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19 10

[순천여행] 순천만국가정원 정보 : 홈페이지, 지도, 입장료, 입장시간, 관람차

《순천만국가정원》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는2013년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게 되면서 조성되었다. 박람회가 폐막한 뒤 2014년 4월 20일에 순천만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영구적으로 개장하였고, 2015년 9월 5일에 국가정원 1호로 지정되었다. 2017년 이곳과 순천만습지을 다녀간 관광객이 총 611만 7000명에 이를 정도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물 위에 떠 있는 미술관으로 불리는 ‘꿈의 다리’를 기준으로 동쪽 구역과 서쪽 구역으로 나뉜다. 순천만국가정원의 랜드마크이자 세계적인 정원디자이너 찰스 젱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과 미국·네덜란드·일본·터키·영국·이탈리아·스페인·독일·프랑스·중국 정원은 동쪽 구역에..

[순천카페] 순천을 대표하는 멋진 창고형 카페《브루웍스》(평점 5.0)

《브루웍스》는 순천에 위치한 순천을 대표하는 창고형 카페이다. 400평 부지에 실내 150평으로 공간 구성이 되어 있으며 독특한 인테리어와 고급진 커피맛을 자랑하는 카페이다. 《브루웍스》는 순천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도보로 5분 거리 정도. 그리고 또 다른 순천의 핫플레이스이자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순천농협의 양곡창고를 청년들의 창업·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청춘창고》 도 맞은 편에 있어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카페이다 창고형 카페임에도 독특한 인테리어 때문에 브루웍스에 앉아 조용히 재즈를 들으며 커피를 한잔 하면서 느끼는 이 분위기는 최고이다. 창고형 카페 《브루웍스》의 멋진 내부 모습 커피맛도 괜챦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커피와 함께 크로와상도 파는데 이 집의 대표 베이커리 메뉴 분위기도 좋고 ..

[부산명소] 부산 영도 한국해양대학교내 숨겨진 멋진 몽돌해변《아치해변》

부산의 해안명소인 태종대로 가는 길에 보면 한국해양대학교 캠퍼스가 위치한 조도(鳥島)라는 섬이 있다. 인근 동삼혁신지구 매립지로 인해 지금은 섬같아 보이지 않지만 예전에 도로하나로 영도 본섬과 연결되어 있던 부속섬이었다. 조도는 영도사람들 내에선 주로 '아치섬'이라 불린다. 원래 이 섬에서 아침을 맨 처음 본다고 하여 아침섬(朝島)이라고 했기 때문이다. 지금은 새 조(鳥)자를 쓰는 듯. 그런데 한국해양대학교가 들어서 있는 조도(鳥島)뒷편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은 몽돌해변이 하나 있는데 그 곳이 바로 《아치해변》이다. 한국해양대학교 캠퍼스안에 있다 보니 일반인들의 출입이 잦지 않고 그러다 보니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굉장히 조용하면서도 아름다운 자갈마당이 있어 필링 장소로는 딱 그만이다. 아치해변 모습

맛집탐방 2018.09.19

[영도맛집] 동상중리에 위치한 복국 맛집 《제주복국》(평점 4.0)

영도 동삼 중리에 위치한 《제주복국》은 영도에서 가장 유명한 맛 집 중에 하나로 꼽을 수 있다. 동삼 중리의 주택가 3층 건물 전부를 복국집으로 운영하는데 300여 평의 널찍한 공간에 수석과 수목으로 세밀하게 장식되어 있다. 이곳은 전국적인 복어 유통 전문업체인 제주물산에서 직영점으로 운영하는 곳으로 복어요리가 유명한데 간장해독과 숙취에 좋은 복국을 먹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직접 들여온 참복, 밀복, 은복에서 우러나온 맑은 국물은 해장에도 식사로도 그만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흰 살과 쫄깃하게 씹히는 복껍질 맛이 일품인 복수육을 미나리와 콩나물을 곁들여 먹으면 새로운 맛에 기분까지 좋아진다.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복튀김도 담백하다. 특히 따뜻한 복어술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고추장 양념..

[해운대카페] 로데오아울렛 위치한 카페 & 펍《테이블세터》(평점 3.0)

《테이블세터》 은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에 위치한 카페 & 펍이다. 카페 & 펍이라는 것은 메뉴에 커피, 브런치도 있고 맥주나 와인 등 술도 팔기 때문이다. 주로 주간에는 커피나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이, 야간에는 맥주나 와인 등 술 한잔 하러 오시는 분들이 주인듯 하다. 이번 주말에 이곳에서 브런치도 판다고 해서 브런치를 먹으러 갔다. 매장은 크고 분위기도 괜챦은 편이었지만 브런치를 먹어 본 결론은 가격 대비 맛은 별로 였다고 밖에 말할 수 없을 듯 하다. 가게 내부는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카페 겸 펍이라서 그런지 넓고 분위기도 괜챦은 편이었다. 1층모습 2층모습 메뉴판 : 브런치메뉴와 음료들 아메리칸 브런치 15,000원 에그타르트, 소시지, 베이컨, 토스트, 에그스크램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브런치 ..

[울산여행] 울산의 도심속 생태 호수공원《선암호수공원》

선암댐을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이다. 이곳은 일제강점기 때 농사를 목적으로 선암제(仙岩堤)라는 못(淵)이 만들어진 곳으로 1962년에 울산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된 후 울산·온산공업단지에 비상공업용수의 공급이 늘어나면서 1964년에 선암제를 확장하여 선암댐이 조성되었다. 이후 수질보전과 안전을 이유로 1.2㎢의 유역면적 전역에 철조망이 설치되어 있었으나 철조망을 철거하고 선암댐과 저수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적극 활용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테마가 공존하는 생태호수공원을 조성하여 2007년 1월 30일에 개장하였다. 지압보도·데크광장·탐방로· 장미터널 등의 산책로와 야생화단지·꽃단지·생태습지원· 연꽃군락지 등의 자연탐방지가 있다. 레포츠시설로는 인조잔디축구장, 우레탄족구장, 서바이벌게임장, 모험시설, 피크..

[기장카페] 일광 부경대 수산과학연구소 해변 카페 3총사 《헤이든》, 《클라임타워》, 《카페베이266》

요즘 기장 해변에 새로 생기는 건 거의 다 카페인 듯 하다. 송정해수욕장에서부터 멀리 간절곳입구까지 이어지는 동해안 해변을 따라 우후죽순격으로 들어서고 있는 카페들.. 어떻게 보면 필링이 되는 멋진 카페들이 생겨 좋은 것 같기고 하고 어떻게 보면 원래 모습 그대로의 자연경관이 없어지는것 같아 너무 난개발 같은 느낌이 든다. 아무튼 기장 일광의 부경대학교수산과학연구소가 있는 해변에도 《헤이든》, 《클라임타워》, 《카페베이266》 등 예쁜 카페 3총사가 줄지어 있다. 다 특징은 오션뷰가 너무 예쁜 카페들이라는 것 《헤이든》 모습 《클라임타워》 모습 《카페베이266》 모습

[기장카페] 오션뷰가 너무 예쁜 기장 신상 카페《클라임타워》(평점4.0)

요즘 기장 해변에 새로 생기는 건 거의 다 카페인 듯 하다. 송정해수욕장에서부터 멀리 간절곳입구까지 이어지는 동해안 해변을 따라 우후죽순격으로 들어서고 있는 카페들.. 어떻게 보면 필링이 되는 멋진 카페들이 생겨 좋은 것 같기고 하고 어떻게 보면 원래 모습 그대로의 자연경관이 없어지는것 같아 너무 난개발 같은 느낌이 든다. 아무튼 기장 일광의 부경대학교수산과학연구소가 있는 해변에도 헤이든, 클라임타워, 카페베이266 등 예쁜 카페 3총사가 줄지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생겨 핫한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카페가 바로 《클라임타워》. 오션뷰가 너무 예쁜 기장 신상 카페이다. 《클라임타워》 모습하얀색 건물이 굉장히 멋지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메뉴판 기장에 오션뷰가 멋진 카페들의 공통적인 현상이지만 이..

모바일앱에서 우리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 해지하는 방법

그때 그때 필요에 따라 신용카드를 발급받다 보면 신용카드가 너무 많아지고 막상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나이 쓰임새가 별로 없거나 혜택이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 신용카드를 정리할 필요가 많다. 과거 신용카드를 한번 정리하려면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를 정도로 절차가 복잡하고 카드사들이 카드해지를 막기 위해 카드 해지 메뉴를 꽁꽁 숨겨 놓은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카드 해지가 한결 예전보다 쉬워진 것 같다. 대표적인 예가 모바일 앱에서도 카드해지를 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인데 우리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는 모바일 앱에서도 카드해지 신청을 할 수가 있다 다만 메뉴가 복잡하다 보니 카드해지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우리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를 해지하는 곳을 알려드린다. 우선 앱에 로그인을 하..

라이프 2018.09.19

모바일 앱에서 우리카드 해지하는 방법

그때 그때 필요에 따라 신용카드를 발급받다 보면 신용카드가 너무 많아지고 막상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나이 쓰임새가 별로 없거나 혜택이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 신용카드를 정리할 필요가 많다. 과거 신용카드를 한번 정리하려면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를 정도로 절차가 복잡하고 카드사들이 카드해지를 막기 위해 카드 해지 메뉴를 꽁꽁 숨겨 놓은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카드 해지가 한결 예전보다 쉬워진 것 같다. 대표적인 예가 모바일 앱에서도 카드해지를 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인데 우리카드 역시 모바일 앱 '우리카드'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다면 앱내에서 바로 카드해지 신청을 할 수가 있다. 1. 홈화면 우측상단 메뉴바를 클릭한다 2. 우리센터>분실/재발급/해지>카드해지/취소 메뉴를 찾는다 3. 회원 ..

라이프 2018.09.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