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10 8

[해운대맛집] SNS에서 핫한 《카페 아슬란》인절미 빵

신세계 센텀시티 지하1층에서는 아슬란 카페의 '인절미 빵'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카페 아슬란》는 부산지역 베이커리 맛 집 카페로 그 중 '인절미 빵'은 SNS 등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면서 큰 인기 얻고 있다. 고소한 인절미 가루와 달콤함 콩크림, 단팥이 어우러진 인절미 빵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으며, 인절미 빵 속 가득 들어찬 콩크림과 쫄깃함 식감이 특징이다. 인절미 빵은 1개당 3000원, 4개당(1box)1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개인당 최대 3박스까지만 구매 가능하다. 인절미빵 4개(1box) 10,000원 인절미빵 만드는 모습

[익선동카페] 6가지 시그니처 파운드 케이크로 유명한《경성과자점》

익선동의 구불구불한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원목으로 장식한 경성시대풍의 파인 디저트숍, 경성과자점에 닿는다. 경성과자점이라는 이름에 맞게 1920~40년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공간이다. 진열된 레트로한 느낌의 디저트 패키지에서부터 매장에 크게 놓여 있는 엔틱한 느낌의 샹들리에가 주는 분위기도 크게 한몫한다. 미닫이문을 열고 입장하면, 바 자리가 나오는데 원하는 티 메뉴를 주문하면 티 마스터가 원하는 차를 정성스레 우려준다. 파운드케이크, 푸딩 등 예쁘게 담겨 나오는 디저트도 인상적. 진한 차와 더불어 멋들어진 음악과 함께 디저트를 즐기다 보면, 경성시대의 모던보이와 모던걸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경성과자점은 본래 6가지 시그니처 파운드 케이크로 유명한 곳이다. 흑임자, 말차, 홍차, 후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 센텀광장의 명물 크리스마스 트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 센텀광장에 명물로 꼽히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백화점 1층 센텀광장은 신세계 센텀시티의 중심부로 고객들의 접근이 자유로운 동선으로 만남의 광장이기도 하다. 이런 센텀시티점의 심장과 같은 곳에 세워진 이번 트리는 약 10m 높이로 만들어진 대형트리이다. 올해에는 '푸빌라와 친구들'이라는 컨셉 아래 너구리, 여우 등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해 연인 또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중이다.

맛집탐방 2018.12.10

부산의 시화《동백꽃》

부산의 상징인 시화는 "동백꽃', 시목은 '동백나무' 시조는 '갈매기', 시어는 '고등어'이다. 시화인 동백꽃은 진녹색의 잎과 진홍색의 꽃의 조화는 푸른 바다와, 사랑이 많은 시민의 정신을 그려내고, 싱싱하고 빛이 나는 진녹색 활엽은 시민의 젊음과 의욕을 나타낸다. 《동백꽃》은 대략 11월 말부터 꽃을 피우기 시작해서 2~3월에 만발하는 편이다. 꽃 자체가 상당히 수려한 데다가 겨울에만 피고, 특히 아열대기후가 아니면 겨울에 피는 수려함을 볼 수 없는 꽃이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한반도에서는 제주도와 남해안에 접한 전남, 경남, 부산 지역에서 주로 서식한다. 흰 설경 사이에 빨갛게 피는 모습도 그렇고 동백의 색 자체가 동백 잎사귀 색과 함께 있을 때 가장 돋보이는 색이라 조합이 좋다. 대개의 꽃이 꽃잎이..

맛집탐방 2018.12.10

[거제호텔] 멋진 남해바다와 함께 필링하기 좋은 호텔《호텔 리베라 거제》(평점 4.0)

《호텔 리베라 거제》는 와현 해변 바로 옆에 자리하여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4성급 호텔이다. 호텔 주변으로 와현 해변, 구조라 해수욕장, 외도 등의 관광지가 위치해 있으며 몽돌해수욕장, 해금강, 신선대까지도 차로 20-30분 거리이다. 숙소 전역에 무료 Wi-Fi가 완비되어 있습니다. 각 객실은 에어컨, 평면 위성 TV, 소파, 냉장고를 갖추고 있다. 전용 욕실에는 헤어 드라이어, 슬리퍼, 무료 세면도구가 제공된다. 일부 객실에서는 바다의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아파트에는 주방과 식탁도 있다. 부대시설로 사우나 및 대연회장, 레스토랑도 완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호텔 뒷편 해변에 전망대가 있는데 이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남해바다 풍광이 압권이다. 아침에는 일출을 저녁엔 낙조를 감상할 수도 있으며 여름엔 바..

[거제맛집] 지세포의 무한리필 게장백반 맛집《생생게장백반》(평점 4.0)

《생생게장백반》은 거제도 지세포항 조선해양문화관, 거제어촌민속전시관앞에 위치한 작은 게장백반 맛집이다. 거제도는 게장백반집들이 많은데 게장백반은 말 그대로 백반 형태로 나온다. 양념, 간장게장이 함께 나오고 구운 생선과 밑반찬들이 나와서 일반 백반요리 먹는 것 처럼 한 상이 차려져 나오는 것. 밥도둑이라고 불리우는 간장게장과 보기만해도 침이 절로 고이는 양념게장은 식욕을 부른다. 싱싱게장, 박정현게장백반, 예이제게장백반, 별난게장 등 여러 맛집들이 있지만 《생생게장백반》도 그 중 한 군데이다. 앞서 언급한 맛집들은 TV 방송으로 유명세를 많이 탄 맛집들이긴 하지만 너무 혼잡하고 때론 손님들이 많다 보니 서비스 응대에 문제가 많다. 반면 《생생게장백반》은 TV방송을 안 탄 집이라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

[거제카페] 부담 없이 마음 편히 머물 수 있는《카페마루》(평점 5.0)

《카페마루》는 거제도 지세포 언덕 외진곳에 위치한 조그만 카페이지만 부담 없이 마음 편히 머물 수 있는 그런 카페이다. 1층은 카페로 2층과 3층은 펜션(거제하우스)으로 뚜며져 있어 1층 카페와 2충 펜션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주인장이 직접 원두를 브랜딩, 로스팅한 커피를 마시며 오순도순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는 카페는 정성 가득 수제로 만든 먹거리로 자연, 힐링, 건강을 맛볼 수 있어 거제도카페로 인기가 높다. 갈증을 날려주는 스무디 쥬스는 직접 만든 과일 수제청으로 맛을 내고, 식사대용으로 딱인 유자치킨샌드위치는 직접 만든 리코타치즈와 유자소스, 치킨, 야채가 가득 들어가 든든하다. 그밖에 피자 및 수제 대추차, 오미자차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어떤 메뉴를 주문하든 주변..

벤 - 180도 [듣기/가사]

2018년 여성 솔로 보컬리스트로 성장한 보컬리스트 벤(BEN)이 사랑의 시작과 마지막, 그 각각의 감정들이 가진 아프지만 아름다운 기억을 담아낸 미니앨범 '180°'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180도'는 '열애중'으로 벤을 2018년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 자리에 올려놓은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바이브 류재현과 메이저나인의 메인 프로듀서 VIP가 다시 한 번 벤(BEN)을 위해 탄생시킨 이별 감성의 곡으로 42인조 오케스트라의 따뜻하고 풍성한 음색과 사랑했던 사람에게 따지는 듯이 시작과 절정을 향해가는 감정 선이 뜨겁게 사랑을 시작하고 서서히 식어가며 이별로 향해가는 달라짐을 여성의 시선에서 표현해 낸 가사와 만나 한층 더 드라마틱하게 느껴지는 노래이다. 사랑 다 비슷해 그래 다 비슷해너는 다르길 바랐는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