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10 13

윤현상 - 언제쯤이면 (Feat. 아이유) [MV/가사]

윤현상 Debut Mini Album [피아노포르테(Pianoforte)] 어릴 적부터 음악에 대한 관심과 재능을 보이던 그가 처음 피아노를 접한 건 중학교 3학년 때 어머니가 주워온 버려진 피아노를 만나면서부터다. 건반에 음계가 적혀있는 낡은 피아노를 치기 위해서 좋아하는 곡의 악보를 구해 악보 아래에 계이름을 쓰고 노래하길 반복 했고, 그렇게 피아노와 함께 매일 밤을 지새우며 자신의 음악 세계를 그려나가기 시작했다. 천진난만한 매력이 가득했던 소년의 모습과 조심스레 말을 건네 듯 담백하고 감미로운 보컬. 여기에 예사롭지 않은 피아노 연주와 가요계 선배들마저 단번에 매료시킨 뛰어난 송라이팅 실력, 19세의 어린 나이가 표현한다고는 믿을 수 없는 깊은 음악적 감성까지 더해져 ‘천재 싱어송라이터’ ‘제 2..

2014년 전세계를 열광시킨 영국 왕따 소년의 오디션 , Bars and Melody - Hopeful [Britain's Got Talent]

왕따의 상처를 풀어낸 영국 소년들의 노래가 화제다. 찰리 레너헨(15)과 리안드레 드브리즈(13)가 지난 5월 영국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즈 갓 탤런드(Britain's Got Talent)’에 출연해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팀명 ‘바스앤멜로디(Bars&Melody)’로 출전한 두 소년은 이날 트위스타 앤 페이스 에반스(Twista & Faith Evans)의 ‘희망(Hope)’을 불렀다. 노래도 수준급이었지만, 학교폭력의 아픔을 담아 개사한 랩이 큰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초등학교에서 왕따를 당한 리안드레는 노래를 소개하며 “쓰레기더미들 속에서 우울할 때면 랩 가사를 쓰곤 했다”며 “내가 써내려간 가사를 통해 내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집을 ..

슈퍼주니어 -THIS IS LOVE [MV/가사]

정규 7집 ‘MAMACITA’로 활약한 슈퍼주니어가 정규 7집 스페셜 에디션 ‘THIS IS LOVE’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MAMACITA’ 활동에 뜨거운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특별 기획된 것으로, 기존 7집 수록곡 9곡과 새롭게 편곡된 ‘THIS IS LOVE(Stage Version)’, 신곡 3곡을 더한 총 13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슈퍼주니어의 한층 풍성한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THIS IS LOVE’는 소박하고 진실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업템포 R&B곡으로, 기존 7집 수록곡을 무대 퍼포먼스에 맞춰 재편곡한 Stage Version으로 새롭게 만날 수 있으며, ‘Hit Me Up’은 힙합 리듬 위..

에픽하이(EPIK HIGH) – 스포일러 + 헤픈엔딩 [MV/가사]

에픽하이 8집 [신발장]이 공개됐다.‘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을 찾아 헤매는 당신을, 사랑과 이별 사이를 방황하는 당신을 에픽하이의 ‘신발장'으로 초대합니다. 새 신발의 설렘과 헌 신발의 반가움이 공존하는 12개의 신발 상자들이 여기 당신을 위해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포일러 [타이틀 곡] 그가/그녀가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껴지는 순간들… 그런 순간들은 마치 영화의 끝을 알리는 ‘스포일러’들처럼 당신의 모든 기대와 행복을 앗아갑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이 변하지 않길 간절히 바라는 당신을 위한 노래입니다. 주제와 걸맞은 영화음악 사운드와 기발한 가사가 하나의 거대한 펀치라인을 이뤄냅니다. 헤픈엔딩 [타이틀 곡] 프랑스 영화의 OST를 연상시키는 이 노래는, 잦은 이별을 겪는 당신을 담담..

노민우 (ICON) - 10월 [MV/가사]

약간은 쌀쌀하게 느껴지는 10월 초가을의 바람과 떨어지는 단풍잎에 마음도 쓸쓸해진다. 떠나간 사랑과의 추억이 잔잔하게 피여 오르고 옛추억들이 떠오르며 다시 사랑할 수 있다면 하는 상상을 한번쯤은 하게 하는 가을의 풍경에 알맞는 이번 “10월” 곡은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멜로디와 ICON노민우의 감미로운 보이스, 가사가 조화를 이루어 찬바람이 불어오고 단풍잎이 떨어질 때 추억을 거닐게 하는 곡이다. 10월아티스트ICON앨범명10월발매2014.10.20[가사]단풍이 물든다 조금 맘이 시렵다 그저 하늘을 바라본다 저기 저 비행기를 모는 사람에게도 시간은 매정하게 빠를까 우리 헤어진 그날이 어느새 몇년 시간이 참 빠르지 아직은 홀가분하지 않아 모든게 그대도 가끔 나와 같을까 또 다시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우리가 ..

비스트 - 12시 30분 [MV/가사]

올해 상반기 미니 6집 ‘Good Luck’으로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달성해 활동 통산 11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기록적인 성과를 보였던 비스트가 데뷔 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일곱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 타이틀 곡 ‘12시 30분’은 헤어진 연인의 이별 후 그립고 안타까운 마음을 서로 다른 곳을 가리키고 있는 시침과 분침으로 묘사해 가사로 표현했다. 감성을 자극하는 피아노 선율과 묵직하면서도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이는 리듬은 가사가 담고 있는 감정을 더욱 극대화했고, 더욱 섬세하게 표현된 멤버들의 목소리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어우러져 한편의 슬픈 멜로드라마를 연상케 한다. 애절한 감성을 그대로 이어 제작된 뮤직비디오 또한 사랑의 끝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소재들을 이용해 곡의 분위기를 한층 살린다...

기대되는 영화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불멸의 걸작《십계》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2014)Exodus: Gods and Kings 5.5감독리들리 스콧출연크리스찬 베일, 조엘 에저튼, 시고니 위버, 존 터투로, 벤 킹슬리정보드라마 | 영국, 미국 | 154 분 | 2014-12-03 12월 3D개봉을 확정한 영화 은 형제로 자랐지만 적이 되어 버린 모세스와 람세스의 역사상 가장 거대한 대결을 그린 대서사 블록버스터이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형제처럼 자란 모세스와 람세스의 과거가 보여지며 가까운 사이였던 그들이 적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인지 호기심을 일으킨다. 또한 모세스의 의미심장한 대사와 함께 펼쳐지는 10가지 재앙을 재현한 영상은 이후에 닥칠 사건들을 예고해 영화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강렬하고 거대한 스케일의 위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박진감..

문화산책 2014.10.19

구혜선 - 꽃비 (구혜선 감독 영화 '다우더(daughter)' OST)

구혜선은 지난해 11월 5번째 디지털 싱글 ‘행복했을까’ 발매 이후 약 1년만에 6번째 신곡 ‘꽃비’를 발매했다. ‘꽃비’는 이달 말 개봉을 앞두고 있는 구혜선 감독의 영화 ‘다우더(제작:구혜선필름,예스프로덕션)’ 속 OST로,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을 해 눈길을 끈다. 지난 10월 영화인들의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공식 초청되어 영화제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찬사와 호평세례를 받은 ‘다우더(Daughter)’는 엄마와 딸의 대립구도와 모성애에 관한 고찰을 구혜선 감독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그린 영화다. 꽃비아티스트구혜선앨범명꽃비 - 다우더OST (6th Digital Single)발매2014.10.17[가사]꽃비가 내려와. 소리없이 내려만 가. 말갛게 달아오른 서로의 얼굴을 쓰다듬어가. 널 많이 ..

제이엘 (JL) - 눈물 비 (내 생애 봄날 OST) [MV/가사]

‘K-POP 스타 시즌2’ 에서 섬세하고 완성도 있는 가창력과 특유의 호소력으로 TOP10에 진입하며 그 진가를 인정받은 신인가수 ‘이진우’가 활동명 ‘제이엘(JL)’ 로 새롭게 변신하여 ‘내 생애 봄날 OST’ 에 타이틀곡 ‘눈물 비’ 로 참여했다. ‘제이엘(JL)’ 의 ‘눈물 비’ 는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로 떠오른 ‘정수완’ 의 감미롭고 아련한 어쿠스틱 기타 멜로디로 시작하여 서서히 힘 있고 웅장한 리듬과 고급스러운 오케스트레이션이 더해지는 신인 가수가 소화하기 힘든 다이나믹하고 격정적인 곡이지만 ‘제이엘(JL)’ 은 전반부의 섬세한 감정표현과 후반부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곡 전체를 완벽하게 소화하여 신인임에도 그녀가 왜 ‘K-POP 스타’ 에서 주목받고 최고의 프로듀서에게 선택되었는지를 증명했다...

향니 - 첫사랑이 되어줘 [MV/가사]

제22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가창상 수상, CJ문화재단 튠업 10기 아티스트 선정, 쌈지사운드페스티발 숨은고수 선정 등 각종 음악 경연대회를 통해 실력을 입증 받은 ‘향니’가 첫 정규 앨범 ‘첫사랑이 되어줘’를 들고 왔다. ‘첫사랑이 되어줘’는 앨범 타이틀과 동명이며 향니 1집의 타이틀 곡이다. 밴드 향니의 특성이 잘 묻어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개성 강한 편곡, 가사, 연주가 더불어져 듣다 보면 어느새 ‘첫사랑이 되어줘 열 번째가 되어줘’를 따라 부르게 된다.! 첫사랑이 되어줘아티스트향니앨범명첫사랑이 되어줘발매2014.10.10[가사]사실 털어놓지 못한 게 있어 입 밖에 꺼내기 두려운 순간 나에게 사실이 될까 너도 가지고 있을 그 비밀 억지로 가공된 가벼운 기억 그 정도 아름답진 않았지 여태까지 ..

개코 - 장미꽃 [MV/가사]

여자를 향한 평범하지 않은 세레나데 = 사랑하는 남자에게 맞춰가면서 자신의 색을 잃어가는 여자들을 주제로 했다. '너는 너대로 충분히 예쁘니깐 날 너무 신경 쓰지마. 친절하지 않아도 돼.’ 연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주제다. 최대한 힘을 많이 빼고 부른 개코의 보컬은 곡의 처음부터 끝까지 적절한 긴장감과 슬픔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장미꽃 (Rose)아티스트개코앨범명REDINGRAY발매2014.10.16[가사]넌 시력이 낮아 두통 예민한 Tylenol Advil 주눅 들어있어 니 걸음 작은 얼굴 위에 얼음 창백하고 지쳐 보여 많이 방어적인 니 어투 다소 공격적인 말투 대답이 너무 짧어 그거 알아 그게 매력인 거 말야 넌 시린 바람 같아 (같아 같아) 왠지 불안정한 네게 빠진 것만 같아 사랑이 될 것 같아 ..

CHVRCHES - The Mother We Share (서태지 소격동 표절 논란 곡)

서태지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고 아이유가 가창에 참여한 ‘소격동은 10월 2일 자정 공개된 직후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주요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 하지만 ‘소격동’이 스코틀랜드 출신 혼성그룹 처치스(Chvrches)의 '더 마더 위 셰어'(The Mother We Share)와 흡사하다고 주장하며 표절을 제기했다. 실제 두곡을 들어보면 곡의 분위기는 물론 멜로디 라인이 상당히 유사하다. Never took your side, never cursed your name I keep my lips shut tight, until you go-o-oh We've come as far as we're ever gonna get Until you realize, that you should go-o-oh..

이적 -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MV/가사]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아티스트이적앨범명고독의 의미발매2013.11.15[가사]다시 돌아올 거라고 했잖아 잠깐이면 될 거라고 했잖아 여기 서 있으라 말했었잖아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물끄러미 선 채 해가 저물고 웅크리고 앉아 밤이 깊어도 결국 너는 나타나지 않잖아 거짓말 음 거짓말 우우 그대만을 하염없이 기다렸는데 우우 그대 말을 철석같이 믿었었는데 우우우우우 찬 바람에 길은 얼어붙고 우우우우우 나도 새하얗게 얼어버렸네 내겐 잘못이 없다고 했잖아 나는 좋은 사람이라 했잖아 상처까지 안아준다 했잖아 거짓말 거짓말 음 다시 나는 홀로 남겨진 거고 모든 추억들은 버리는 거고 역시 나는 자격이 없는 거지 거짓말 음 우우 그대만을 하염없이 기다렸는데 우우 그대 말을 철석같이 믿었었는데 우우우우우 찬 바람에 길은 얼어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