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23 3

센텀시티뷔페 그랜드애플, 카카오트리, 도쿄120, 더파티센텀 가격비교

센텀시티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뷔페 4곳이 주루룩 몰려 있다. 부산의 프리미엄 뷔페를 대표하는 '그랜드 애플', '카카오트리'가 있고 부산경남지역 대표 뷔페 체인인 '더파티 센텀'이 있으며 일식뷔페로 차별화된 '도쿄120'이 있다. 먼저 프리미엄 뷔페인 그랜드 애플은 프리미엄 뷔페답게 음식의 종류나 질에서 확실히 최고이다. 그랜드애플의 주말 이용요금은 점심 53,000원 저녁 57,000원이다. 그랜드 애플 못지 않게 음식의 종류나 질이 프리미엄급인 카카오트리의 주말 이용요금은 점심 52,000원 저녁 54,000원로 그랜드 애플보다 약간 싸나 거의 대동소이하다. '그랜드애플'은 '카카오트리'보다 약간 비싸지만 랍스터와 같은 특별요리가 나온다. 전체적으로 보면 두 뷔페 모두 훌륭하나 '그랜드애플'이 약간,..

맛집탐방 2018.05.23

《김해 봉하마을》가는 버스 타는 곳과 버스 시간표 (10, 300번 버스)

봉하마을(烽下─)은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본산리 일대의 지명이자 마을이다. 봉화산 봉수대 아래에 있는 마을이라고 하여 봉하마을이라고 불리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출생지이며, 퇴임 후 거주하신 곳이다. 봉하마을은 어디를 가든 마을 전체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흔적이 남아 있다. 그래서 많은 방문객들이 지금도 노무현 전 대통령을 추모하기 위해 이 마을을 찾는다. 봉하마을에는 노무현 대통령 생가. 퇴임후 거주하셨던 대통령의 집. 그리고 노무현 대통령 모역이 있을 뿐만 아니라 봉화마을 생태문화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은 김해 봉화산 근린공원의 일부로써 국가보존묘역인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중심으로 봉화산 기슭으로부터 봉하들판에 걸쳐 2015년 조성되었다. 생태문화공원은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9주기을 맞아 찾은《김해 봉하마을》

어제 22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가와 묘역이 위치한 김해 봉하마을을 다녀왔다. 노 전 대통령 서거 9주기를 맞아 그의 마지막 발자취를 더듬어보기 위해서였다. 주차하기 힘들다는 말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 하고 김해까지 갔으나 봉하마을 가는 버스가 너무 적어 결국 택시로 갈아 타고 봉하마을에 도착할 수 있었다. 노 전 대통령의 서거 9주기를 앞두고 봉하마을은 추모객들의 발길로 분주한 상황이었다. 또한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9주기 공식 추도식이 23일 오후 2시 봉하마을 대통령묘역에서 엄수되는 관계로 행사 준비를 하는 모습들도 눈에 많이 띄었다. 봉하마을 입구부터 차량들이 지정체를 반복하고 있었다. 택시를 타고 간 나는 결국 마을 근처에서 내려 조금 걸어갔다. 다행히 오래간만에 화창한 날씨에 미세먼지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