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2/29 10

[오키나와여행] 오키나와 나하관광, 도시 모노레일《유이레일》하나면 OK

극심한 교통체증, 도시기능의 저하, 생활환경의 악화를 완화하기위해, 2003년 8월10일 개통된《유이레일》! 나하 국내선공항에서 종점인 슈리성(首里城)역까지 15개의 역/13km 약27분. 역 구간별 약1분30초. 긴구간은 약 3분25초. 정시,저속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관광이나 정확한 시간계획을 세울 수 있는게 특징이다. 스피드는 평균시속 약 28킬로이지만,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에 비교해서 약15~40분이 단축된다. 지상8~10미터, 높은 곳은 약 20미터의 높이를 달리기 때문에 차창으로 보이는 경관이 뛰어나다. 특히, 시립병원앞역에서 儀保(기보)역 구간은 나하시내와 동지나해를 한눈에 바라볼수 있고, 밤에는 야경도 즐길수 있다. 무엇보다 나하시내 주요 관광명소들과 연결되어 있어 《유이레일》하나면 OK. ..

[오키나와여행] 오키나와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부타샤브(豚しゃぶ:돼지고기 샤브샤브)》

오키나와는 돼지고기의 모든 부위를 사용하는 풍습이 있어 다양한 요리를 통해 돼지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부타샤브(豚しゃぶ: 돼지고기 샤브샤브) 는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요리이다. 오키나와에는 유명한 브랜드 돼지인 아구를 비롯하여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지방풍습에 걸맞게 다수의 돼지 품종이 있다. 츄라우미돈, 베니부타, 코도부키돈, 얀바루돈, 초쥬부타 등 다양한 브랜드가 샤브샤브 요리로 사용되고 있다. 오키나와 돼지고기만의 풍미를 느끼기 위해 식초나 참깨소스가 아닌 맑은 장국으로 먹는 곳도 많다. 고쿠사이도오리(국제거리)거리 아구 샤브샤브 전문점《あんどん》 《あんどん》내부 모습 무한리필 돼지고기 샤브샤브가 1인당 1,980엔(약 2만원)/1인당, 무한리필 돼지고기 샤브샤..

[오키나와여행] 오키나와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고야참푸루(ゴ-ヤチャンプル)》

"일본 오키나와가 세계적인 장수촌의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이곳 주민들이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고야참푸루(ゴ-ヤチャンプル) 》을 즐겨먹기 때문이라고 한다. ‘고야(쓴오이)’는 박과의 열대식물로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여름 건강 채소이다. 한국이름으로는 여주. 참푸루(チャンプル)란 야채와 두부등을 볶아서 먹는 오키나와 요리다. 참푸루는 오키나와의 사투리로 뒤죽박죽, 여러가지를 섞었다는 의미가 있다. 《고야참푸루(ゴ-ヤチャンプル)》는 고야와 여러 야채, 두부, 스팸 등을 섞어 볶아 먹는 요리로 오키나와 전통요리로 잘 알려져 있다. 처음에는 쓴 맛 때문에 별로이지만 먹을 수록 은근히 중독성이 있다. 고야(여주)

[오키나와여행] 오키나와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오키나와 소바(沖縄そば)》

오키나와 소바(沖縄そば)는 오키나와에 가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오키나와 요리이다. 보통 일본에서 소바를 이야기 하면 메밀이 함유된 면이 일반적인데 오키나와에서는 밀가로(소맥분) 100%를 사용한 면이 나오며 소바의 육수도 일본의 다른 지역과 차이가 있다. 오키나와 소바는 오키나와 방언으로 스바, 우치나스바라고도 말하곤 합니다. 오키나와 소바는 돈코츠(돼지 뼈)와 가츠오(가다랭이)를 고아 육수를 만들고 밀가루 면과 파, 고기, 가마보코(어묵), 베니쇼가(절인 생강) 둥이 들어간다. 나하시 고쿠사이도오리(국제거리)에서 먹은 오키나와 소바(沖縄そば) 슈리성 근처 멋집《호리가와》에서 먹은 오키나와 소바(沖縄そば)

[오키나와여행] 오키나와 공항에서 식사하기

오키나와 공항에 도착하니 점심시간이 지났다. 저가항공을 이용하다 보니 기내식이 제공되지 않아 살짝 배가 고프다. 그래서 오키나와공항에서 맛있는 곳이 없나 찾다가 발견한 곳이 오키나와공항 국내선터미널 4층의 식당가. 오키나와공항 국제선터미널은 규모가 작아 식당이 거의 없다. 3층에《아단》이라는 레스토랑이 거의 전부, 《아단》은 다다미와 미다지의 조화의 문화를 즐길수 있는 룸, 류큐 석회암과 류큐의 역사를 채색하는 위인의 그림이 걸려져 있는 테이블의 공간과 오키나와 문화의 양쪽을 느낄 수 있는 식당이다. 요리는 우동・초밥・튀김・전골등 일식과 오키나와 소바나 챤푸루등의 오키나와 독특의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공항도착직후 1층으로 빠져나오다 보니 이 레스토랑을 보지 못했고 공항리무진 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하늘에서 내려다 본 오키나와 풍경 (2)

오키나와 국제공항을 출발해 부산김해공항으로 되돌아 오는 길에 비행기 안에서 오키나와 일대의 풍경을 하늘에서 찍어 보았다. 색다른 맛이라고나 할까? 오키나와 국제공항 모습 이륙후 도미구스쿠 시 일대 모습 이토만시 항만 풍경 오키나와 남부 모습 오키나와 남동부 해안 및 평화기념공원 일대 모습 태평양에서 바라다본 오키나와 남부해안 오키나와 남부지역 모습 나라시-난조시-기노완시 일대 모습 미군기지 및 미하마 아메리카 빌리지가 있는 기노완시 및 나카가미군 일대 모습 우루마시,긴완만 일대 및 미야기 섬 모습아래 잘록한 부분이 오키나와에서 가장 폭이 좁은 곳이다 이케이섬 및 기노자촌 일대 모습 Creative by iPhone 5S

라이프 2015.12.29

[오키나와 여행 Tip] 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최근 한국인들도 많이 찾고 있는 관광지인 오키나와. 우리나라 제주도와 비슷한 섬 관광지인 오키나와를 여행하는 방법은 렌트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우리나라와 달리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고 도로 주행 방향이 틀려 부담스럽다. 그런데 오키나와 주요 리조트와 호텔이 오키나와의 중심도시 나하시로 부터 멀리 떨어진 해변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교통수단이 문제. 그러나 큰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키나와 국제공항에서 유명 리조트와 호텔까지 바로 연결되는 공항 리무진 버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키나와 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래는 오키나와 버스의 공항리무진 버스 노선도인데 이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면 오키나와 국제공항에서 호키나와 주요 리조트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