맛이 형편없..

맛집탐방 2021.11.30

[거제여행] 아름다운 가을꽃과 조형물, 향긋한 향기《거제섬꽃축제》

매해 가을, 직접 재배한 가을꽃으로 거제의 가을을 향긋하게 물들였던 국내 최고의 수제(手製) 축제인 ‘거제섬꽃축제’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가을꽃 전시로 축소돼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9일간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소재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열렸다. 가을꽃 전시로 축소 운영되는 만큼 올해는 아쉽지만 문화예술전시, 공연, 체험, 판매, 향토음식점 등 주요 행사는 만나볼 수 없다. 대신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전시되는 다양한 국화조형물들을 구경하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번 야외 전시에선 ▲KTX 조기착공을 기원하는 ‘거제KTX’ ▲평화의 섬을 상징하는 피난민 1만4,005명이 타고 입항했던 ‘기적의 피난선 메르디스 빅토리호’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484호인 기성관 등의 국화조..

[거제여행] 국내 최대 규모 유리온실인《거제식물원 정글돔》

거제시는 거제식물원을 2020년 개장했는데 섬꽃축제장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거제농업개발원 내 3만 6천664㎡(약 1만 1천평) 대지에 돔형온실 4천558㎡(약 1천400평), 야외생태정원 2만 5천694㎡(약 7천800평)를 조성하고 550여 종 4만 5천주의 열대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바닥면적이 4천558㎡(1천400여 평)에 이르는 온실 '정글돔'은 높이 30m, 길이 60~90m, 단일 돔형 온실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실내에는 관엽원(가시판다누스, 해피트리), 석부작초화원(석부작과 베고니아, 브라시아), 향초원(여인초, 백조초), 선인장원(암석주, 노산), 야자원(대왕. 석탄야자), 수생원(바리토니아, 붉은 파키스타키스), 열대우림원(바오밥나무, 미인수), 화목원(목면,..

[전포카페거리] 스페셜한 커피 맛집《바첼슈타트미테》(평점 4.5)

바첼슈타트미테 B-INSEL, B-blend 등 스페셜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분위기 ★★★★☆ 맛 ★★★★★ 가성비 ★★★★★ 커피로스팅 전문기업 바첼커피는 국내 스페셜티 커피를 선도하고 있으며 커피 매니아들 사이에선 유명한 브랜드이다. 부산대앞에 본점이 있고 전포카페거리에 새로 오픈한 바첼슈타트미테는 바첼커피 2호점이다. 전포역 8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으면 나오는데 허르스름한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눈에 뛰지 않아 지나칠 수 있을 듯. 카페 내부는 빈티지 인테리어로 심플하면서도 조용한 분위기. 데이트 목적의 커플들이 특히 많이 찾는 듯 대표 메뉴인 B-INSEL (6,500원)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 시그니처 에스프레소의 완벽화 조화로, 대표 커피인 B-blend..

쇼미더머니 10 Semi Final 전곡 감상

11월 26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10’ 9회에서는 꿈의 관문인 파이널로 가기 위한 세미파이널 무대 8개가 공개됐다. 매 시즌 ‘쇼미더머니’의 레전드 무대가 탄생해 왔던 세미파이널. 이날 무대는 이번 시즌 ‘THE ORIGINAL’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압도적인 래핑과 역대급 피처링 군단이 어우러져 그 어느때보다 힙합의 본질에 충실한 경연이 펼쳐졌다. 저마다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세미파이널까지 올라온 실력파 래퍼들은 파이널에 가겠다는 의지와 전의를 다졌고, 아넌딜라이트와 신스의 대결로 첫 라운드가 꾸며졌다. 아넌딜라이트는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 ‘높이’를 통해 이하이와 호흡을 맞췄고, 랩 실력을 입증하기에 충분한 진정성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신스는 개코의 노련한 프로듀싱과 코드 쿤스트의 환..

쇼미더머니 10 Episode 3 전곡감상

11월 19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10’ 8회에서는 세미파이널행 티켓을 거머쥐기 위한 실력파 래퍼들의 치열한 본선 무대가 펼쳐졌다. 먼저 지난 방송에 이어 자이언티&슬롬, 개코&코드쿤스트 팀의 무대가 그려졌다. 던밀스와 카키, 신스와 태버의 데스매치가 확정됐고, 더 물러설 곳이 없는 래퍼들은 각자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쏟았다. 던밀스와 카키는 물 만난 고기 같은 모습으로 무대를 놀이터처럼 뛰어다녔다. 이번 곡 ‘카멜레온’은 던밀스의 노련함과 프로페셔널함에 카키의 패기와 음악을 향한 열정이 만났고 디보와 수민이 피처링에 참여하며 센스와 위트까지 갖춘 완벽한 무대가 완성됐다. 신스와 태버의 무대 또한 강렬했다. 신스와 태버는 후회 없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의지를 다졌고, ..

[강서구카페] 한옥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김덕규명장의 베이커리 카페 《토북베이커리》(평점 5.0)

토북베이커리카페 한옥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김덕규명장의 베이커리 카페 분위기 ★★★★★ 맛 ★★★★★ 가성비 ★★★★☆ 느리지만 정직한 빵을 만드는 김덕규 명장이 새로운 공간으로 부산 강서구 낙동남로 526-1에 《토북베이커리》라는 베이커리 카페를 오픈했다. 화전공단내에 카페가 있을 자리로 전혀 여겨지지 않는 곳에 떡 하니 위치하고 있는데(주변이 대부분 공장들이다) 고즈넉한 한옥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예쁜카페이다. 김해에서 김덕규과자점을 운영하면서 제과제빵 분야 대한민국 명장 반열에 오른 김덕규명장은 거대 프랜차이즈 빵집이 잠식하고 있는 제과제빵 시장에서 자신만의 철학으로 ‘동네빵집’의 존재 가치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분으로 그가 직접 개발한 빵 종류만 200개가 넘을 정도다. 그래서 토북베이커리에서는..

겨울에 듣기 좋은 음악 BEST 20

01. 거미 - 눈꽃 02. 박효신 - 눈의 꽃 03. 김진표 - 로맨틱겨울 04. 엠씨더맥스 (M.C The Max) - 흰눈에 쌓인 이 거리에서.. 05. 박정현 - 겨울이야기 06. 터보 - 회상 07. 어반자카파(Urban Zakapa) - Snowing 08. 지조 - 겨울 해운대 (Feat. 김예림) 09. SG 워너비 - 겨울나무 10. 빅마마 - 겨울아이 11. 우주 쪼꼬미 - 하얀 겨울 12. 브라이언 - 일년을 겨울에 살아 13. 임재범 - 겨울편지 14. 허지행 - 겨울나기 15. 별 - 12월32일 16. 정승환 - 그 겨울 17. 지아 - 감기 때문에 18. 윤딴딴 - 겨울을 걷는다 19. 다이나믹 듀오 - 겨울이오면 20. 정준일 - 겨울

리스트 : 피아노 협주곡 제1번, S.124 [Arthur Rubinstein · RCA Victor Symphony Orchestra · Alfred Wallenstein]

Piano Concerto No. 1 in E-Flat Major, S. 124 Franz Liszt, 1811~1886 쇼팽의 친구이자 '피아노의 왕자'라고 불렸던 리스트도 쇼팽과 마찬가지로 피아노 협주곡을 두 곡 밖에 쓰지 않았다. 이것도 참 우연한 일이다. 하긴 리스트의 경우에는 이밖에도 습작 정도의 것을 몇 곡 썼던 모양이지만 현재 일반적으로는 두 곡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그 두곡도 거의 같은 무렵에 착수한 것이다. 이 제1번은 1849년에 작곡되었다. 리스트가 카롤리네 비트겐슈타인 공작부인과 사랑에 빠진 뒤, 그녀의 권고에 따라 화려한 피아니스트로서의 연주생활을 그만두고 바이마르 궁정악단의 지휘자 겸 작곡가로서 활약하기 시작한 것이 바로 그 전해인 1848년이므로, 그가 인간적으로나 일에 있어..

슈만 : 만프레드 서곡, Op.115 [The Cleveland Orchestra/George Szell]

Manfred Overture, Op. 115 Robert Schumann, 1810~1856 피아니스트를 꿈꿨던 슈만은 처음에는 피아노곡에 집중했다. 가곡을 통해서 시작된 슈만의 성악곡에 대한 관심은 보다 큰 편성을 가진 음악극으로 눈을 돌리게 했다. 문학적 소양이 깊었던 슈만이 문학과 음악을 결합시킨 '음악극'에 열정을 쏟았던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 보여진다. 1844년부터 53년까지 걸쳐서 작곡한 괴테의 은 그가 오랫동안 공을 들인 음악극 분야의 대작이라고 평가를 받지만 생전에는 출판이 되지 못했다. 1847년에는 헤벨의 [게노베바]를 읽고 감명을 받아서 오페라 를 작곡했다. 음악극 는 오페라 를 완성한 후인 1848년 여름에 쓰기 시작했다. 서곡은 그해 10월에 작곡되었다. 이어 11월에 전곡을 ..

윤건 - 가을에 만나 [듣기/가사]

윤건의 [가을에 만나]는 지난 여름, 해운대에서 짧은 시간을 함께 보냈던 인연을 다시 가을에 만나 사랑을 고백하는 내용의 곡으로 쓰리핑거스 기타 선율과 피아노 선율이 가을에 흠뻑 젖어 들게 하는 윤건의 감성 보이스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곡이다.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올때면 해운대 밤바람 불어오네요 파도거품 속에 담긴 니 모습 오륙도 너머. 지난여름에 처음 너를 느꼈죠 아직도 온몸이 너를 기억해 아득하게 빛이 났던 니 눈빛 달맞이 너머. 우~~우리 만나면 파도거품 맥주한잔 바닷가에서 우~~우린 다시또 걸어가고 있죠 그대와 가을에 만나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올때면 해운대 별빛이 내려오네요 다정하게 들린 너의 목소리 백사장 너머 지난여름에 처음 너를 느꼈죠 아직도 두눈이 너를 기억해 부드럽게 날린 너의 머리결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광군제(11월11일)세일때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

알리익스프레스는 정말 별의 별 물건을 다 파는 중국의 직구사이트로 매월 다양한 신제품과 함께 다양한 할인코드로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도 2017년부터 4년 넘게 꾸준하게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11월11일 광군제 세일때에 필요한 물건들을 엄청 저렴하게 구입하고는 합니다. 11월11일~11월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광군제 세일때에는 일단 많은 제품들이 세일가로 판매합니다. 원래 가격이 싼데 여기에 더해 세일까지.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닙니다. 판매자 쿠폰 할인, 알리익스프레스 코인, 슈퍼세이브 할인, 장바구니 할인(알리익스프레스 예금), 프로모션코드(5일 배송상품 전용, 카드사 전용) 를 추가해 더 할인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액별로 카드사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정말 정말 ..

라이프 2021.11.16

쇼미더머니 10 Episode 2 전곡감상

Mnet ‘쇼미더머니10’이 첫 음원 미션에 이어 팀 디스 배틀과 본선 무대에서 역대급 무대를 이어가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본선 첫 무대에서 래퍼들과 프로듀서들이 함께한 ‘프로듀서 합동 무대’ 음원들이 발매와 동시에 다시한번 음원 차트에 랭크되었다. 오늘(13일, 토) 정오 공개된 소코도모 ‘회전목마(Feat. Zion.T & 원슈타인) (Prod. by Slom)’와 조광일과 개코, 저스디스의 가시(Prod. by 코드 쿤스트)가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것. 지난 음원 미션에서 공개된 4곡은 공개 직후부터 지금까지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꾸준히 1, 2위 포함 10위권 이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쇼미더머니’를 향한 관심과 애정을 ..

[마린시티맛집] 풍원장의 '산더미 불고기' 전문 음식점《삼백불고기》(평점 4.0)

삼백불고기 한식 대표주자 풍원장의 새로운 서울식 불고기 브랜드 분위기 ★★★★☆ 맛 ★★★★☆ 가성비 ★★★★☆ "삼백불고기는 '미역국 정찬' 하나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풍원장의 새로운 브랜드로 1인분 300g의 넉넉하고 맛있는 서울식 불고기가 주 메뉴이다. 마린시티 포세이돈 아파트 101동1층 해변가쪽에 위치하고있으며, 주차는 포세이돈 상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삼백불고기'는 '산더미 불고기'로 유명한 수부칸의 풍원장 버전이라고나 할까? 불판 가장자리에 육수를 채우고 소고기랑 숙주, 파, 당면를 살짝 익인후 육수에 담겨 더 익힌후 먹는 방식의 불고기이다. 우선 양이 굉장히 많다. 1인분에 300g인데 숙주, 파 등 야채가 같이 나와 산더미 모양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내 입엔 육수가 너..

[전포카페거리] 도심속 오아시스《오프커스 베이커리 카페》, 《더 리야드 라운지 바》(평점 4.5)

오프커스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가 멋지고 빵도 맛있는 카페 분위기 ★★★★☆ 맛 ★★★★★ 가성비 ★★★★☆ 더 리야드 라운지 바 루프탑 풀이 도심속 오아시스를 연상케 한다 분위기 ★★★★★ 맛 ★★★★☆ 가성비 ★★★★☆ 뉴욕타임스는 지난 2017년 꼭 가봐야 할 전세계 52개 장소로 부산을 추천했고 그곳이 바로이 곳 전포 카페거리이다. 부산은 48위에 꼽혔다. 부산지하철 2호선 전포역이나 1호선 서면역을 나와서 걷다가 보면 전포성당에 이르게 되고 바로 그 근처 주변에는 디자인이 눈에 띠는 커피숍과 함께 카페 및 크고 작은 식당들이 즐비해 있다. 이곳 전포동 점포들은 각자가 특색이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색다른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전포카페거리 스타벅스 근처에 새로운 랜드마크 건물이 생겼다..

Led Zeppelin - Stairway To Heaven [듣기/가사/번역]

영국 출신의 4인조 하드 락 그룹 레드 제플린의 4집인 Led Zeppelin IV(1972년)에 수록된 곡. 대중음악 역사상 최고의 곡 중 하나이며, 동시에 대중음악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단일 곡 중 하나이다. 레드 제플린이 발표한 곡중에서 가장 유명한 곡이다. 한국인에게는 1970년대 팝송이 잘 알려지지 않은 편이지만, 이 곡만큼은 딥 퍼플의 Soldier of Fortune, 퀸의 Bohemian Rhapsody, 이글스의 Hotel California와 함께 예외다. 그 정도로 유명한 곡이고 특히 Smoke on the Water과 더불어 기타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노래로 알려져 있다. 레논-매카트니, 재거-리처즈와 비견되는 콤비인 플랜트-페이지가 작곡했고, 가사는 로버트 플랜트가 썼다..

쇼팽 : 연습곡(에튀드) Op.10, No.3《이별의 곡》 [Maurizio Pollini · Vladimir Ashkenazy · Murray Perahia · Sviatoslav Richter · Vladimir Horowitz · Nicolai Lugansky · 손열음] (비교감상)

12 Études, Op. 10 - No. 3 in E Major "Tristesse" Frédéric Chopin, 1810∼1849 2/4 박자의 렌토. 이 곡은 일명 《이별의 곡》으로도 불리워지고 있는데 잔잔하고 애수가 깃든 아름다운 선율은 너무나 유명하다. '이별의 곡'으로 알려진 명곡으로 쇼팽 자신이 당시 한 제자에게 "이제까지 이렇게 아름다운 선율을 써본 일이 없다."고 말했다는 일화가 전해 오지만, 선율은 정말 천상의 것이며, 그대로 선율 연습이라고 할 수 있다. 매우 로맨틱하기 때문에 감정에 탐닉하기 쉽지만, 너무 처지지 않는 렌토를 꼭 지켜야 하며 그렇기 때문에 루바토 사용에 더욱 더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피아니스트가 정서 표현력을 기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다뤄야 할 연습곡이다. ..

쇼팽 : 연습곡(에튀드) Op.10, No.2 [Maurizio Pollini · Vladimir Ashkenazy · Murray Perahia · 손열음] (비교감상)

12 Études, Op. 10 - No. 2 in A Minor "Chromatique" Frédéric Chopin, 1810∼1849 4/4 박자의 알레그로. 손가락 분리연습을 위한 반음계 연습곡으로, 기교적으로 상당히 어렵다. 이곡 연주의 성패는 흔히 독립적으로 움직이기 어려운 셋째, 넷쩨, 다섯째 손가락이 얼마나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가 하는 점에 달려있다. 기교적으로도 매우 어렵지만, 저변에 깔린 감성은 대단히 음울하고, 침통한 표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정서까지도 신중히 고려하면서 연주 혹은 감상해야 한다. Maurizio Pollini Vladimir Ashkenazy Murray Perahia 손열음

헨델 : 오페라 《가울라의 아마디지 (Amadigi Di Gaula)》중 "Pena tiranna" [Jakub Józef Orliński]

Amadigi di Gaula, HWV 11, Act 2: "Pena tiranna" (Dardano) George Frideric Händel, 1685∼1759 가울라의 아마디지 (Amadigi Di Gaula )는 헨델의 총 44편 오페라중 여덟 번째 작품이다. 마침 조지1세(George I)가 대관식을 가진 후여서 대성공을 거두었다. 조지1세는 하노버 선제후인 에르네스트 아우구스투스(Ernest Augustus)의 아들로서 하노버에서 헨델을 고용주였으므로 헨델과 친분이 있는 사이였다. 초연에서는 주인공인 아마디지 역을 당대의 카스트라토인 니콜라 그리말디(Nicola Grimaldi)가 맡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런던공연이후 이 오페라는 함부르크에서 공연되어 인기를 끌었다. 함부르크 공연 때에는..

아바(ABBA), 40년 만의 새 앨범《Voyage》[전곡감상]

스웨덴의 전설적인 4인 혼성 팝그룹 '아바(ABBA)'가 40년 만인 5일 새 앨범 '보야지(Voyag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1981년 11월에 발매된 아바의 앨범 '더 비지터스(The VIsitors)' 이후 발매되는 첫 스튜디오 정규 앨범이다. 최근 발매된 새 싱글 '아이 스틸 해브 페이스 인 유(I Still Have Faith In You)'와 '돈트 셧 미 다운(Don't Shut Me Down)'을 포함해 총 10곡이 실렸다. 오랜만의 컴백이어서 아바를 기다리는 팬들의 열기는 더욱 뜨겁다. 공연은 2022년 5월 27일 영국 런던의 '아바 아레나'(ABBA arena)에서 열린다. 앞서 외신들은 아바 멤버들이 모션 캡처 기술로 만든 '아바타(abbatar)'로 1979년도 모습으로 등..

해리 스타일스 (Harry Styles)과 히트곡 감상

총 7천 만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했고 데뷔 앨범부터 네 타이틀을 연속으로 빌보드 정상의 자리에 올려낸 보이밴드 원 디렉션(One Direction)은 그야말로 시장을 다시 개편해 놓을 정도의 영향력을 행사했다. 하지만 전세계를 호령했던 이들 또한 휴지기에 접어들며 팀의 구성원들은 하나 둘씩 홀로서기에 돌입한다. 그 중 유독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존재는 독보적이었고, 때문에 그의 행보에 대한 기대는 남다른 편이었다. [엑스팩터] 출연, 그리고 원 디렉션으로 이어지는 단계를 거치면서 스타덤에 오른 해리 스타일스는 16세 무렵 동네의 베이커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음악의 꿈을 키워갔다. 화이트 에스키모(White Eskimo)라는 이름의 밴드를 해온 학창 시절의 그는 프레디 머큐리(Fred..

쇼미더머니 10 Episode 1 전곡감상

Mnet ‘쇼미더머니10’ 첫 음원미션이 뜨거운 화제성으로 음원 차트와 온라인 화제성을 점령했다. 지난 5일(금) 방송된 ‘쇼미더머니10’ 6회에서는 프로듀서 네 팀의 첫 음원미션 무대가 꾸며졌다. 이번 ‘쇼미더머니10’에서는 비트메이커와 래퍼가 한명씩 구성된 프로듀서 조합으로 일명 ‘역대급 킹메이커 프로듀서’ 군단이라 불리며, 방송 시작 전부터 음원을 향한 기대감이 그 어느때보다 뜨거웠다. 뜨거운 기대에 부응하듯 ‘쇼미더머니10’ 첫 음원 미션 4곡이 멜론, 지니, 벅스, FLO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일간 및 실시간 차트에서 1, 2위 포함 10위권 이내 상위권을 석권한 것.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 업로드 된 팀별 음원미션 뮤직비디오와 공연 풀영상 등이 주말 사이 조회수 총합 1000만뷰를 돌파하고,..

도심속 차박 캠핑 및 불멍, 바베큐 파티장소《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은 부산시 사상구 삼락동 삼락생태공원 내 낙동강변에 자리 잡고 있는 부산광역시 최초의 오토캠핑장이다. 삼락생태공원은 천연기념물 제179호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로 캠핑장 인근에는 철새를 위한 습지, 갈대 및 갯버들 군락, 철새 먹이터 등의 다양한 생태환경과 각종 수상레저시설, 체육시설을 비롯하여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자전거도로, 생태 산책코스 등이 있다. 캠핑장은 데크 오토사이트 62면과 파쇄석 일반사이트 50면을 비롯해 샤워실 3동과 화장실 3동, 족구장 2면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중앙광장 등 사이트 주변이 모두 천연 잔디여서 축구를 하거나 야구를 즐기는 가족들이 많으며, 마음껏 뛰어 노는 아이들의 모습은 편한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삼락오토캠핑장 이용료는 △오..

맛집탐방 2021.11.08

NH농협카드, NHpay앱에서 간단히 해지하는 방법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나 본인의 카드 사용내역에 맞게 보다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카드로 대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기존 카드를 해지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NH농협카드를 NHpay앱을 통해 간단히 해지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드리고자 한다. NHpay앱을 사용한다면 NHpay앱을 통해 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편리하다. 1. NHpay앱을 실행시키고 로그인을 한다 2. 하단메뉴중 NHpay을 선택한다 3. 해지할 카드를 고른 후 하단의 계좌결제 카드 해지를 클릭한다 4. 해지할 카드정보가 나오면 하단 계좌결제 카드해지 신청을 클릭한다 5. 다시한번 카드정보가 나오는데 다시 한번 하단 해지신청을 클릭한다 6. 해지확인 팝업이 뜨면 '확인'를 클릭한다 7. 카드해지신청..

라이프 2021.11.08

[해운대맛집] 해산물 안주 한상 다찌집《해운대다찌》(평점 5.0)

해운대다찌 자연산 해산물, 회, 아귀찜, 매운탕, 조림, 전복죽 등 해산물 안주 한상 다찌집 분위기 ★★★★☆ 음식맛 ★★★★★ 가성비 ★★★★★ 경남 통영에는 '다찌'라고 하는 독특한 술 문화가 있다. '다찌'라는 말은 서서 간단히 마시는 선술집을 뜻하는 일본어 '다찌노미'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통영 다찌집에서 술을 주문하면 제철 해산물로 구성된 안주 기본상이 차려진다. 소주와 맥주 등 술과 회, 구이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푸짐하게 제공되며 술병 수나 사람 수대로 가격을 매겨 계산하고 술을 추가 주문하면 추가 안주도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 해운대에도 다찌집이 있는데 '해운대다찌'가 그곳이다. 주문을 하면 기본찬을 포함해서 자연산 해산물과 회, 그리고 아귀찜,매운탕, 조림, 전복죽으로 구..

[기장맛집] 탁 트인 오션뷰 보며 즐기는 브런치 카페《뷰포르》(평점 4.5)

뷰포르(VIEUX PORT) 탁 트인 오션뷰 보며 즐기는 브런치 카페 분위기 ★★★★★ 음식맛 ★★★★☆ 가성비 ★★★☆☆ 신상 기장 카페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주 주말 '뷰포르(VIEUX PORT)'를 다녀왔다. 뷰포르는 부산 기장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에 자리하는데 1, 2, 3층은 뷰포르 베이커리, 14, 15층은 뷰포르 브런치카페이고 16층은 루프탑으로 이용되고 있다. '뷰포르(VIEUX PORT)'의 가장 큰 매력은 탁 트인 오션뷰. 기장군 연화리 푸른 앞바다가 한눈에 들아온다. 맑은 날이면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 옺빛 바다가 어울러져 그야 말로 환상적인 뷰를 선사한다. 탁트인 오션뷰만으로도 절로 모든 음식들이 맛있어 보인다. 브런치는 깔끔하니 잘 나오는 편이나 요즘 핫한 브런치 카페가 많..

출산장려를 기원하기 위해 만든 기장 서암항《젖병등대》

“얼어붙은 달그림자 물결 위에 자고, 한겨울에 거센 파도 모으는 작은 섬, 생각하라 저 등대를 지키는 사람의 거룩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마음을….” 등대지기 노랫말이다. 우리는 등대를 생각하면 서정적이고 낭만적이 된다. 부산에는 영도등대, 갈매기 등대, 야구등대, 젖병등대, 천하대장군등대·지하여장군등대, 닭볏청렴등대, 물고기등대, 월드컵등대, 청사포촛대등대(청사포쌍둥이등대), 망루등대, 중리항붉은등대 등 바다도시 부산을 품은 독특·개성 넘치는 이색등대들이 많다. 이처럼 이색적인 조형등대가 세워진 이유는 등대를 이용해서 부산의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 관광자원화 하겠다는 계획에서다. 그중에서 멸치와 풍장어로 유명한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가장 많은 이색등대가 있다. 해운대와 광안리에 비해 사람이 적은 송정해수욕장..

맛집탐방 2021.11.08

쇼팽 : 연습곡(에튀드) Op.10, No.1 [Maurizio Pollini · Vladimir Ashkenazy · Murray Perahia · Sviatoslav Richter · 손열음] (비교감상)

12 Études, Op. 10 - No. 1 in C Major "Waterfall" Frédéric Chopin, 1810∼1849 4/4 박자의 알레그로. 이 곡은 아르페지오를 위한 연습곡이라 할 수 있다. 왼손은 무게가있는 옥타브 선율을 치고, 오른 손은 시종 아르페지오로 화려하게 오르내리는, 마치 파도가 밀려오고 가는 것 같은 장대한 작품이다. 오른손이 너무 화려해서 왼손의 의미는 연주자나 감상자가 간과하기 쉬우나,한 연주자들은 이 왼손 저음부를 끊어지지 않게 그리고 힘차게 연주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때때로 이 연습곡은 "폭포(Waterfall)"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왼손은 옥타브로 무게 있는 선율을 연주하고 오른손은 아르페지오를 화려하게 연주한다. 이 곡은 정서적인 것이 아니고 ..

안나 네트렙코(Anna Netrebko) : 마리아 칼라스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는 1971년 러시아 남쪽 흑해 연안의 크라스노다르에서 태어났다. 위로는 언니가 있었고 아버지 유리 네트렙코는 지질학자, 어머니는 전자통신 분야 엔지니어였다. 고전음악을 즐겨 듣는 부모 아래서 자연스럽게 피아노를 배우던 네트렙코는 7세에 크라스노다르의 합창단 쿠반 파이어니어에서 발군의 실력을 뽐내기 시작했다. 네트렙코가 러시아 음악의 수도인 상트페테르부르크로 떠난 것은 예정된 수순이었다. 2년 동안 음악학교에서 타티아나 브리소브나에게 노래의 기초를 배운 그녀는 마침내 1990년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 입학해 타마라 노비첸코 문하에서 성악의 모든 것을 습득한다. 노비첸코는 러시아를 대표하는 리릭 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이자 1972년부터 음악원에서 숱한 제자를 길러낸 명교수다. 스몰렌스크에서 열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