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4/14 3

[울진] 제대로 된 힐링여행을 하고 싶다면《207마일오션풀스테이》[추천숙박지]

누구나 한번쯤 럭셔리하게 힐링여행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할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방문한 《207마일오션풀스테이》은 제대로 된 힐링여행을 즐기기에 너무나 좋은 곳이 아닌가 싶어 강추한다. 《207마일오션풀스테이》은 서울에서 207마일 떨어져 있다고 해서 붙어진 이름이라고 하는데 경북 울진군 기성망양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는 고급펜션이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면 될 듯하다 숙박요금은 주중 주말 상관없이 22만원이다. 그런데 주중엔 할인이벤트로 한다. 자세한 사항 및 예약하기는 http://www.207mile.com 를 참조하시길. 아래사진은 《207마일오션풀스테이》의 전경이다. 기성망양해수욕장의 넓은 백사장을 앞에 하고 울창한 송림속에 둥지를 틀고 있다. 탁트인 동해바다와 더 넓은..

[경주]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양동마을》[추천관광지]

양동마을은 1984년 12월 20일 마을 전체가 국가지정문화제(중요민속자료 제189호)로 지정되었으며 2010년에는 안동 하회마을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는데 경주시 북쪽 설창산에 둘러싸여 있는 경주손씨와 여강이씨 종가가 500여년 동안 전통을 잇는 유서 깊은 반촌 마을이다. 전통 민속마을 중 가장 큰 규모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반촌으로 특이하게 손(孫), 이(李) 양성이 서로 협조하며 500여년의 역사를 이어온 전통문화 보존 및 볼거리,역사적인 내용 등에서 가장 가치가 있는 마을이다. 전국에 6개소의 전통민속마을이 있으나, 마을의 규모, 보존상태, 문화재의 수와 전통성,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때묻지 않은 향토성 등에서 어느 곳보다 훌륭하고 볼거리가 많아 1..

[경주] 양동마을내 《거림골식당》 전통 된장맛 된장찌개 추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경주 양동마을을 구경하다 보면 배가 출출해 진다. 특히 점심시간쯤 이곳 양동마을을 방문햇다면 더 그럴 것이다. 이럴때 추천할 만한 맛집이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도 나온《거림골식당》이 아닌가 생각된다. 인근 백리향, 연꽃민박 등과 비교해 현대적이거나 깔끔한 편은 아니지만 음식에 우리네 전통 맛이 담겨져 있고 가격도 그다지 세지 않아 좋다. 봄을 맞아 화사한 봄 기운이 만연한 경주 양동마을 풍경 이 경주 양동마을 초입에 거림골 식당이 위치해 있다. 《거림골식당》의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거림골식당》을 들어서면 장독대가 우선 눈에 들어온다. 이 집에 장독대가 유독 많은 이유는 된장,청국장,간장을 직접 만들어 팔기도 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거림골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