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4/01/103

[달랏] 뚜옌람 호수 : 아름다운 경치를 지닌 인공 호수 뚜옌람 호수(Tuyền Lâm Lake)는 인공호수로 베트남 21개 국가 관광 지역 중 하나이다. 1982년부터 1987년까지 럼동 수로공사가 호수를 띠아천을 막아 호수를 만들고, 꽝쭝호로 이름지었다가, 이후 뚜옌람호로 개명했다. 달랏 최대의 담수호로 표면 면적 3.2km2에 이르는 면적을 가지고 있다. 달랏 시내 중심가에서 7km 떨어진 곳에, 그리고 달랏 폭포에서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풍호앙산 부근에 위치한 이곳은 아름다운 경치와 풍부한 여행 테마를 갖춘 복합 지역으로 꼽힌다. 달랏 케이블카에 내려 죽림선원(Thiền Viện Trúc Lâm, 竹林禪院)을 구경하고 죽림선원 산책로를 따라 밑으로 쭉 내려가면 뚜옌람호수가 나온다. Tuyền Lâm Lake · Phường 4, 달랏 럼동성.. 2024. 1. 10.
[달랏] 죽림선원 : 아름다운 꽃들이 모여 있는 정원을 품은 사원 죽림선원(Thiền Viện Trúc Lâm)은 달랏에서 가장 큰 사원으로 노란색 외관이 인상적인 불교 사원이다. 1993년에 건설된 곳으로, 4개의 사찰과 인공 호수가 포함되어 넓은 부지를 자랑한다. 옥색 불상을 비롯해 다양한 불교 조형물과 벽화, 수행 중인 승려들의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죽림선원까지는 차량으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주변 경치를 한눈에 감상하고 싶다면 케이블카를 탑승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달랏 케이블 카'를 타면 바로 종점역 바로 코 앞에 죽림선원이 있다. 죽림선원은 알록달록한 꽃들이 모여있는 정원이 인상적이다. 고산지대에 자리해 화사한 꽃들과 분재들로 꾸며진 정원이 많고, 곳곳에 자리한 벤치에서 쉬어가며 산책하기 좋다. 특히 동남아시아의 열대 기후에서 보기 드문 소나무도 잘 가꾸어.. 2024. 1. 10.
[달랏] 달랏케이블카 : 달랏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케이블 카 달랏케이블카는 로빈힐 (Đồi Robin)에서 죽림선원까지 2,267m 길이의 케이블카이다. 달랏 케이블카역은 해발 1,517m 고도의 로빈힐 (Đồi Robin)에 위치하고 있으며 종점은 고도 1,490m의 피닉스산 (Núi Phụng Hoàng)의 죽림선원앞이다. 케이블카의 길이는 2,267m이고 기둥 10 개가 있으며 2개의 캐빈 사이의 안전 거리는 120m이다. 이동 속도는 5m/초로 달랏 케이블카역에서 죽림선원까지 약 12 ​​분이 소요된다. 출발역인 달랏케이블카가 위치한 로빈힐은 달랏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주변에 예쁜 카페들이 많아 식사나 차한잔하기 좋다. 달랏케이블카역까지는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다.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자연 속에서 거대한 산의 경치, 여러 가지 종.. 2024. 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