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 14

[파주카페] 이국적 분위기의 카페 운정《백금당》4호점 (평점 4.5)

대구 최대 규모 백화점인 대구 신세계백화점 인근 주택가인 동구 효목동에는 최근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백금당이 있다. 일본풍의 엔틱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이국적인 분위기가 독특한 백금당 케이크로 유명해진 집이다. 최근 파주시 운정신도시(경기 파주시 가람로21번길 61-9)에도 《백금당》4호점이 생겼다. 이제 막 하나둘씩 건물들이 들어서면서 맛집들과 카페들이 하나둘씩 들어서고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 가람로에 위치해 있다. 대로변에 위치한 것이 아니라 안쪽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 처음에는 조금 찾기 힘들다. 아래 지도를 참조하시길 화이트 순백 벽 색깔과 문과 창틀의 나무색이 묘한 대조를 이루고 있는 외관이 눈에 확 들어온다. 거기다 한자로 백금당이 쓰여 있는 간판도 특이하다. 전체적인 느낌은 엔틱한 일본풍이다. 가..

[대구카페] '김광석 다시그리기길'의 예쁜 카페《바람이 불어 오는 곳》(평점 4.5)

사후 20년이 지난 지난해 말 난데없이 세간을 들썩이게 했던 가수 김광석.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이 주된 소재였지만 그 근원에는 김광석을 잊지 못하는 팬들의 그리움이 있었다. 입대를 앞둔 젋은이들은 여전히 '집 떠나와 열차타고 훈련소로 가는 길'을 읆조리며 '이등병의 편지'를 떠올린다. 취업난, 집값에 휘둘리는 청춘들은 '또하루 멀어져간다/~~/비어가는 내 가슴 속엔/더 아무것도 찾을 수 없네'라고 흐느낀다. 초로의 부부들은 김광석의 절창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에 두손을 맞잡는다. '곱고 희던 그 손으로 넥타이를 매어주던때 어렴풋이 생각나오 여보 그때를 기억하오 막내아들 대학 시험 뜬 눈으로 지내던 밤들 어렴풋이 생각나오 여보 그때를 기억하오' 노래만으로 아쉬운 이들에게는 '광석이 오빠'가 여전..

[대구여행] 김광석에 대한 그리움《김광석다시그리기길》

사후 20년이 지난 지난해 말 난데없이 세간을 들썩이게 했던 가수 김광석.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이 주된 소재였지만 그 근원에는 김광석을 잊지 못하는 팬들의 그리움이 있었다. 입대를 앞둔 젋은이들은 여전히 '집 떠나와 열차타고 훈련소로 가는 길'을 읆조리며 '이등병의 편지'를 떠올린다. 취업난, 집값에 휘둘리는 청춘들은 '또하루 멀어져간다/~~/비어가는 내 가슴 속엔/더 아무것도 찾을 수 없네'라고 흐느낀다. 초로의 부부들은 김광석의 절창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에 두손을 맞잡는다. '곱고 희던 그 손으로 넥타이를 매어주던때 어렴풋이 생각나오 여보 그때를 기억하오 막내아들 대학 시험 뜬 눈으로 지내던 밤들 어렴풋이 생각나오 여보 그때를 기억하오' 영화 '김광석'이 예상밖의 관객들이 든 것도 팬들의..

[대구여행] 대구의 새로운 쇼핑 메카《신세계백화점 대구점(대구신세계)》

2016년 12월에 개장해 대구경북지역의 쇼핑메카로 떠오른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이하 '대구신세계')》는 지상 9층·지하 7층에 연 면적 33만8천㎡, 영업면적 10만3천㎡ 규모이며,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이어 전국에서 2번째로 크다. 대구신세계는 파미에타운과 본관동으로 나뉘어 있으며 파미에타운와 본관동은 경부선과 나란히 있는 브릿지로 연결되어 있다. 또한 대구신세계는 시내버스터미널와 고속버스터미널이 같이 있는 동대구복합환승센터내에 위치해 있고 동대구역과 붙어 있어 KTX, STR,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10분 안에 갈아탈 수 있다. 대구신세계는 대규모 가족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다양한 먹거리, 고품격 문화 콘텐츠를 갖춰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

왜관 수도원에서 만든 정통 독일식 소시지《분도식품 겔브부어스트》

성 베네딕도회는 이탈리아 성인 베네딕도(480∼547)를 따르는 유럽 최초의 수도 공동체다. 한국에 진출한 건 1909년. 베네딕도회 산하 독일 오딜리아 연합회에서 수도자 2명을 서울로 파견했다. 수도자들은 현재 서울 중구 혜화동 동성중고 자리에 수도원과 학교를 세웠다. 이후 일제의 탄압으로 함경남도 덕원, 중국 옌지(延吉)로 수도원을 옮긴 뒤 6·25전쟁 중 부산으로 피했다가 현재 자리인 왜관에 정착했다. 수도원은 자급자족으로 생활하는 게 원칙이다. 수도원에는 10만㎡ 면적의 전답도 딸려 있다. 수도원은 직접 수확한 쌀로 밥을 짓고 텃밭에서 키운 오이·양파·파 등 채소로 음식을 만든다. 이러한 이유로 수도원 소시지는 오래도록 일반인에게 판매되지 않았다. 수사들이 먹고 신도들에게 나눠주던 선물이었다. 왜..

[대구맛집] 어린 시절 옛추억의 단팥 빵 맛 대구《근대골목단팥빵》(평점 4.0)

요즘 동네 빵집이 인기다. 서울의 나폴레옹제과나 효자베이커리, 부산의 백구당, 대구의 삼송빵집, 전주의 풍년제과, 광주의 궁전제과, 안동의 맘모스제과, 군산의 이성당, 경주의 황남빵, 통영의 오미사꿀빵, 진주의 수복찐빵, 목포의 코롬방제과, 천안의 학화호두과자 등 동네 빵집을 찾아다니는 순례객도 있다. 이 빵집들에는 특별함이 있다. 대를 잇는 빵집 외길, 빵 맛에 대한 집념, 빵을 통한 사회적 기여, 역사와 추억에 대한 관심…. 이는 대형 프랜차이즈가 따라올 수 없는 동네 빵집의 매력이다. 이러한 동네빵집 인기에 힘입어 대구에도 3대 빵집이 새롭게 형성되었다. 시내 삼송빵집의 ‘마약빵’(옥수수 크로켓)이 리더격이었다. 이어 근대단팥빵, 마지막엔 대구도시철도 반월당역 내에 위치한 ‘반월당고로케’가 편대를 ..

Shawn Mendes - There's Nothing Holdin' Me Back [듣기/가사]

2015 MTV Europe Music Awards 신인상 수상 / 포브스 선정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의 아티스트"/ 2016 People Choice Awards 신인상 수상 / 타임지 선정 2년 연속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 빌보드 선정 "영향력 있는 21세 이하 21인 中 4위" / Teen Choice Awards 2년 연속 수상 / 2016 MMVA(Much Music Video Awards) 팬 선정 뮤직비디오 부문 수상 / 2016년 9월 9일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 단독 공연 매진! 데뷔 앨범 [Handwritten]과 두 번째 앨범 [Illuminate]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션 멘데스(Shawn Mendes)의 새로운 ..

[대구맛집] 통옥수수빵(마약빵)으로 유명한 대구《삼송빵집》(평점 4.5)

요즘 동네 빵집이 인기다. 서울의 나폴레옹제과나 효자베이커리, 부산의 백구당, 대구의 삼송빵집, 전주의 풍년제과, 광주의 궁전제과, 안동의 맘모스제과, 군산의 이성당, 경주의 황남빵, 통영의 오미사꿀빵, 진주의 수복찐빵, 목포의 코롬방제과, 천안의 학화호두과자 등 동네 빵집을 찾아다니는 순례객도 있다. 이 빵집들에는 특별함이 있다. 대를 잇는 빵집 외길, 빵 맛에 대한 집념, 빵을 통한 사회적 기여, 역사와 추억에 대한 관심…. 이는 대형 프랜차이즈가 따라올 수 없는 동네 빵집의 매력이다. 삼송빵집은 1957년 대구 남문시장에서 문을 열었다. 하지만 50년이 넘도록 그냥 평범한 동네 빵집이었다. 삼송빵집을 아는 대구 사람도 많지 않았다. 화재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3대에 걸쳐 빵집을 지켰고 2008년 통..

[대구여행] 시대의 추억을 더듬다《대구 근대골목 투어》

대구 근대골목 투어 은 대구의 골목을 걸으며 살아있는 역사를 만나는 체험여행이다. 대구는 한국전쟁 당시 다른 지역에 비해 피해가 크지 않았다. 덕분에 근대문화유산이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는 편. 대구 근대골목 투어는 [제1코스 경상감영달성 길],[제2코스 근대문화골목],[제3코스 패션한방길],[제4코스 삼덕봉산문화길],[제5코스 남산100년향수길] 등 5개 코스로 나뉘는데 그중 가장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코스는 동산선교사주택~3.1만세운동길~계산성당~이상화·서상돈고택~계산예가~에코한방웰빙체험관~제일교회~약령시한의약박물관~영남대로~종로~진골목~화교소학교로 이어지는 [제2코스 근대문화골목]코스이다 본인은 당일치기로 대구여행을 갔다 왔는데 제일 먼저 들러본 곳이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대구 근대골목 투어》...

[센텀시티맛집] 신세계 센텀시티점 9층 이탈리안 레스토랑《살바토레 쿠오모》(평점 4.5)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2017년 12월 9층 식당가를 2009년 백화점 개장 이후 8년만에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번 센텀시티 식당가도 전통의 맛집은 물론 세계적 대표 미각까지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부산 3대 초밥집으로 유명한 ‘문스시’와 부산에서 시작해 서울에서도 인기가 높은 낙지볶음 전문점 ‘용호동낙지’가 백화점 최초로 입점했다. 뿐만 아니라 정통 중화요리의 진수를 선보이는 클래식 중식매장 ‘싱카이’, 홍콩에서 시작한 딤섬 브랜드 ‘딤딤섬’가 지역최초로 선보이고 인기 미식 TV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서 극찬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살바토레 쿠오모'도 입점했다. 이탈리아 레스토랑 '살바토레쿠오모'는 정통 나폴리 요리를 오픈 된 주방을 통해 쉐프가 직접 ..

맛집탐방 2018.02.05

Imagine Dragons - Thunder (HERA ROSY-SATIN CREAM 광고 삽입곡) [듣기/가사]

상상 그 이상의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록 퍼포먼스 상을 수상한 이매진 드래곤스는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성과 흡입력 있는 곡 전개, 화끈한 라이브 퍼포먼스로 대중과 평단을 사로잡은 밴드다. 또한 [수어사이드 스쿼드(Suicide Squad)], [미 비포 유(Me Before You)] 등의 영화 OST에도 활발히 참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7년 4월에 발표한 싱글 ‘Thunder’은 ‘Believer’에 이어 3번째 정규 앨범에 앞서 공개되는 싱글로 후렴구의 중독성 있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최근 화장품 HERA ROSY-SATIN CREAM CF BGM으로 삽입되기도 한 곡이다, Just a young gun with a quick fu..

[다낭여행] 제주 산방산을 연상시키는 오행산 (Marble Mountain)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길, 논느억 해변 근처에 위치한 오행산.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산답게 영어로는 마블 마운틴(Marble Mountain)이라 불린다. 평지에 5개의 산이 볼록 솟아나 있는데, 동양에서 세상을 구성하는 다섯 요소인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의 이름을 따서 오행산이라 칭한다. 이 중에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곳은 수산(水山)으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오를 수 있다. 수산에 오르면 여러 사원과 전망대가 있는데,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현공 동굴(Động Huyền Khȏng)과 주변을 한눈에 전망할 수 있는 망강대(Vọng Giang Đài)가 가장 볼만. 전망대에 오르면 소박한 다낭 시내가 내려다보이는데, 저 멀리 논느억 해변까지 볼 수 있어 아름다운 풍광..

[다낭여행] 1,487m의 고산 지대에 위치한 테마파크 바나힐(Sunworld Ba Na Hills)

다낭근교 여행지로 '호이안'과 함께 손꼽히는 관광명소가 '바나힐'이다. 다냥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다. 바나 힐은 1,487m의 고산 지대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프랑스 식민 지배 당시 지어진 피서지다. 연중 온도가 선선하여 동남아의 무더운 날씨를 피해 휴양하기 딱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바나 힐로 가기 위해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5.8km에 달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20분 정도 올라가야 한다. 오르는 도중에 발 아래로보이는 폭포와 울창한 산림이 가슴을 시원하게 해 준다. 이곳에는 총 3개 코스의 케이블카가 있는데 각각 풍경이 달라 오르고 내릴 때 각기 다른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중간 지점에는 푸니쿨라, Debay 와인 저장고, 27m의 거대한 석가모니 상이 있는 영응사와 9개의 테마로..

[다낭여행] 바나힐 가는 방법, 바나힐 입장료, 투어 소요시간

다낭근교 여행지로 '호이안'과 함께 손꼽히는 관광명소가 '바나힐'이다. 다냥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다. 바나 힐은 1,487m의 고산 지대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프랑스 식민 지배 당시 지어진 피서지다. 연중 온도가 선선하여 동남아의 무더운 날씨를 피해 휴양하기 딱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바나 힐로 가기 위해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5.8km에 달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20분 정도 올라가야 한다. 오르는 도중에 발 아래로보이는 폭포와 울창한 산림이 가슴을 시원하게 해 준다. 이곳에는 총 3개 코스의 케이블카가 있는데 각각 풍경이 달라 오르고 내릴 때 각기 다른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중간 지점에는 푸니쿨라, Debay 와인 저장고, 27m의 거대한 석가모니 상이 있는 영응사와 9개의 테마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