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8/27 3

'우물안 개구리' 윈도우10, 크롬 NAPAI 비상 걸린 국내 금융산업

마이크로소프트(MS) 의 윈도우와 디바이스 담당 마케팅 책임자 유수프 메흐디는 MS의 최신 운영체제(OS) '윈도우 10'이 발매 4주만에 7천500만대의 기계에 설치됐다고 밝혔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한 PC와 태블릿의 기종은 9만종이 넘으며, 192개국에서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29일 MS는 윈도 10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사상 처음으로 기존 이용자들에게 ‘무료 업그레이드’를 시행하기도 했다.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8.1 사용자는 7월 29일 출시 이후 1년 동안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오는 2016년 7월 28일 이전까지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윈도우10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새롭게 기본 웹브라우저로 탑재된 ‘엣지’다.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IE)..

IT이야기 2015.08.27

애플-삼성 스마트폰 기술경쟁, 이제는 배터리이다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에 있어 가장 불만사항이 '배터리'문제일 것이다. 그동안 아이폰은 배터리 탈착이 안 되는 데다 배터리 용량이 작은 편이어서 사용자들이 이동시 충전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콘센트를 찾아 다니거나 보조배터리를 챙겨야 하는 등 적잖은 불편을 겪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폰도 과거 애플 아이폰과 달리 '착탈식'배터리이기 하지만 하루를 넘기기 힘든 배터리 용량은 소비자들의 불만요인중 하나였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가가 갤럭시S6부터 '착탈식'배터리를 포기하고 '일체형'배터리로 돌아서면서 배터리 용량에 대한 사용자들의 불만은 더 커질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사실상 현재 스마트폰에 있어 가장 큰 기술적 난점은 하루밖에 못가는 '배터리'문제이다. 그래서 향후 스마트폰 혁신을 위한 기술경쟁은 자연스럽게 ..

IT이야기 2015.08.27

애플페이·구글페이와 비교해 삼성페이의 장단점은?

삼성전자가 2015년 하반기 전략폰인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를 국내에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갤럭시노트5. 기존 플라스틱 재질이 메탈과 유리 재질로 바뀌었고,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메모가 가능해 실용성이 커졌다. 함께 출시된 갤럭시S6 엣지플러스는 화면을 더 키우고, 모서리 화면의 활용도를 높였다. 그러나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 결제서비스 '삼성페이'. 편리한 삼성페이 지금까지는 카드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처럼 단말기에서 카드를 긁어야만(Swipe) 했다. 그러기 위해서 고객은 일일이 지갑 속에서 결제할 카드를 뽑아서 점주에게 전달하고, 점주는 받은 카드를 단말기에서 긁고, 금액을 입력하고, 고객은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고 사인을 하..

IT이야기 2015.08.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