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8 17

로시니 [Gioachino Rossini, 1792 ~ 1868]

Gioachino Rossini, 1792 ~ 1868 낭만파 가극의 큰 깃발을 재빨리 이탈리아에서 내건 로시니는, 밝고 기지에 찬 음악에다 아름다운 가락을 종횡으로 구사하여 오늘날에도 크나큰 감흥을 남기고 있다. 로시니는 1792년 2월 29일 이탈리아의 피사로라는 작은 도시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그 도시 도살장의 감독관이자 또 지방극장의 트럼펫 주자이기도 했다. 어머니는 굉장히 아름다운 목소리의 소유자였다고 전해진다. 10세 때 양친을 도와서 교회 합창단에서 노래를 불렀으며, 프리넷티에게 하프시코드를, 안젤로 테세이에게 창법과 화성을 배웠다. 15세 때는 볼냐로에 있는 리세오 음악원의 마티 대위법 교실에 들어가 별도로 첼로를 배웠다. 그리고 조그만 가극이지만 「데메트리오」라는 곡을 작곡했으며, 그리..

미정리음악 2014.08.30

[쇼미더머니3] 씨잼 - Good Day (Feat. Swings) [듣기/가사]

씨잼 - Good Day (Feat. Swings) 본선 2차 공연에서 팀 YDG의 기리보이와 맞붙은 씨잼은 초반부터 "이번 공연은 (지난번 대결에 이은) 확인사살용" 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LOVE(사랑)'이라는 주제 아래 씨잼은 '뭐가 나를 막냐, 또 뭐 그럼 어때? 난 헐크처럼 벽 밀어내요' 'I love my life, 짝사랑은 아닌듯해' 등의 가사를 통해 꿈을 향한 자신의 의지와 현재 삶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기리보이에게 절망을 선사해주겠다며 본선 2차 경연곡 'Good day'를 선보인 씨잼은 프로듀서인 래퍼 스윙스의 지원을 받아 커다란 환호성을 이끌어 냈다. 씨잼은 공연이 끝난 후 "인생에 있어 역대급으로 벅차올랐던 무대"라며 소감을 전했고 그 결과, 770만 원이라는 엄청난 ..

[쇼미더머니3] BOBBY - 연결고리#힙합 [듣기/가사]

BOBBY - 연결고리#힙합 본선 2차 공연에 이어 방송된 준결승전 무대에서는 바비와 바스코의 대결이 이어졌다. 예선부터 꾸준히 진화하는 모습으로 아이돌 출신이라는 편견을 깨부숴온 바비는 프로듀서인 도끼와 더콰이엇조차 처음 시도하는 밴드와의 무대를 선보였다. 일리네어의 '연결고리'로 분위기를 띄운 바비는 뒤이어 무반주 랩과 파워풀한 밴드사운드를 가미한 '힙합'으로 분위기를 압도했다. 바비는 무대에 앞서 "여태까지 절 얕보신 걸로 알지만, 끝까지 긴장을 놓지 마시라"던 각오만큼 훌륭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돈 따위 필요 없어. 어차피 나온거 실력 보여줬으면 됐어" 등의 가사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대를 충분히 즐기고 내려오고 싶다'고 밝혔던 자신의 뜻을 내비쳤다. 팀 스윙스&산이의 바스코와 맞..

[쇼미더머니3] 바스코 - 187 (Feat.임성현) [듣기/가사]

바스코 - 187 (Feat.임성현) '쇼미더머니3 Part 3'는 8회 방송에서 진한 부정(父情)을 보여준 바스코의 본선 2차 공연곡 ‘187(Feat.임성현)'을 담았다. '187'은 지난 2월 발매된 바스코의 정규앨범 'Code Name :187'에 수록됐던 곡. 바스코는 이번 본선 2차 공연을 위해 아들 섭이에 대한 사랑과 한 가족의 가장으로서의 책임감을 떠올리며 '187'을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Mnet8회에서 팀 YDG의 아이언과 1라운드에서 맞붙게 된 바스코는 2차 공연 주제 'LOVE(사랑)'를 전해 듣고 곧바로 아들 '섭이'를 떠올렸다. 2차 공연에 앞선 인터뷰에서 바스코는 "아들의 손을 잡고 전진해나갈 것이고 살아남겠다. 그리고 그 길을 막는 모든 것들은 쓸고 가겠다는 내용"이라며 곡에..

[쇼미더머니3] 올티 - 그 XX (Feat.ZICO of Block B) [듣기/가사]

올티 - 그 XX (Feat.ZICO of Block B) 국내 유일 래퍼 서바이벌 Mnet에 출연 중인 바비와 올티의 2차 본 공연곡이 정오 '쇼미더머니3 BOBBY vs 올티'로 선공개, 음원으로 진검승부의 전초전을 펼친다. '쇼미더머니3 BOBBY vs 올티'는 본 방송에서 공개될 바비의 ‘L4L(Lookin' For Luv)'와 올티의 '그 XX (Feat. ZICO) (원곡 : G-DRAGON)'를 담았다. 지난 본선 1차 공연 무대의 결과로 각 팀의 유일한 생존자가 된 팀(TEAM) 도끼&더콰이엇의 바비와 팀 타블로&마스타우의 올티는 준결승 진출과 팀 생존을 걸고 본선 2차 무대에서 맞붙는다. 본선 2차 공연 무대의 주제는 'LOVE(사랑)'. 래퍼들은 스스로 정의한 사랑과 그에 대한 이야기를..

[쇼미더머니3] BOBBY - L4L (Lookin' For Luv) [듣기/가사]

BOBBY - L4L (Lookin' For Luv) 국내 유일 래퍼 서바이벌 Mnet에 출연 중인 바비와 올티의 2차 본 공연곡이 정오 '쇼미더머니3 BOBBY vs 올티'로 선공개, 음원으로 진검승부의 전초전을 펼친다. '쇼미더머니3 BOBBY vs 올티'는 본 방송에서 공개될 바비의 ‘L4L(Lookin' For Luv)'와 올티의 '그 XX (Feat. ZICO) (원곡 : G-DRAGON)'를 담았다. 지난 본선 1차 공연 무대의 결과로 각 팀의 유일한 생존자가 된 팀(TEAM) 도끼&더콰이엇의 바비와 팀 타블로&마스타우의 올티는 준결승 진출과 팀 생존을 걸고 본선 2차 무대에서 맞붙는다. 본선 2차 공연 무대의 주제는 'LOVE(사랑)'. 래퍼들은 스스로 정의한 사랑과 그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

장사익 - 님은 먼곳에 [MV/가사]

님은 먼곳에아티스트장사익앨범명하늘 가는 길발매1997[가사]사랑한다고 말할 걸 그랬지 님이아니면 못산다 할 것을 사랑한다고 말할 걸 그랬지 망설이다가 가버린 사람 마음 주고 눈물 주고 꿈도 주고 멀어져 갔네 님은 먼 곳에 영원히 먼 곳에 망설이다가 님은 먼 곳에 사랑한다고 말할 걸 그랬지 망설이다가 가버린 사람 마음주고 눈물 주고 꿈도 주고 멀어져 갔네 님은 먼 곳에 영원히 먼 곳에 망설이다가 님은 먼 곳에

장사익 - 찔레꽃 [MV/가사]

찔레꽃아티스트장사익앨범명하늘 가는 길발매1997[가사]찔레꽃 장사익 하얀 꽃 찔레꽃 순박한 꽃 찔레꽃 별처럼 슬픈 찔레꽃 달처럼 서러운 찔레꽃 찔레꽃 향기는 너무 슬퍼요 그래서 울었지 목놓아 울었지 찔레꽃 향기는 너무 슬퍼요 그래서 울었지 밤새워 울었지 하얀 꽃 찔레꽃 순박한 꽃 찔레꽃 별처럼 슬픈 찔레꽃 달처럼 서러운 찔레꽃 찔레꽃 향기는 너무 슬퍼요 그래서 울었지 목놓아 울었지 찔레꽃 향기는 너무 슬퍼요 그래서 울었지 밤새워 울었지 아 찔레꽃처럼 울었지 찔레꽃처럼 춤췄지 찔레꽃처럼 날았지 찔레꽃처럼 울었지 찔레꽃처럼 춤췄지 당신은 찔레꽃 찔레꽃처럼 울었지 당신은

장사익 - 대전 블루스 [MV/가사]

대전 블루스아티스트장사익앨범명기침발매1999[가사]*Jang Sa-ik(장사익) - Blues(대전블루스) 잘 있거라 나는 간다 이별의 말도 없이 떠나가는 새벽열차 대전발 영시 오십분 세상은 잠이 들어 고요한 이밤 나만이 뿌리치며 울 줄이야 아~ 아~ 붙잡아도 떠나가는 목포행 완행열차 간 주 기적소리 슬피우는 눈물의 프랫트홈 잘 가세요 잘 있어요 눈물의 기적이 운다 영원히 변치 말자 맹세했건만 눈물로 헤어지는 쓰라린 심정 아~ 아~ 보슬비에 젖어가는 목포행 완행열차

[쇼미더머니3] 바스코 (VASCO) - Guerrilla's Way [듣기/가사]

바스코 (VASCO) - Guerrilla's Way 지난 단독 공연 무대를 통해 각 팀의 1위를 차지하며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던 팀(TEAM) 도끼&더콰이엇의 바비와 팀 스윙스&산이의 바스코가 1차 본 공연에서 맞붙게 됐다. 이번 '쇼미더머니3 Part 2'는 두 사람의 1:1 배틀 무대에서 공연곡 바비의 ‘가'와 바스코의 'Guerrilla's Way'를 담았다. 과반수가 훌쩍넘는 표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으나, 락을 결합한 무대로 장르논란을 일으켰던 바스코는 "내가 바로 힙합, 나는 뭘 해도 힙합이다"라며 당당히 입장을 밝혔다. 바스코는 자신의 곡인 'Guerrilla's Way'를 편곡, 원곡과 또 다른 느낌의 랩을 선사할 예정이다. “내 손으로 부수고서 또 재건설. 그리고선 다시 부수는 거야 ..

[쇼미더머니3] 바비(BOBBY) - 가 [듣기/가사]

바비(BOBBY) - 가 지난 단독 공연 무대를 통해 각 팀의 1위를 차지하며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던 팀(TEAM) 도끼&더콰이엇의 바비와 팀 스윙스&산이의 바스코가 1차 본 공연에서 맞붙게 됐다. 이번 '쇼미더머니3 Part 2'는 두 사람의 1:1 배틀 무대에서 공연곡 바비의 ‘가'와 바스코의 'Guerrilla's Way'를 담았다. 바비와 바스코는 엠넷을 통해 공개된 7화 예고편에서 "코를 더 납작하게 만들어 드리겠다" "준비 많이 했길 바래요" 등의 멘트로 상대방의 기선을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두 래퍼는 확연히 다른 스타일의 곡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대중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단독 무대에서 "바비가 전체 2위를 차지했어야 했다"는 평을 들을 정도로 멋진 무대를 선보인 바비는 줄곧 아..

퍼셀 [Henry Purcell, 1659년경 ~ 1695]

Henry Purcell, 1659? ~ 1695 바로크 초기 영국의 작곡가. 100여 곡 이상의 노래와 소규모 오페라 〈디도와 아이네아스 Dido and Aeneas〉, 셰익스피어의 희극 〈한여름밤의 꿈 Midsummer Night's Dream〉의 부수음악인 〈요정 여왕 The Fairy Queen〉 등으로 유명하다. 생애에 대해서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다. 아버지는 왕실 부속 예배당의 시종(gentleman)계급으로 국왕을 위해 봉사하는 음악가들을 훈련하는 일을 맡았으며, 아들 헨리 퍼셀을 그곳 소년 성가대 일원으로 있게 하면서 음악교육을 시켰다. 1673년 변성기가 되자 국왕의 악기 관리관이었던 존 힝스턴의 조수 일을 했고 1683년에는 그의 자리를 물려받았다. 1674~78년 웨스트민스터 대수도..

미정리음악 2014.08.13

쇼스타코비치 [Dmitri Shostakovich, 1906~1975]

Dmitri Shostakovich, 1906~1975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 (Dmitri Shostakovich, 1906~1975)는 소비에트 연방 시절 러시아의 작곡가이다. 그는 소비에트 정부와 복잡한 관계에 있었는데, 1936년과 1948년에는 그의 두 작품이 공개적인 경고를 받기도 했으며, 종종 그의 작품에 대해 금지령이 내려지기도 했다. 그러나 한편, 그는 동시대의 가운데 가장 유명한 소비에트 작곡가 가운데 한 사람이자, 여러 개의 표창과 상을 받기도 했으며, 소비에트 최고 회의 위원이기도 했다. 초창기의 아방가르드 시기를 제외하면, 쇼스타코비치는 주로 낭만파의 작품을 썼으며, 특히 구스타프 말러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그는 거기에 머무르지 않고, 무조주의 형식을 도입하였으며 종종 12..

미정리음악 2014.08.09

[쇼미더머니3] 아이언 - I AM [듣기/가사]

아이언 - I AM '쇼미더머니3 Part 1'은 Mnet'쇼미더머니3' 6회에서 공개된 본선 1차 공연 공연곡인 B.I의 'Be I'와 아이언의 'I AM'을 담았다. 아이언은 직접 비트 편곡에 참여하고 무대를 구성하는 등 'D.I.Y(Do It Yourself)'정신으로 파워풀한 공연을 선사했다. 아이언이 '미친 놈의 미친 Flow'라는 가사가 딱 어울리는 특유의 랩 플로우를 보여주며 무대를 압도했다. All my haters, Fans, 평론가, ListenersI know I got no fxxxx 이력갑툭튀한 듣보잡놈이깨부셔 네 Career, I see, follow me다 실력보단 키워 인맥살, 뼈는 없어 가사엔 온통 다 비계내 무대 장치는 오직 내 손에 마이크진짜 랩을 보여줄게 아이언이 Ay..

[쇼미더머니3] B.I - BE I [듣기/가사]

B.I - BE I '쇼미더머니3 Part 1'은 Mnet'쇼미더머니3' 6회에서 공개된 본선 1차 공연 공연곡인 B.I의 'Be I'와 아이언의 'I AM'을 담았다. 'I am'이라는 공통주제 아래, B.I는 '내 실력이 뭐가 어째? 이젠 우습지도 않아' 'Hater들아 미안 이제 나의 시간' 등의 가사로 사람들의 편견과 비난에 피하지 않고 실력으로 맞서겠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내비쳤다. 쇼는 시작됐고 음악은 흐르지밀려오는 부담감에 식은땀이 흐르지누군 긴장이 풀릴 때 다리에 힘이 풀리고차분한 척 가사를 되새김질해 수 없이 리듬과의 기싸움에서 진 뒤돌아가는 길은 공기마저 무겁지따가운 시선과 대중의 손가락질I know what they ganna say shit about me 운발로 올라간 애 회사발로 ..

생상 [Charles Camille Saint-Saëns, 1835 ~ 1921]

Charles Camille Saint-Saëns, 1835 ~ 1921 숙모에게서 처음 피아노를 접하고 스타마티에게서 피아노를 배웠다. 7세 때 피에르 말댕에게 작곡을, 보엘리에게서 오르간을 배웠다. 10세때 피아니스트로 데뷔하여 천재적 기량을 발휘 하였다. 1848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브누아와 알레비에게 각각 오르간과 작곡을 사사받았다. 1853년 파리 생마리교회의 오르가니스트가 되었고, 이 교회에서 즉흥연주를 들은 리스트로부터 라고 격찬을 받았다. 1861~65년 니데르메이에르 학교에서 교사로 재직하였고 이 때 제자로 메사레, 포레 등이 있었다. 1867년 칸타타 《프로메테우스의 결혼》이 세계박람회 기념 콩쿠르에서 입상하는 등 작곡가로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1871년 국민음악협회를 설립하여 신..

미정리음악 2014.08.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