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28 4

[파주카페] 이국적 분위기의 카페 운정《백금당》4호점 (평점 4.5)

대구 최대 규모 백화점인 대구 신세계백화점 인근 주택가인 동구 효목동에는 최근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백금당이 있다. 일본풍의 엔틱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이국적인 분위기가 독특한 백금당 케이크로 유명해진 집이다. 최근 파주시 운정신도시(경기 파주시 가람로21번길 61-9)에도 《백금당》4호점이 생겼다. 이제 막 하나둘씩 건물들이 들어서면서 맛집들과 카페들이 하나둘씩 들어서고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 가람로에 위치해 있다. 대로변에 위치한 것이 아니라 안쪽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 처음에는 조금 찾기 힘들다. 아래 지도를 참조하시길 화이트 순백 벽 색깔과 문과 창틀의 나무색이 묘한 대조를 이루고 있는 외관이 눈에 확 들어온다. 거기다 한자로 백금당이 쓰여 있는 간판도 특이하다. 전체적인 느낌은 엔틱한 일본풍이다. 가..

[대구카페] '김광석 다시그리기길'의 예쁜 카페《바람이 불어 오는 곳》(평점 4.5)

사후 20년이 지난 지난해 말 난데없이 세간을 들썩이게 했던 가수 김광석.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이 주된 소재였지만 그 근원에는 김광석을 잊지 못하는 팬들의 그리움이 있었다. 입대를 앞둔 젋은이들은 여전히 '집 떠나와 열차타고 훈련소로 가는 길'을 읆조리며 '이등병의 편지'를 떠올린다. 취업난, 집값에 휘둘리는 청춘들은 '또하루 멀어져간다/~~/비어가는 내 가슴 속엔/더 아무것도 찾을 수 없네'라고 흐느낀다. 초로의 부부들은 김광석의 절창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에 두손을 맞잡는다. '곱고 희던 그 손으로 넥타이를 매어주던때 어렴풋이 생각나오 여보 그때를 기억하오 막내아들 대학 시험 뜬 눈으로 지내던 밤들 어렴풋이 생각나오 여보 그때를 기억하오' 노래만으로 아쉬운 이들에게는 '광석이 오빠'가 여전..

[대구여행] 김광석에 대한 그리움《김광석다시그리기길》

사후 20년이 지난 지난해 말 난데없이 세간을 들썩이게 했던 가수 김광석.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이 주된 소재였지만 그 근원에는 김광석을 잊지 못하는 팬들의 그리움이 있었다. 입대를 앞둔 젋은이들은 여전히 '집 떠나와 열차타고 훈련소로 가는 길'을 읆조리며 '이등병의 편지'를 떠올린다. 취업난, 집값에 휘둘리는 청춘들은 '또하루 멀어져간다/~~/비어가는 내 가슴 속엔/더 아무것도 찾을 수 없네'라고 흐느낀다. 초로의 부부들은 김광석의 절창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에 두손을 맞잡는다. '곱고 희던 그 손으로 넥타이를 매어주던때 어렴풋이 생각나오 여보 그때를 기억하오 막내아들 대학 시험 뜬 눈으로 지내던 밤들 어렴풋이 생각나오 여보 그때를 기억하오' 영화 '김광석'이 예상밖의 관객들이 든 것도 팬들의..

[대구여행] 대구의 새로운 쇼핑 메카《신세계백화점 대구점(대구신세계)》

2016년 12월에 개장해 대구경북지역의 쇼핑메카로 떠오른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이하 '대구신세계')》는 지상 9층·지하 7층에 연 면적 33만8천㎡, 영업면적 10만3천㎡ 규모이며,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이어 전국에서 2번째로 크다. 대구신세계는 파미에타운과 본관동으로 나뉘어 있으며 파미에타운와 본관동은 경부선과 나란히 있는 브릿지로 연결되어 있다. 또한 대구신세계는 시내버스터미널와 고속버스터미널이 같이 있는 동대구복합환승센터내에 위치해 있고 동대구역과 붙어 있어 KTX, STR,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10분 안에 갈아탈 수 있다. 대구신세계는 대규모 가족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다양한 먹거리, 고품격 문화 콘텐츠를 갖춰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