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1/20 3

오사카 자유 여행시 교통비 절감 가능한 간사이 쓰루패스 구매하는 법

일본은 전철.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이 워낙 잘 갖추어져 있어 자유여행시 큰 불편함이 없이 여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단점은 교통 요금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비싸다는 점. 이 때문에 여러곳을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자주 이동해야 하는 자유여행에 있어서는 패스권이 여러모로 쓰임새가 맞다. 오사카-고베-교토 지역을 2박3일이라는 짧은 일정동안 돌아 볼 예정인 본인은 좀 더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인 간사이 쓰루 패스를 구매했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칸사이 지역 여행시 JR라인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철 탑승이 가능한 패스로, 칸사이 지역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여 가는 패스이다. 도시 중심부터 칸사이 구석구석까지 이용이 가능한 광범위한 카드. 고가의 가격이지만 칸사이 전체를 둘 러보기에는 가장 알맞으며 ..

[부산맛집] 대연동 국물 맛이 끝내주는 운동전문점《다다우동》

'다다우동'은 우동 국물이 맛있다고 꽤 알려진 집이다. 주인은 안분선 씨. 40년 가까이 우동을 만들었다. 최근까지 부산 동구 범일동에서 영업했으나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고, 자신은 남구 대연동 현재의 곳으로 옮겨 같은 상호로 2012년 새로 개점했다. 우동이 이 집의 대표 메뉴다. 멸치, 다시마, 가쓰오부시로 낸 국물이 진하다. 거기에 우동종류에 따라 어묵, 새우튀김 등을 푸짐하게 넣는다. 가격은 다다우동이 4,000원, 오뎅우동이 5,000원, 튀김우동 5,500원 등. 우동만으론 출출하다 싶으면 김밥이나 유부초밥, 충무김밥을 곁들이면 좋다. 유부초밥과 충무김밥은 반 인분을 따로 판다. 각각 2,500원과 3,000원. 김밥을 참 깔끔하게 만다. 《다다우동》모습 이전 안내 및 언론기사 홍보판 실내는 깔..

맛집탐방 2016.01.20

[계절밥상] 기대가 너무 컸나? 가격만 비싸고 먹을게 없는 한식 뷔페

최근에는 한식 뷔페 브랜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매장이 CJ푸드빌의 ‘계절밥상’. CJ푸드빌의 ‘계절밥상’은 2013년 7월 첫 매장을 오픈한 뒤 최근에는 매장수를 33개로 늘렸다.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2층에도 최근 CJ푸드빌의 ‘계절밥상’이 오픈했다. CJ푸드빌의 ‘계절밥상’은 '산지 제철 식재로 만든 건강한 밥상','소박하지만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밥상'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운 한식 뷔페이다. 하지만 100% 국산 무공해 식재료만을 엄선해 사용하는 것도 아닌데 가격은 VIP등과 비교해 싸지도 않다. 할인혜택 등이 전혀 없어 체감도는 오히려 비싸다. 무엇보다 메뉴 종류는 많지만 딱히 눈에 뛰는 요리는 별로 없는 듯하다. 그래서 솔직히 실망스러웠다. '계절밥상'의 매장 분위기인테리어는 깔끔하고..

맛집탐방 2016.01.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