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 123

하이든 : 11개의 피아노 소나타 모음집 [Alfred Brendel]

Haydn: 11 Piano Sonatas 1931년 체코 슬로바키아 비젠베르크에서 태어난 알프레드 브렌델은 대기만성형의 연주자로 꼽힌다. 물론 1949년 부조니 콩쿨에서 4위로 입상한 이후, 베토벤 소나타 전곡 녹음을 통해 주목 받게 되지만, 독보적 연주자로 보기엔 무리가 있던 것도 사실이다. 그가 주목을 받은 것은 39세이던 1969년 음악적 본거지를 런던으로 옮기고 필립스 레이블에 자리를 잡은 후였다. 그는 베토벤 서거 200주기를 기리는 연주회와 1970년부터 7년간 진행된 두 번째 베토벤 소나타 전곡 녹음을 통해 마침내 거장으로 인정받게 된다. 1986년 발매된 그의 첫 디지털 레코딩 작품인 [Haydn : Piano Sonatas]는 그가 베토벤 만큼이나 흠모하는 하이든의 피아노 소나타 11작..

나츠카와 리미(夏川りみ) - 涙そうそう [듣기/가사/번역]

나츠카와 리미(夏川りみ) - 涙そうそう 나츠카와 리미(夏川りみ, 1973년 10월 9일 ~ )는 일본의 가수이다. 본명은 타마키 리미(玉木りみ)이며, 이전에는 카네쿠(兼久)라는 성(姓)이었다. 또, 이전에는 호시 미사토(星美里)란 예명을 사용했었다. 소속 사무소는 빅터 엔터테인먼트이다. 오키나와현 이시가키시 출신으로, 어린 시절부터 가수를 꿈꾸었다. 1990년 17세의 나이로 엔카 가수로 데뷔했지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1998년 오키나와 전통 음악을 부르며 재데뷔를 했고, 2001년 싱글 '涙そうそう'가 대히트를 기록하면서 일약 스타가 되었다. 나츠카와 리미의 음악은 오키나와 전통 음악을 기반으로 하며, 밝고 경쾌한 곡부터 애절한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한다. 그녀는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와 ..

나츠카와 리미(夏川りみ) - さとうきび畑 [듣기/가사/번역]

나츠카와 리미(夏川りみ) - さとうきび畑 나츠카와 리미(夏川りみ, 1973년 10월 9일 ~ )는 일본의 가수이다. 본명은 타마키 리미(玉木りみ)이며, 이전에는 카네쿠(兼久)라는 성(姓)이었다. 또, 이전에는 호시 미사토(星美里)란 예명을 사용했었다. 소속 사무소는 빅터 엔터테인먼트이다. 오키나와현 이시가키시 출신으로, 어린 시절부터 가수를 꿈꾸었다. 1990년 17세의 나이로 엔카 가수로 데뷔했지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1998년 오키나와 전통 음악을 부르며 재데뷔를 했고, 2001년 싱글 '涙そうそう'가 대히트를 기록하면서 일약 스타가 되었다. 나츠카와 리미의 음악은 오키나와 전통 음악을 기반으로 하며, 밝고 경쾌한 곡부터 애절한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한다. 그녀는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와..

모리야마 나오타로(森山直太朗) - 夏の終わり [듣기/가사/번역]

모리야마 나오타로(森山直太朗) - 夏の終わり 모리야마 나오타로(森山 直太朗, 1976년 4월 23일 - )는 일본의 남자 국민 가수이다. 도쿄도 출신으로 어머니는 일본의 유명한 가수인 모리야마 료코(森山 良子)이다. 水芭蕉搖れる畦道 肩竝べ夢を紡いだ (미즈바쇼 유레루 아제미치 카타 나라베 유메오 츠무이다) 토란이 흔들리는 논두렁길을 어깨를 나란히 하며 걸으며 꿈을 꿔요 流れゆく時に 笹舟を浮かべ (나가레 유쿠 토키니 사사부네오 우카베) 흘러가는 시간의 강에 대나무 잎으로 만든 배를 띄워요… 燒け落ちた夏の戀唄 忘れじの人は泡沫 (야케오치타 나츠노 코이우타 와스레지노 히토와 우타카타) 불타서 내려앉은 여름의 사랑노래, 잊을 수 없는 사람은 물거품 같아요 空は夕暮れ (소라와 유-구레) 하늘은 해질녘… 途方に暮れたま..

모리야마 나오타로(森山直太朗) - さくら (獨唱) [듣기/가사/번역]

모리야마 나오타로(森山直太朗) - さくら (獨唱) 모리야마 나오타로(森山 直太朗, 1976년 4월 23일 - )는 일본의 남자 국민 가수이다. 도쿄도 출신으로 어머니는 일본의 유명한 가수인 모리야마 료코(森山 良子)이다 일본에는 동요부터 팝송에 이르기까지 벚꽃과 관련된 노래가 많이 있지만 매년 이때쯤에 인기 있는 벚꽃 노래가 조사를 하면 늘 모리야마 나오타로의 ‘사쿠라’가 1위를 획득하고 있다. 이 노래는 원래 2003년 모리야마 나오타로(森山直太朗)가 불러 빅히트를 기록한 곡(오리온 차트 1위)으로 가사와 리듬이 아름다워 현재도 일본에서 자주 불리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僕らはきっと待ってる 君とまた會える日日を (보쿠라와 킷토 맛테루 키미토 마타 아에루 히비오) 우리들은 반드시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그대와..

Karla Bonoff - The Water is Wide [듣기/가사/번역]

Karla Bonoff - The Water is Wide The Water is Wide는 미국의 싱어 송 라이터 칼라 보노프(Karla Bonoff)가 1979년 발표한 수록곡으로 1991년 미국 ABC 드라마 에 삽입되었고 국내에서는 1992년 홍승연 극본의 SBS 드라마 에 삽입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차분한 기타 선율 위에 전개되는 원곡의 아름다운 멜로디는 편안함과 차분함을 깊이 전해준다. 어쿠스틱 기타의 반주와 칼라 보노프의 살짝 번지는 느낌의 보컬이 더없이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 곡은 1600년경의 영국 스코틀랜드 전통 민요인 O Waly, Waly을 당시 감성으로 재편곡한 것이다. The water is wide I can't cross over And neither have th..

[클래식명곡] 카치니 : 아베마리아 (실제론 블라디미르 바빌로프가 발표한 노래)

Ave Maria Giulio Caccini, 1550경~1618 (Vladimir Vavilov, 1925~1973) 아베 마리아는 가톨릭의 가장 대표적인 성모 찬가로, 고금의 작곡가의 손에 의해 수많은 작품이 만들어졌다. 그 중 아베 마리아는 바흐/구노와 슈베르트 그리고 지금 흐르는 카치니의 아베 마리아가 가장 유명하다. 그런데 '카치니의 아베마리아'는 1970년 러시아의 류트 연주자이자 기타 연주자, 바로크 음악 연구가였던 블라디미르 바빌로프(Vladimir Vavilov, 1925~1973)가 발표한 노래다. ‘오페라의 발명자’ 중 하나로 알려진 이탈리아 작곡가 줄리오 카치니(Giulio Caccini, 1551~1618)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그러나 바빌로프 역시 이 곡을 카치니의 것으로 속..

IVE (아이브)의 히트곡 연속 감상

IVE (아이브) 2021년 12월 1일에 데뷔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그룹명인 IVE는 'I HAVE'의 축약형인 'I'VE'에서 유래되었으며, "우리가 가진 것들을 모두 당당히 보여 드리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데뷔와 동시에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2023년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와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 다시 한번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1. ELEVEN 2. LOVE DIVE 3. After LIKE 4. I AM 5. Kit..

IVE (아이브) - Kitsch [듣기/가사]

IVE (아이브) - Kitsch 데뷔와 동시에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2023년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와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 다시 한번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앨범 [I’ve IVE]는 친숙하면서도 유니크한 사운드, 기승전결이 분명한 스토리텔링, 다채로운 비주얼라이징,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통해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한다. 선공개곡 'Kitsch'는 지난 3장의 싱글을 통해 보다 확고해진 아이브의 정체성을 강조한 곡으로, 이전 감성과 또 다른..

IVE (아이브) - I AM [듣기/가사]

IVE (아이브) - I AM 데뷔와 동시에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2023년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와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 다시 한번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앨범 [I’ve IVE]는 친숙하면서도 유니크한 사운드, 기승전결이 분명한 스토리텔링, 다채로운 비주얼라이징,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통해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한다. 타이틀곡 'I AM'은 ‘내가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한 곡으로, ‘어제와 또 다른 나를 발견..

IVE (아이브) - After LIKE [듣기/가사]

IVE (아이브) - After LIKE 데뷔와 동시에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2023년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와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 다시 한번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After LIKE'는 'After LIKE'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한 곡으로, 킥 리듬을 기반으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모르지 내 마음이 저 날씨처럼 바뀔지 날 나조차 다..

IVE (아이브) - LOVE DIVE [듣기/가사]

IVE (아이브) - LOVE DIVE 데뷔와 동시에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2023년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와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 다시 한번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LOVE DIVE'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으로 하나의 컬러로 정의할 수 없는 아이브의 다채로운 매력을 음악이라는 장르에 담고 당당한 자존감을 과시하듯 ‘주체성’이라는 통일된 메시지를 외친다. 여기에 각 멤버들의 완성형 비주얼과 퍼포먼스는 차별화된 주..

IVE (아이브) - ELEVEN [듣기/가사]

IVE (아이브) - ELEVEN 데뷔와 동시에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2023년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와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 다시 한번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데뷔 싱글 타이틀곡 'ELEVEN'은 다채로운 6명의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시킨 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들어 가는 모습을 표현한 팝 댄스곡이다. 미니멀하지만 리드미컬한 다양한 변주로 쉴 틈 없이 매력을 어필하고, 멤버들의 유니크한 조합과 개성은 완성된 팀워크를 보여주기에 충분하..

하이든 : 오라토리오 '천지창조(The Creation)' [English Baroque Soloists · John Eliot Gardiner]

The Creation(Die Schöpfung) Franz Joseph Haydn, 1732∼1809 하이든은 「천지 창조」를 작곡했을 때 만큼 경건한 기분에 감동받은 적은 없었다고 하며 그는 매일 무릎을 꿇고 신이 이 사업을 가호해 주실 것을 기원했다고 말했는데, 사실 그의 5개의 오라토리오 중에서 가장 뛰어나며, 또 헨델의 「메시아」 · 멘델스존의 「엘리야」와 함께 최대 걸작의 하나로 꼽히고 있는 곡이다. 이 곡은 구약성서 「창세기」에서 제재와 가사를 따와 작곡한 것으로서, 1798년 4월 29~30일의 이틀 밤에 걸쳐 초연되었다. 신교도적 정신을 갖고 신을 찬미하고, 창조되는 천지 만물의 놀라움에 악상을 의탁한 작품이다. 가락은 찬연하고 표현이 깊어서 관현악의 명쾌분방함과 서로 어울려 더없이 장중..

영화 "비오는 날의 수채화" 중 '강인원 - 비오는 날 수채화'

비 오는 날 수채화 (1989) 강인원 - 비오는 날 수채화 비오는 날의 수채화 (1989) 감독 곽재용 출연 강석현, 옥소리, 이경영, 신성일 입양된 여동생과 오빠의 사랑과 방황을 서정적인 영상미로 그린 멜러물. 강석현과 옥소리가 두 남녀 주인공을 연기했으며, 이경영이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다. 줄거리 천조(이경영)와 같은 고아원에서 자란 지수(강석현)는 지방유지인 개신교 장로의 집에 입양된다. 지수는 새 누이동생이 될 지혜(옥소리)를 만나 사랑을 느끼지만 양부의 뜻대로 서울 신학대학에 입학한다. 지혜가 지방 미대에 입학하자 떨어져 있게 되는 두 사람, 하지만 사랑은 더욱 절실해진다. 술집 종업원인 경애는 지수에게 접근하지만 지혜 때문에 좌절하고 히로뽕에 손을 댄다. 지수는 그녀를 구출하려다가 술집 폭..

팝음악/OST 2024.01.26

니콜라이 루간스키(Nikolai Lugansky)와 대표음반 감상

니콜라이 루간스키(Nikolai Lugansky) 러시아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라흐마니노프 연주는 현존하는 피아니스트들 중 최고로 평가 ‘가장 선구적이고, 유성 같은 연주자.’ 세계적 클래식 전문지 그라모폰이 러시아 출신 피아니스트 니콜라이 루간스키(Nikolai Lugansky, 1972~)를 두고 한 말이다.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루간스키는 파워풀하고 완벽한 기교, 섬세하고 우아하며 깊이 있는 연주를 들려준다. 러시아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서 낭만주의와 러시아 레퍼토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라흐마니노프 연주는 현존하는 피아니스트들 중 최고로 평가받는다. 타티아나 니콜라예바를 사사한 그는 20세 나이로 라흐마니노프의 ‘회화적 연습곡’ 전곡 음반을 발표하면서 이름을 ..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국내 저가용품 시장을 점령할 전망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2024년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대격돌이 예상된다. 독보적 시장 점유율 1위 쿠팡을 위협하는 중국 기업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등장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2023년 종합몰 사용자수 현황에 따르면 쿠팡이 전년대비 3.7% 늘어난 2,908만명으로 독보적 1위를 차지했다. 2위를 기록한 11번가가 3.7% 줄어든 892만명을 기록했다. 그 외 G마켓, 티몬, 위메프 등 종합몰 사용자수는 줄었다. 반면 중국 해외직구 앱 알리와 테무는 지난해 국내에서 이용자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모바일 앱 1,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테무는 국내에서 첫 출시한 첫해인 2023년 탑10에 진입했다. 2018년 국내에 진출한 알리익스프레스는 2023년 3월 10..

IT이야기 2024.01.26

셀프페인트칠 도구는 다이소에서 사면 된다

셀프페인트칠 도구 지금 있는 집에 이사온지도 이제 8년차. 오면서 집 전체를 다 뜯어 내고 리모델링했지만 8년차가 되니 여기저기 손 볼 곳이 많이 생긴다. 무엇보다 벽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깔이 퇴색하기도 하고 바닷가에 위치한 집이다 보니 습기가 많아 곰팡이 자국도 보인다. 그래서 시간을 내어 하나씩 순차적으로 직접 내손으로 벽지부분을 한번 리폼을 해보기로 한다. 내가 사용한 페인트는 'pieke페인트'와 '노루표 팬톤 페인트' 2종류. 페인트칠 도구는 처음에는 인터넷에서 세트로 비싸게 샀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다이소에서 1,000원~2,000원하는 제품을 사다 쓰도 전혀 문제가 없었다. 만약 셀프 페인트칠을 하고자 한다면 페인트칠에 필요한 페인트 롤러나 브러쉬, 마스킹테이프, 커버링 테이프는 다이소에..

pieke페인트 vs 노루표 팬톤 페인트 비교 사용후기

pieke페인트 vs 노루표 팬톤 페인트 지금 있는 집에 이사온지도 이제 8년차. 오면서 집 전체를 다 뜯어 내고 리모델링했지만 8년차가 되니 여기저기 손 볼 곳이 많이 생긴다. 무엇보다 벽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깔이 퇴색하기도 하고 바닷가에 위치한 집이다 보니 습기가 많아 곰팡이 자국도 보인다. 그래서 시간을 내어 하나씩 순차적으로 직접 내손으로 벽지부분을 한번 리폼을 해보기로 한다. 내가 사용한 페인트는 'pieke페인트'와 '노루표 팬톤 페인트' 2종류. 처음에는 'pieke페인트'로 도색을 했으나 가격이 비싸고 배송료도 있어 후반에는 보다 저렴한 '노루표 팬톤 페인트'를 주문해서 셀프 도색을 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pieke페인트'와 '노루표 팬톤 페인트'를 비교해 보게 되었는데 그 ..

2026년 달력 및 공휴일 정보, 황금연휴와 연차사용 꿀팁

2026년 달력 및 공휴일 정보 황금연휴와 연차사용 꿀팁 2026년은 공휴일(빨간 날)이 3월2일 대체휴일 1일을 포함해 총 66일이다. 주5일제를 감안하면 총114일이다. 그러나 3월1일 삼일절, 5월24일 부처님오신날, 6월6일 현충일, 8월 15일 광복절, 10월3일 개천철이 주말과 겹쳐 그만큼 쉬는 날이 적은 한해가 될 것 같다. 연휴도 2/14일부터 2/18일까지 5일간 설연휴, 9/24일부터 9/27일까지 4일간 추석연휴, 10월9일부터 10월11일까지 3일간 한글날연휴, 12월25일부터 12월 27일까지 3일간 크리스마스 연휴가 전부이다. 2025년도에는 연차를 잘 활용하면 1/25일부터 2/2일까지 총 9일간 황금연휴를, 10/3일부터 10/12일까지 10일간 황금 연휴를 즐길 수 있었지만..

아이유(IU) - Love wins all [듣기/가사]

아이유(IU) - Love wins all 아이유(IU)가 2년1개월 만에 발매한 신곡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로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톱100'에 핫샷 데뷔했다. 아이유의 '러브 윈스 올'은 미니멀하고 빈티지한 피아노 인트로로 운을 띄워 맥시멈 한 아웃트로에 이르는, 기승전결이 확실한 발라드다. Dearest, Darling, My universe 날 데려가 줄래? 나의 이 가난한 상상력으론 떠올릴 수 없는 곳으로 저기 멀리 from Earth to Mars 꼭 같이 가줄래? 그곳이 어디든, 오랜 외로움 그 반대말을 찾아서 어떤 실수로 이토록 우리는 함께일까 세상에게서 도망쳐 Run on 나와 저 끝까지 가줘 My lover 나쁜 결말일까 길 잃은 우리 둘 um 부서지도록 ..

[해운대] 거대곰탕 : 깔끔하면서도 본연의 맛이 살아 있는 맛있는 곰탕집 (평점 4.8)

거대곰탕 깔끔하면서도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 있는 맛있는 곰탕집 해운대맛집 곰국, 곰탕이라면 바로 생각나는 이미지는 큰 솥에 소뼈를 끓이는 것이다. 본래 곰탕은 그야말로 양반의 음식이었다. 뼈로 국물을 내지 않고 양지, 사태, 소의 내장 등만 넣어 끓여내는 것이 당시의 곰탕이었다. 그래서 보통 곰탕 하면 떠올리는 우윳빛 국물과는 색깔부터 다르다. 약간 노르스름하면서 맑은 국물이 곰탕 국물이었다. 이랬던 것을 서민도 먹고자 하니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뼈를 이용하게 된 것이다. 뼈를 고면 소의 고기와 내장으로 낼 수 없는 찐득찐득한 맛을 낼 수 있고, 양도 많이 불릴 수 있어 자연스럽게 이렇게 변해왔다. 그래서 부산에서도 곰탕이라면 다 뼈를 고아 만든 것을 떠올린다. '거대곰탕'은 해운대 거대갈비, 거대숯불..

[해운대] 가정식백반 : 집밥이 생각날때 가면 좋은 식당 (평점 4.3)

가정식백반 집밥이 생각날때 가면 좋은 식당 해운대맛집 '가정식백반'은 가게 이름이 그냥 '가정식백반'이다. 간판도 그냥 '가정식백반 부대찌개'이다. 부산의 유명맛집인 '해운대암소갈비' 주차장 바로 앞에 있다. 주메뉴도 반찬9종+찌개(국)+생선구이가 나오는 가정식백반이다. 가격은 10,000원으로 아주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성비가 괜챦은 집이다. 나오는 반찬들도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고 음식들도 다 괜챦은 편이다. 요즘 외식이 많다 보니 때론 정겨운 우리네 '집밥'이 생각날때가 많은데 그럴 때 가면 좋은 곳이다. 혼밥하기도 괜챦다. 가정식백반 가게 모습 가게 내부는 크지도 작지도 않다. 벽면에는 유명인 사인들이 많이 붙여져 있다. 메뉴판. 가정식백반이 10,000원이고 비빔밥으로 업그레이드하면 1..

말러 : 교향곡 제2번 C단조 ‘부활’ [New York Philharmonic · Leonard Bernstein]

Symphony No. 2 in C minor 'Resurrection' Gustav Mahler, 1860~1911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중 첫 성공작이자 성악(소프라노, 알토, 혼성 합창)이 사용된 대규모 편성의 교향곡이다. ‘부활(Auferstehung)’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작품 배경 1888년 1월부터 말러는 두 번째 교향곡 작곡에 착수했다. 하지만 부모님, 여동생의 연이은 죽음으로 중단되었다가 1893년 여름 재개해 교향곡과 가곡집 《어린이의 이상한 뿔피리(Des Knaben Wunderhorn)》의 작곡을 병행해 나가 이듬해 봄 3악장까지 완성했다. 1894년 3월 29일에는 독일의 지휘자 한스 폰 뷜로의 장례식에 참석했는데, 이때 독일의 시인 프리드리히 고틀리프 클롭슈토크(Fried..

넥플릭스 오리지널 《마에스트로 번스타인》 OST 전곡감상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에스트로 번스타인 (2023) MAESTRO 뛰어난 지휘자이자 작곡가인 레너드 번스타인의 예술적 성취와 업적을 다룬 전기 영화라기 보단 번스타인과 그의 아내 펠리시아의 평생에 걸친 인연, 그리고 레너드 번스타인의 성적지향을 두고 벌어지는 부부간의 갈등과 사랑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두 부부의 이야기에만 집중하다 보니 화려한 레너드 번스타인의 예술적 성취와 업적, 매카시즘 시기에 겪은 고난 등은 영화 속에 드러나지 않는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레너드의 뮤지컬 작품인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에 얽힌 에피소드조차 없었던 것이 특히 아쉽다는 후문. 이런 구성 탓에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다. 전기물 치고 참신한 선택을 한 도전적인 작품이라는 칭찬을 하는 무리가 있는가 하면, 하고자 하는 말이 무..

팝음악/OST 2024.01.25

Anne-Sophie Mutter & Mutter's Virtuosi [Bach, Bologne, Previn, Vivaldi, Williams]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Anne-Sophie Mutter & Mutter's Virtuosi Bach, Bologne, Previn, Vivaldi, Williams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2023년 안네-소피 무터의 60세 생일을 기념해 열린 비엔나 무지크페라인 연주 녹음이 음반으로 발매됐다. 자신이 이끌고 있는 무터 비르투오지와 함께 한 것으로, 비발디 3대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시작으로, 바흐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 "검은 모차르트" 생-조르주의 바이올린 협주곡 op.5-2, 그리고 무터 비르투오지를 위한 앙드레 프레빈의 9중주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무터의 카리스마로 압도하는 비발디 [사계], "여름"의 프레스토 악장과 존 윌리엄스의 작품 등 매력적 앙코르도 ..

Camille Thomas [The Chopin Project : Trilogy]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Camille Thomas The Chopin Project : Trilogy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자클린의 눈물]을 담은 DG 데뷔음반과 [희망의 목소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첼리스트 카미유 토마스가 이번에는 쇼팽의 음악과 인생을 탐구한다. 당대 가장 뛰어난 첼리스트인 오귀스트 프랑콤과의 깊은 우정을 반영하는 작품들로, 프랑콤이 첼로로 편곡한 쇼팽의 전주곡, 녹턴, 왈츠와 같은 피아노 곡들이 우선 첫 음반을 장식하고 있다. 두번째 음반은 피아노 트리오, 첼로 소나타와 같은 실내악 작품이, 그리고 마지막 음반은 더욱 다양한 편곡과 프랑콤의 작품이 나란히 수록된다. 01. Chopin: Nocturne in B Minor, Op. post., Lento con g..

Víkingur Ólafsson [From Afar]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Víkingur Ólafsson From Afar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아이슬란드의 글렌 굴드’ 비킹구르 올라프손의 지금껏 가장 개인적이며 야심찬 앨범, [From Afar] 독창적인 피아니즘으로 사랑받고 있는 비킹구르 올라프손이 유년시절부터 현재까지 자신의 음악 여정에 갈피가 된 작품들을 집대성한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헝가리의 작곡가 죄르지 쿠르탁과의 만남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개인적인 경험 외에도 아이슬란드와 헝가리 민요를 담는 등 음악적 뿌리를 향한 탐구심도 엿보인다. 수록곡으로는 비킹구르가 직접 편곡한 모차르트 ‘주를 찬미하라’, 바흐의 ‘아다지오’ 외에도 슈만 ‘트로이메라이’, 브람스 ‘인터메조 Op. 116 No. 5’, 칼달론스 ‘아베 마리..

Yuja Wang · Los Angeles Philharmonic · Gustavo Dudamel [Rachmaninoff: The Piano Concertos & Paganini Rhapsody]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Yuja Wang · Los Angeles Philharmonic · Gustavo Dudamel Rachmaninoff: The Piano Concertos & Paganini Rhapsody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라흐마니노프 탄생 150주년을 맞아 2주간 펼쳐진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에서의 실황 레코딩 앨범. 유자 왕 & 구스타보 두다멜 & LA 필하모닉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 파가니니 광시곡] 전세계로부터 사랑받아온 2번, 3번 협주곡뿐 아니라 젊은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세계를 엿볼 수 있는 1번 협주곡, 재즈적 색채가 풍기는 색다른 4번 협주곡, 여러 대중매체에서 인용되어 온 18번 변주로 유명한 광시곡까지. 우리 시대 피아노 여제라 불리는 유자 왕은 라..

조성진 [The Handel Project ]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조성진 The Handel Project Best of Deutsche Grammophon 2023 HANDEL: Suite No. 2 in F major HWV 427 from 8 Suites de Pieces pour le Clavecin, 1720 01. Adagio 02. Allegro 03. Adagio 04. Allegro [Fugue] HANDEL: Suite No. 8 in F minor HWV 433 from 8 Suites de Pieces pour le Clavecin, 1720 05. Prelude 06. Allegro [Fugue] 07. Allemande 08. Courante 09. Gigue HANDEL: Suite No. 5 in E major HWV 430 from 8 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