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9/18 3

[더파티 센텀점] 직장인을 위한 점심 특선 요리

센텀시티에는 뷔페 레스토랑이 아주 많이 몰려 있다. 벡스코 지하에 위치한 '파티앤플레이', 센텀 임페리얼 타워 5,6층에 위치한 '토다이 센텀시티점', 센텀호텔 뷔페, 센텀더시즌뷔페 그리고 센텀사이언스파크 지하1층에 있는 '더 파티 센텀점'에 이어 한샘 플래그샵 건물 6층에 위치한 '그랜드 애플'까지. 그냥말로 뷔페 레스토랑 전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 이중에서도 한샘 플래그샵안의《그랜드 애플》뷔페와 《더 파티》센텀점이 대표적인 프리미엄 뷔페로 손꼽힌다. 《더 파티》는 가장 큰 특징은 특히 전체 메뉴 중 '즉석 요리'의 비중을 70%까지 높였다는 것. 뷔페 음식은 미리 해 놓은 음식이라는 개념을 탈피해서 대부분 음식을 고객의 눈앞에서 직접 만들어서 낸다. 또한 320여 종에 이르는 '더 파티' 음식의 ..

맛집탐방 2015.09.18

[대연동맛집] 부산에서 첫 번째로 손꼽히는 복요리 전문점《초원복국》(평점5.0)

부산의 10 味을 꼽으로하고 한다면 돼지국밥, 밀면, 곰장어(아나고회, 짚불 곰장어), 동래파전, 18번완당, 유부 전골, 생선구이, 냉채 족발, 오리불고기와 함께 복국을 들 수 있다. 전국적으로 '금수복국'이 가장 유명한 맛집이나 부산 현지인들은 《초원복국》을 더 알아준다. 《초원복국》은 복요리 전문점으로는 부산에서 첫 번째로 손꼽히는 집이 아닐까 싶다. 1992년 대통령 선거 당시 부산 지역 기관장들의 도청사건으로 하루아침에 전국적인 유명세를 탄 집이기도 하다. 복샤브샤브·복수육·복튀김·복찜·복매운탕·복지리·복초회(복껍질무침)·복불고기 등 복으로 만들어내는 요리는 무엇이든 다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정도다. 대연동《초원복국》본점의 모습 복어 하면 복어의 난소, 간장, 피부, 피 등에 든 맹독을 떠올리게..

맛집탐방 2015.09.18

[울산][진하해수욕장] 수심이 얕고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울산 제일의 해수욕장

울산의 남부쪽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에 자리 잡고 있는《진하해수욕장》은, 울산 제일의 해수욕장이다. 해안에 바짝 붙어 달리는 31번 국도를 타고 북쪽으로 오르다 보면 바다쪽으로 삐죽 내민 간절곶 등대가 보이고, 그 너머에 《진하해수욕장》 이 펼쳐져 있다. 1㎞에 달하는 모래밭이 300m가 넘는 너비로 펼쳐져 있으며 모래가 곱고 흰데다 물빛까지 파랗게 맑다. 백사장의 삼면이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소나무 향이 은은하고 한적하다. 소나무 숲에서는 야영과 취사를 무료로 할 수 있다. 간이 샤워장, 탈의실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편리하다. 2개의 해중암으로 이루어진 이덕도와 소나무숲이 우거진 명선도 등 아름다운 섬과 송림, 수심이 얕은 해수욕장이라 가족 여행하기에도 아주 좋다. 거기에다 울산에서 20분, 부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