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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01 15

#안녕 - 매일하는 이별 [듣기/가사]

#안녕 - 매일하는 이별 #안녕 의 음악에는 유독 ‘이별’이라는 제목의 노래가 많다. ‘몇 번의 이별’, ‘이별도 쉽게 못하고’. 그리고 #안녕 의 세 번째 이별 노래가 탄생했다. ‘매일하는 이별(say goodbye everyday)’. 눈을 뜨는 아침이 싫어졌어 눈에 닿는 모든 것이 너라서 대충 입은 옷 하나에도 내 어깰 툭툭 쳐 주던 너의 흔적이 보여 다 버리고 다 비워도 네 생각 한 번에 무너지고 또 하루 종일 너만 지우는 나 매일 하는 이별이 지겨워 또 외로워 널 잊고 싶지만 너를 지워도 또 비워도 자꾸 생각나서 가도가도 난 또 제자리니까 어제했던 이별 아직도 버리는 나야 너를 따라다닌 곳도 참 많아 어딜 가나 따라오는 네 모습 비 오는 거리를 걸으면 니가 참 좋아했으니 내가 미칠 수 밖에 네 ..

[클래식명곡] 비발디 : 사계 중 "봄" (바이올린 협주곡 작품 8의 1), 1악장 알레그로

The Four Seasons, Op.8 No.1 La Primavera (Spring) in E, RV.269, I. Allegro Antonio Vivaldi, 1678∼1741 4계 중 봄 1악장은 기다렸던 봄이 와서 기뻐하는 사람들과 새들의 모양이 밝게 묘사되어 있는 작품. 악보에는 다음과 같은 소네트가 쓰여 있다. 리토르넬로 형식인데 묘사 음으로 훌륭하다. 봄이 왔다. 새는 기쁜 노래로 봄 인사를 한다. 샘물은 산들바람의 속삭임처럼 흐르기 시작한다. 하늘은 어두워지고 천둥과 번개가 봄을 알린다. 폭풍우가 지난뒤 새들은 다시 아름다운 노래를 부른다. "봄이 왔도다"라는 시가 첫머리에 놓인다. 총주로 민속적인 주선율이 시작되는데, 이 총주 부분은 항상 같은 음악을 연주하는 리토르넬로이다. 물론 리토..

[클래식명곡] 비발디 : 사계 중 "봄" [Felix Ayo · I Musici]

The Four Seasons, Violin Concerto No. 1 in E Major, RV 269 "La primavera" Antonio Vivaldi, 1678∼1741 이 작품은 비발디의 작품집 『화성과 착상의 시도』(Il cimento dell'armonia e dell'invenzione, 1625)에 실린 12개의 콘체르토 중에 포함된 4개(봄, 여름, 가을, 겨울)의 바이올린 콘체르토이다. 17세기초에 작곡된 이 곡은 오늘날 가장 많이 연주되는 클래식 음악에 속한다. 심각하지 않은 쾌활한 울림, 주어진 설명이 쉽게 이해되는 자연현상의 묘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준다. 이중 봄은 기다렸던 봄이 와서 기뻐하는 사람들과 새들의 모양, 꽃이 피는 들녘, 목동들의 모습 이 밝게 묘사되어 ..

[클래식명곡] 비발디 : 사계 중 "봄" [Europa Galante · Fabio Biondi]

The Four Seasons, Violin Concerto No. 1 in E Major, RV 269 "La primavera" Antonio Vivaldi, 1678∼1741 이 작품은 비발디의 작품집 『화성과 착상의 시도』(Il cimento dell'armonia e dell'invenzione, 1625)에 실린 12개의 콘체르토 중에 포함된 4개(봄, 여름, 가을, 겨울)의 바이올린 콘체르토이다. 17세기초에 작곡된 이 곡은 오늘날 가장 많이 연주되는 클래식 음악에 속한다. 심각하지 않은 쾌활한 울림, 주어진 설명이 쉽게 이해되는 자연현상의 묘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준다. 이중 봄은 기다렸던 봄이 와서 기뻐하는 사람들과 새들의 모양, 꽃이 피는 들녘, 목동들의 모습 이 밝게 묘사되어 ..

불후의 명곡 비발디 "사계' 어떤 음반이 좋을까? (想像의 추천음반)

불후의 명곡 비발디 "사계' 어떤 음반이 좋을까?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는 클래식!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 휴대전화 통화 연결음, 단골 TV광고 음악, 계절이 바뀔 때마다 라디오에서 틀어주는 바로 그 음악, 우리의 일상에서 너무 흔하게 마주치는 음악! 바로 비발디의 “사계”입니다. 비발디의 "사계"는 완전한 편성의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곡이 아니라 현악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작은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음악이지만 대편성 관현악 못지않은 풍성한 화음과 상큼한 선율로 우리의 귀를 사로잡습니다. 또 쳄발로라 부르는 옛 건반악기의 챙챙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도 이 곡을 듣는 재미 중 하나죠. 그러나 무엇보다도 "사계"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사계절의 변화를 그려낸 탁월한 묘사능력이겠지요. 작곡가 비발디는..

[클래식명곡] 비발디 : 사계 (The Four Seasons; Le quattro stagioni), Op.8 [Rachel Podger · Brecon Baroque]

The Four Seasons, Op.8 Antonio Vivaldi, 1678∼1741 수많은 클래식 명곡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을 꼽는다면 아마도 비발디의 [사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휴대폰 벨소리로부터 대중가요의 전주에 이르기까지 [사계]의 멜로디는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지요. 과연 [사계]의 매력이 무엇이기에 이렇기 인기가 있는 걸까요? 음악으로 사계절의 변화를 그려낸 비발디의 탁월한 묘사력 비발디의 [사계]는 완전한 편성의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곡이 아니라 현악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작은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음악이지만 대편성 관현악 못지않은 풍성한 화음과 상큼한 선율로 우리의 귀를 사로잡습니다. 또 쳄발로라 부르는 옛 건반악기의 챙챙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도 이 곡을 듣는 재미 중 하..

[클래식명곡] 비발디 : 사계 (The Four Seasons; Le quattro stagioni), Op.8 [Janine Jansen]

The Four Seasons, Op.8 Antonio Vivaldi, 1678∼1741 수많은 클래식 명곡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을 꼽는다면 아마도 비발디의 [사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휴대폰 벨소리로부터 대중가요의 전주에 이르기까지 [사계]의 멜로디는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지요. 과연 [사계]의 매력이 무엇이기에 이렇기 인기가 있는 걸까요? 음악으로 사계절의 변화를 그려낸 비발디의 탁월한 묘사력 비발디의 [사계]는 완전한 편성의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곡이 아니라 현악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작은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음악이지만 대편성 관현악 못지않은 풍성한 화음과 상큼한 선율로 우리의 귀를 사로잡습니다. 또 쳄발로라 부르는 옛 건반악기의 챙챙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도 이 곡을 듣는 재미 중 하..

[클래식명곡] 비발디 : 사계 (The Four Seasons; Le quattro stagioni), Op.8 [Giuliano Carmignola · Sonatori de la Gioiosa Marca]

The Four Seasons, Op.8 Antonio Vivaldi, 1678∼1741 수많은 클래식 명곡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을 꼽는다면 아마도 비발디의 [사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휴대폰 벨소리로부터 대중가요의 전주에 이르기까지 [사계]의 멜로디는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지요. 과연 [사계]의 매력이 무엇이기에 이렇기 인기가 있는 걸까요? 음악으로 사계절의 변화를 그려낸 비발디의 탁월한 묘사력 비발디의 [사계]는 완전한 편성의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곡이 아니라 현악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작은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음악이지만 대편성 관현악 못지않은 풍성한 화음과 상큼한 선율로 우리의 귀를 사로잡습니다. 또 쳄발로라 부르는 옛 건반악기의 챙챙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도 이 곡을 듣는 재미 중 하..

[클래식명곡] 비발디 : 사계 (The Four Seasons; Le quattro stagioni), Op.8 [Europa Galante · Fabio Biondi]

The Four Seasons, Op.8 Antonio Vivaldi, 1678∼1741 수많은 클래식 명곡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을 꼽는다면 아마도 비발디의 [사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휴대폰 벨소리로부터 대중가요의 전주에 이르기까지 [사계]의 멜로디는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지요. 과연 [사계]의 매력이 무엇이기에 이렇기 인기가 있는 걸까요? 음악으로 사계절의 변화를 그려낸 비발디의 탁월한 묘사력 비발디의 [사계]는 완전한 편성의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곡이 아니라 현악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작은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음악이지만 대편성 관현악 못지않은 풍성한 화음과 상큼한 선율로 우리의 귀를 사로잡습니다. 또 쳄발로라 부르는 옛 건반악기의 챙챙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도 이 곡을 듣는 재미 중 하..

[클래식명곡] 비발디 : 사계 (The Four Seasons; Le quattro stagioni), Op.8 [Felix Ayo · I Musici]

The Four Seasons, Op.8 Antonio Vivaldi, 1678∼1741 수많은 클래식 명곡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을 꼽는다면 아마도 비발디의 [사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휴대폰 벨소리로부터 대중가요의 전주에 이르기까지 [사계]의 멜로디는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지요. 과연 [사계]의 매력이 무엇이기에 이렇기 인기가 있는 걸까요? 음악으로 사계절의 변화를 그려낸 비발디의 탁월한 묘사력 비발디의 [사계]는 완전한 편성의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곡이 아니라 현악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작은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음악이지만 대편성 관현악 못지않은 풍성한 화음과 상큼한 선율로 우리의 귀를 사로잡습니다. 또 쳄발로라 부르는 옛 건반악기의 챙챙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도 이 곡을 듣는 재미 중 하..

리스트 : 잊혀진 왈츠(Valse oubliée) 4번, S.215

Valse oubliée No. 4, S. 215 Franz Liszt, 1811~1886 비교적 만년에 속하는 시기인 1881년부터 1883년까지 리스트는 한 해에 한 곡씩의 "잊혀진 왈츠”라는 피아노곡을 썼는데, 이것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다기 보다는 곡의 규모가 너무도 작고 깊이도 그리 깊은 것이 아니니까 쉽게 잊혀진 왈츠 곡이 될 것 이라는 생각에서 붙여진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 보통이다. 사실상 이곡은 리스트의 작품으로서는 지나칠 정도로 담백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는 하지만 곳곳에서 거장이 만든 작품다운 특징이 보이기도 한다. Leslie Howard Leif Ove Andsnes

리스트 : 잊혀진 왈츠(Valse oubliée) 3번, S.215

Valse Oubliée, No. 3 in D flat major, S. 215 Franz Liszt, 1811~1886 비교적 만년에 속하는 시기인 1881년부터 1883년까지 리스트는 한 해에 한 곡씩의 "잊혀진 왈츠”라는 피아노곡을 썼는데, 이것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다기 보다는 곡의 규모가 너무도 작고 깊이도 그리 깊은 것이 아니니까 쉽게 잊혀진 왈츠 곡이 될 것 이라는 생각에서 붙여진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 보통이다. 사실상 이곡은 리스트의 작품으로서는 지나칠 정도로 담백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는 하지만 곳곳에서 거장이 만든 작품다운 특징이 보이기도 한다. Sviatoslav Richter France Clidat

리스트 : 잊혀진 왈츠(Valse oubliée) 2번, S.215

Valse oubliée No. 2 in A flat, S.215 Franz Liszt, 1811~1886 비교적 만년에 속하는 시기인 1881년부터 1883년까지 리스트는 한 해에 한 곡씩의 "잊혀진 왈츠”라는 피아노곡을 썼는데, 이것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다기 보다는 곡의 규모가 너무도 작고 깊이도 그리 깊은 것이 아니니까 쉽게 잊혀진 왈츠 곡이 될 것 이라는 생각에서 붙여진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 보통이다. 사실상 이곡은 리스트의 작품으로서는 지나칠 정도로 담백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는 하지만 곳곳에서 거장이 만든 작품다운 특징이 보이기도 한다. Sviatoslav Richter France Clidat

리스트 : 잊혀진 왈츠(Valse oubliée) 1번, S.215

Valse oubliée No. 1 in F sharp, S.215 Franz Liszt, 1811~1886 비교적 만년에 속하는 시기인 1881년부터 1883년까지 리스트는 한 해에 한 곡씩의 "잊혀진 왈츠”라는 피아노곡을 썼는데, 이것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다기 보다는 곡의 규모가 너무도 작고 깊이도 그리 깊은 것이 아니니까 쉽게 잊혀진 왈츠 곡이 될 것 이라는 생각에서 붙여진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 보통이다. 사실상 이곡은 리스트의 작품으로서는 지나칠 정도로 담백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는 하지만 곳곳에서 거장이 만든 작품다운 특징이 보이기도 한다. Claudio Arrau Vladimir Horowitz Alfred Bren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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