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오키나와여행] 오키나와 나하관광, 도시 모노레일《유이레일》하나면 OK

想像 2015. 12. 29. 17:21
반응형

극심한 교통체증, 도시기능의 저하, 생활환경의 악화를 완화하기위해, 2003년 8월10일 개통된《유이레일》! 나하 국내선공항에서 종점인 슈리성(首里城)역까지 15개의 역/13km 약27분. 역 구간별 약1분30초. 긴구간은 약 3분25초. 정시,저속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관광이나 정확한 시간계획을 세울 수 있는게 특징이다. 스피드는 평균시속 약 28킬로이지만,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에 비교해서 약15~40분이 단축된다. 지상8~10미터, 높은 곳은 약 20미터의 높이를 달리기 때문에 차창으로 보이는 경관이 뛰어나다. 특히, 시립병원앞역에서 儀保(기보)역 구간은 나하시내와 동지나해를 한눈에 바라볼수 있고, 밤에는 야경도 즐길수 있다. 무엇보다 나하시내 주요 관광명소들과 연결되어 있어 《유이레일》하나면 OK. 1일 승차권, 2일 승차권도 있어 교통요금을 절약할 수도 있다.





《유이레일》노선도




《유이레일》종점이 나하공항역이라 공항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시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県庁前(켄쵸우마에)역에 내리면 바로 고쿠사이도오리(국제거리)로 연결된다. 牧志(마키시)역에 내리면 고쿠사이도오리(국제거리)평화거리, 미츠코시백화점, 공설시장등이 가기가 편리하다. 오모로마치역에 내리면 면세점 'T-갤러리'와 바로 연결되며 오키나와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首里城(슈리성)은 儀保(기보)역이나 首里(슈리)역에서 하차해 갈 수 있다. 


자유 승차권도 있어 보다 저렴하게 《유이레일》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유이레일》자유승차권은 구매시점부터 24시간, 48시간 사용이 가능해 매우 유용하다. 


・1일 승차권 어른 700엔 어린이 350엔

・2일 승차권 어른 1,200엔 어린이 600엔


자유승차권은 자동발매기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국어 안내가 나온다. 승차권에도 한국어가 같이 표기되어 있다




자유승차권을 구매했으면 역사로 들어갈 때 위 사진에 보이는 QR코드를 개찰구에다 갖다 되면 된다.


《유이레일》역사 외부 모습



《유이레일》역사 내부 모습




《유이레일》은 고가다리 위를 달리기 때문에 차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멋있다. 그것 자체로도 관광이 된다.



《유이레일》에서 바라다 본 차장밖 풍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