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다낭여행] 다낭의 랜드마크이자 야경 명소《용교》와 《사랑의 부두》 다낭 중심을 남북으로 가르며 흐르는 한 강은, 강을 기준으로 크게 시내와 해안가 방향으로 나뉜다. 강을 잇는 4개의 다리 중 용교(Cầu Rồng)가 특히 유명하며 강가 근처로 카페, 펍, 레스토랑이 모여 있어 야경을 즐기는 여행객들로 붐빈다.다낭의 랜드마크이자 명물로 자리 잡은 용교는 2013년 3월 세워졌다. 용의 몸을 형상화한 다리 모양이 특이한데다 밤이 되면 화려한 LED 조명으로 인기가 높다. 걸어서 다리를 건널 수도 있고..
[다낭여행] 거대한 해수 관음상(Lady Buddha)으로 유명한《영응사》 《영응사》는 다낭 해안가 북쪽, 선짜 반도 언덕에 위치한 사원으로 거대한 해수 관음상(Lady Buddha)으로 유명하다.  이 해수 관음상은 워낙 커서 멀리 다낭 해안가에서도 동상의 모습이 보인다. 이곳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 오르는 내내 아름다운 해안선이 펼쳐진다. 영응사 안에는 사원들과 거대한 석상, 고목들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다낭 전체를 멀리서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다낭 시내에..
[다낭여행] 가장 아름다운 세계 6대 해변《미케(Mỹ Khê) 비치》 다낭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이 미케(Mỹ Khê) 비치이다. 다낭여행을 위해 호텔을 잡을 때에도 가급적 미케(Mỹ Khê) 비치 근처로 잡는 것이 좋다.  미케(Mỹ Khê) 비치는 다낭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약 6km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호이안으로부터는 북쪽으로 24km 떨어진 곳이기도 하다. 미케(Mỹ Khê) 비치는 월남전에 참전한 미군들의 휴양지로 사용되었다고 한다.미케(Mỹ Khê) 비치는 거의 20km에 달하는 반달형의..
[호이안맛집] 가격대비 별로였던《MS VY'S KITCHEN & DELI》(평점 ★★★☆) 《MS VY'S KITCHEN & DELI》는 호이안 투본(Thu Bồn)강변에 있는 모던한 레스토랑이다. 호이안 투본(Thu Bồn)강변 야경을 구경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메뉴판도 전자식 메뉴판이고 가게 내부도 베트남 전통 분위기가 아닌 현대적이고 서구적인 느낌의 레스토랑이다.그런데 메뉴와 가격표를 보니 싼 베트남 물가수준과 비교하니 비싼 편이었다. 가격이 비싸면 그럼 음식 맛이 특별해야 하는데 그렇지도 않다. 그냥 그..
[호이안여행] 정말 강추하고픈 수공예품 판매점《Reaching Out Arts & Crafts》 "[호이안카페] 강추하고픈 찻집《Reaching Out Tea House》(평점 ★★★★★)" 글에서 호이안 올드타운내에 위치한 리칭 아웃 티 하우스《Reaching Out Tea House》란 카페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앤틱한 분위기의 매장은 매우 깨끗하고 세련되었으며, 제공되는 차와 다과도 세심해 강추하는 카페이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청각 장애인들이 운영하는 찻집이라는 것. 그래서 필요한 주문과 대화는 마련돼 있는 미니 단어 블록..
[호이안맛집] 투본 강변 간이식당들의 길거리 음식 호이안은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로 베트남 최고의 여행지 중 한 곳이다.  2013년에는 세계적 여행 사이트인 TripAdvisor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방문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관광지 17위에 등록되었다. 세계문화유산 호이안 99년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호이안은 과거 후에 왕조 시절에 대표적인 항구도시였다. 이후 점차 발전하여 유럽과 아시아를 이어주는 통로 구실을 하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항구로 발전..
[호이안카페] 사회주의 컨셉의 독특한 카페《콩카페》 《콩카페》는 베트남 사회주의 콘셉트의 카페로 콩 카페의 이름 역시 베트콩(Vietcong, 베트남 공산당)을 의미한다. 전체적인 카페 분위기와 직원들 유니폼 색깔 모두 진녹색으로 꾸며져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현지인보다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으로, 베트남을 여행하면 반드시 들르는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을 정도. 기본 베트남 커피는 물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코코넛 커피 스무디가 유명하다. 호이안 올드타운에도..
[호이안여행]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 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호이안 야시장 호이안 야경 투어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이 다양한 현지 먹거리와 기념품, 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호이안 야시장.  호이안 야시장을 걷다보면 알록달록한 홍등을 파는 가게를 쉽게 볼 수 있다. 벽과 거리위에 걸린 홍등은 호이안 야시장의 어두운 밤을 환하게 밝힌다.   또한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 팬케익 등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 특산품들을 구경할 수 도 있다.  호이안 야시장은 특히 한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관..
[호이안여행] 놓쳐서는 안 될 호이안의 명물 호이안 야경 호이안은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로 베트남 최고의 여행지 중 한 곳이다.  2013년에는 세계적 여행 사이트인 TripAdvisor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방문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관광지 17위에 등록되었다. 세계문화유산 호이안 99년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호이안은 과거 후에 왕조 시절에 대표적인 항구도시였다. 이후 점차 발전하여 유럽과 아시아를 이어주는 통로 구실을 하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항..
Camila Cabello - Havana (Feat. Young Thug) [듣기/가사] 그룹 피프스 하모니에서 중추적 역할을 도맡았던 카밀라 카베요는 1997년 3월 쿠바의 수도 아바나에서 태어났다. 이후 아버지의 고향 멕시코 시티로 이주하고 그녀가 다섯 살 되던 무렵 미국의 플로리다 마이애미에 정착한다. 2012년 미국 판 [엑스팩터]에 출연한 카밀라 카베요는 부트캠프에서 탈락하지만 결국 네 명의 다른 출연자들과 함께 그룹 피프스 하모니를 결성하면서 부활한다. 그리고 이들의 활약은 [엑스팩터] 시즌 내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시즌..
장덕철 - 그날처럼 [MV/가사] 많은 사람들이 그룹이 아닌 솔로로 알고 있는 ‘장덕철’은 멤버 한 명 한 명의 이름 한 글자씩을 모아 만든 감성 발라드 남성 3인조 그룹으로 SNS역주행 곡 [그때,우리로]외 다양한 장르의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활동해 온 실력파 보컬그룹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와 색깔을 가진 매력 있는 3인조 팀이다. 그룹 ‘장덕철’이 발표한 이번 신곡 ‘그날처럼’은 ‘장덕철’ 멤버 ‘강덕인’이 직접 작사, 작곡하고같은 멤버 ‘장중혁’이 작곡, 편곡에 참여한 곡..
일본 벛꽃 여행. 주요 벚꽃 명소와 벚꽃 개화 시기 일본의 봄이라고 하면 만개한 벚꽃을 빼놓을 수 없다. 전국이 연분홍빛의 색으로 물들어 봄이 왔음을 느끼게 한다.  그래서 봄에 가는 일본 여행은 벚꽃 시즌에 맞춰 가면 일석이조. 일본 구경도 하고 화려하기 그지 없는 일본의 벚꽃 놀이도 즐기고 말이다. 일본의 벚꽃전선은 3월 말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5월초 홋카이도까지 이어진다.  아래 그림은  https://sakura.weathermap.jp에서 예측한 2018년..
[호이안여행] 가성비 좋은 한국인이 운영하는 마사지 샵《레몬트리》(평점 ★★★★★) 낮에 호이안 올드타운 관광을 마치고 호텔로 돌아오는 길에 시간이 남아 마사지를 받기로 한다. 구글 맵에서 올드타운과 위치가 가깝고 평점이 좋은 마사지샵을 찾다 발견한 마사지 샵이 《레몬트리(Lemon Tree Spa & Massage)》 . 《레몬트리(Lemon Tree Spa & Massage)》 는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가깝고 시설도 깨끗하고 깔끔할 뿐만 아니라 마시자도 엄청 정성스레 잘해줘 100% 만족스러웠다. ..
[전포카페거리] 여심 저격! 이쁜 디저트 카페《로망34》(평점 4.0) “전포 카페거리가 창조의 중심지로 변신했다(The Jeonpo Cafe District, a once-gritty industrial area, has recently been transformed into a creative hub).” 지난 1월, 미국의 세계적 권위지 뉴욕타임스가 부산의 ‘전포 카페거리’를 2017년 꼭 가봐야 할 세계명소 중 한 곳으로 선정했다. 깜짝 놀랄만한 일이다. 이 카페거리는 원래 아무도 찾지 않는 뒷골목이었기 때문이다..
[센텀시티맛집] 선지국밥, 수구레국밥 맛집《가야포차선지국밥》(평점 5.0) 찬바람 불 때 먹고 싶은 음식중 하나가 아마 선지국밥이나 수구레 국밥이 아닌가 싶다. 부산에서 가장 선지국밥, 수구레국밥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 《가야포차선지국밥》이다. 최근에는 VJ특공대 등 TV의 맛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해 꽤나 유명세를 타게되어 개금 맛집으로 불리는《가야포차선지국밥》. 분점이 이번에 센텀시티에도 생겼다. 생기자 마자 벌써 손님들로 점심때는 만원. 갈 때마다 자리가 있을지 걱정해야 할 정도이다. 대부..
‘아마존 고’ 정식 오픈. 무인편의점 이제 거스릴 수 없는 대세.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미국 시애틀에 무인 편의점 '아마존 고(Amazon Go)'을 열었다. 아마존이 1월 22일 시애틀에 연 167㎡ 규모의 무인 편의점에 진열된 물건은 음료, 과자, 주류 등 여느 편의점과 다르지 않다. 다른 것은 계산 방법이다. 계산대와 계산 절차가 없다.이름처럼 물건을 골라 들고 나가기만 하면 된다. 아마존은 2016년 12월부터 직원을 대상으로 ‘아마존 고’를 시범 운영해 오다 소비자 인식 문제 등의 오류를 수..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 고급 프리미엄 냉장고를 할인가에 구매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냉장고를 이번에 구입했다. LG전자의 최고급 라인답게 정말 고급스럽다. 우리집 주방이 한샘의 키친바흐3 402 바흐그레이여서 이 칼라에 맞는 냉장고를 고르다 보니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를 고르게 되었다.  문제는 가격 최고급 라인이다 보니 시중 가격이 거의 750~850만원에 이를 정도로 엄청 비싸다. 아마 이 가격대라면 결코 안 ..
[해운대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온 유명 떡볶이집《상국이네김밥》(평점 4.5)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재래시장인 해운대 시장내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된 바 있는 《상국이네김밥》이라는 분식집이 있다. 떡뽁이, 튀김, 오뎅, 김밥, 순대 등을 파는 분식집으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해운대 맛집이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연매출 12억 원 떡볶이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곳은 오전 9:00부터 새벽 05:00까지 영업한다. 매주 2주,4주 수요일이 ..
[팁] 아이폰X 손전등 켜기/끄기 사용법 아이폰X(iPhone X)에서 손전등을 켜고 끄는 앙법은 간단하다. 제언센터를 열고 왼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손전등 아이콘을 탭하면 된다. 예전에는 제어센터를 열려면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하면 나타났다. 하지만 아이폰X에서는 그렇게 하면 홈 화면으로 돌아가버린다. 아이폰X에서 제어센터를 열 때는 배터리 잔량 그래프가 있는 화면 우측 상단 모서리를 터치하고 아래로 내리면 된다. 반대편 왼쪽 상단 모서리를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알림..
[호이안맛집] 부담없는 맛과 가격의 베트남 음식점《Rice Drum》(평점 ★★★★) 호이안 올드타운 거리를 구경하다 올드타운내에 위치한 레스토랑 《rice drum》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구글 맵에서 검색을 하니 평점이 좋은 편이어서 이 레스토랑을 선택했다. 우리는 이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를 하면서 베트남 물가가 정말 싸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이것저것 시키고 음효까지 시켰는데 우리돈 11,000원이라니 정말 저렴하다. 베트남 음식 전문인데 우리는 이 곳에서 베트남 음식 월남쌈과 미꽝(Mì Quảng)국수 맛을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