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4/16 5

[울진] 대게살 가루를 섞은 프리믹스에 팥앙금을 넣어 만든《울진대게빵》

"2013 울진대게ㆍ붉은대게 축제"를 기해 울진군이 울진대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축제에 첫 선을 보인 '울진대게빵'이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울진대게빵은 말린 대게살 가루를 섞은 프리믹스에 팥앙금을 넣어 울진대게 모양의 금형틀로 구운 빵이다. "울진대게ㆍ붉은대게 축제"가 열리는 울진 후포항 한마음 광장에 마련된 "울진대게빵" 부스의 모습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울진대게빵 한개 가격은 1,000원. 한박스는 10,000원. 울진대게빵은 말린 대게살 가루를 섞은 프리믹스에 팥앙금을 넣어 울진대게 모양의 금형틀로 굽는데 바삭바삭하면서도 달콤한 것이 아주 맛있다. 모양이 대게모양이라서 더 맛있는 듯. 울진 후포항에 들리면 꼭 한번 먹어보시길.. 강추. 나의 ..

[울진]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로 유명한 《후포항》

울진군의 가장 남쪽에 자리한 항구는 후포항이고, 그 바로 아래에는 고운 백사가 깔린 후포해수욕장이 있다. 여름철에는 동해안 다른 해변들처럼 들끓는 해수욕 인파로 북새통을 이루기도 하지만, 손꼽히는 해수욕장이고 겨울은 겨울대로 너무나 한적하고 쓸쓸해 서럽기까지 할 만큼 해변을 거니는 맛이 각별하다는 곳이다. 후포항 부둣가에서는 고깃배에서 부려지는 각종 어패류와 어시장 풍경을 구경할 수도 있고 싱싱한 횟감이나 어패류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특히 울진대게와 붉은 대게가 유명한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아래사진은 후포항 부둣가의 어시장 모습..부둣가에는 할머니들이 붉은 대게와 울진대게를 팔고 있는데 가격은 보통 사진에 보이는 큰 쟁반 하나가 5만원선이다. 다른곳보다 확실히 저렴하다.이외에도 각종..

[울진] 관동팔경 중 하나. 동해가 한 눈에 보이는 송림속 정자《월송정》

관동팔경 중 제일 남쪽에 위치한 월송정(越松亭)은 팔작지붕 주심포, 고상누각으로 고려시대에 창건되었고, 조선중기 관찰사 박원종(朴元宗)이 중건하였으나 세월이 흘러 퇴락되었던 것을 1933년 향인(鄕人)황만영(黃萬英)등이 다시 중건 하였다. 그 후 일제말기 제2차 세계대전 중 적기(연합군) 내습의 목표가 된다하여 월송 주둔 일본군에 의해 철거당하여 폐허가 되었던 것을 1969년 4월 평해·기성·온정면 출신의 재일교포로 구성된 금강회(金剛會)의 후원을 받아 철근2층 콘크리트의 현대식 건물로 정자를 신축하였으나, 옛모습을 찾을 수 없다하여 1979년 해체하고 도비 8천만원으로 1980년 7월에 옛모습으로 복원하였다. 조선 성종이 당시 국내 명화가를 시켜 『팔도의 사정(사정-활을 쏘는 활터의 정자) 중 가장 풍..

[울진] 수질이 깨끗하고 십리에 가까운 백사장이 일품인《기성 망양해수욕장》

하늘을 향해 시원스럽게 뻗은 해송과 십리에 가까운 백사장이 어우러진 곳으로 수질이 매우 깨끗하고 백사장이 넓은 것이 장점, 쉴새없이 밀려드는 파도의 포말을 보며 한적한 백사장을 걷는 기분은 아무데서나 맛볼 수 없는 정취이다. 송림이 우거진 숲에서 야영과 민박이 가능하며, 백암온천과 덕구온천이 40분 거리에 있고 인근에 남쪽으로는 구산항, 북쪽으로는 오산항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요리를 손쉽게 먹을 수 있으며, 여름 오징어철에는 도로변 양쪽으로 오징어를 건조시키는 “오징어거리” 가 형성되는 진풍경을 볼 수 있고, 건조된 오징어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구 망양정옛터가 마을앞에 자리하고 있어 옛 관동팔경의 진수를 엿볼수 있으며 북쪽 5분거리에 대게모형 해변공원이 있어 관광객들의 쉼터가 되고 있다. 아래사진은 《..

미러리스 카메라(소니 NEX-3) 와 아이폰5S의 사진 품질을 비교해 보니

스마트폰으로 찍는 사진 품질만은 애플 아이폰이 타 경쟁제품과 비교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 워낙 품질이 좋다보니 관련 사진 대회가 열리기도 하고 그대로 각종 잡지, 신문에도 쓰이기도 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S4나 갤럭시노트2가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최신 갤럭시S5가 1,6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지만 iPhone 5s는 겨우 8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 사진 품질은 아이폰5S가 더 좋아 보인다. 특히 자동노출, 오토포커스 기능 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 때문에 아이폰은 누구든지 어디서나 놀라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주말 여행시 1460만화소의 하이브리드 카메라 소니 NEX-3 미러리스 카메라와 아이폰5S 스마트폰 2가지..

IT이야기 2014.04.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