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6/15 5

[경주][보문관광단지] 4계절 언제 가도 좋은 종합 가족 휴양지

경주보문관광단지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느 계절에 가나 나름대로 포근하고 아늑하게 가족단위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경주 보문단지에는 힐튼, 현대 같은 특급호텔은 물론 한화, 대명 등 콘도는 물론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한화스프링돔, 대명아쿠아월드, 경주랜드와 같은 놀이시설은 물론 경주문화엑스포공원과 테마파크도 있고 무엇보다 천년고도 경주를 느낄 수 있는 수많은 유적지들이 늘려 있어 정말 주말여행 코스로는 좋은 곳이다. 특히 보문관광단지 내 보문호수길은 명소로 꼽지 않아도 대한민국의 베스트 벚꽃길로 널리 알려져있다. 특히 호숫가를 따라 펼쳐진 벚꽃과 함께 산책을 하다보면 어느덧 10km 정도의 보문호수 한바퀴를 돌 수 있는 보문 산책로가 지난해 정비 완료되어 건강도 챙기고 봄 나..

프랑스 명품 코미디 연극 <웨딩스캔들>을 보고..

프랑스 작가 ‘미셸 뮌즈’와 ‘제랄드 비통’의 연극 이 부산 KNN시어터에서 지난 4월 3일부터 5월 17일까지 공연중에 있는데 회사와 부산 KNN시어터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퇴근하면서 이 연극을 봤다. 고모의 유산을 상속 받기 위해 시작한 가짜 결혼을 유쾌한 해프닝으로 풀어낸 은 프랑스에서 흥행에 성공한 코미디 연극으로 ‘게이’ 소재를 특유의 명랑함으로 소화해내 호평을 받고 있다. 유쾌한 정통 시츄에이션 코미디 은 결혼 따위 관심 없는 바람둥이 앙리가 150억원에 이르는 고모의 유산을 받기 위해 1년 간 위장 결혼을 결심하며 사건이 전개된다. 막대한 유산도 연애도 포기 못하는 앙리의 특단의 조치는 가짜 동성 결혼이다. 친구 ‘도도’와 가짜 결혼 생활을 시작하는 수상한 신혼집에 초대 받지 않은 ..

문화산책 2015.06.15

미술품 경매 사상 최고가로 낙찰된 피카소의《알제의 여인들》

20세기 미술의 거장 피카소의 작품 ‘알제의 여인들(Les Femmes d’Alger)’이 5월 11일 전세계 미술품 경매 역대 최고가에 낙찰됐다. ‘알제의 여인들’은 이날 미국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1억7930만 달러(1967억4589만원)에 낙찰돼 미술품 경매 사상 최고가 기록을 갱신했다고 영국 BBC방송이 보도했다. 종전 최고 기록은 2013년 11월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1억4200만 달러에 낙찰된 프란시스 베이컨의 ‘루치안 프로이트의 세 가지 연구(Three Studies of Lucian Freud)’이다. 프랑스 파리가 독일군에 점령된 1941년 당시 65세이던 파블로 피카소는 법학을 공부하다 그림에 빠진 스물한 살의 여섯 번째 뮤즈 프랑수아즈 질로를 만난다. 프랑수아즈와 10여년간 동거..

문화산책 2015.06.15

[추천][밀레니엄횟집] 민락수변공원옆에 위치한 가격 대비 꽤 괜챦은 횟집

부산 수영구 민학동 밀레니엄 회센터 5층에 있는 《밀레니엄 횟집》은 초장집이면서도 회를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밀레니엄 횟집 위치는 아래 다음지로를 참조하시길.. 《밀레니엄 횟집》은 밀레니엄회센터 5층에 위치하고 있다. 원래 초장집인데 즉 아래 회센터에서 생선회를 사서 초장값, 매운탕값만 내고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직접 생선을 고른후 초장값만 내고 회를 먹을 수도 있지만 그냥《밀레니엄 횟집》에서 회를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는데 다양한 사이드 음식이 나올뿐만 아니라 회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나와 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밀레니엄 횟집》은 전망도 좋다. 방에 앉으면 광안대교와 민락동 일대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아래사진들은 1인당 30,000원짜리 회 코스요리2..

맛집탐방 2015.06.15

[추천][디아트(Diart)] 청사포에 위치한 최고의 더치 커피 전문점

해운대 달맞이언덕을 따라 송정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곳이 청사포이다. 부산의 해운대와 송정 사이에는 세 개의 작은 포구가 해안을 따라 나란히 놓여있다. 구덕포, 미포와 더불어 청사포가 바로 그 작은 포구이다. 청사포는 질이 아주 뛰어난 미역이 생산되기로 유명하며, 이곳의 일출은 이미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다. 풍광이 아릅다워 포토그래퍼들의 출사지로도 유묭하다. 이처럼 아름다운 청사포의 풍광을 구경하면서 ,이라고 불리우는 풍미있는 더치 커피(Dutch)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전문점이 있으니 바로 디아트(Diart)이다. 제대로 된 더치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부산의 숨은 보석 청사로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 만점의 카페이기도 하다. 디아트(Diart)의 모습 유..

맛집탐방 2015.06.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