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

아이유 (IU) - 삐삐 [듣기/가사] 아이유의 10주년을 기념해 10월 10일 발표된 디지털 싱글 ‘삐삐’는, 아이유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도전하는 Alternative R&B 스타일의 곡으로,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인을 자신만의 기준으로 통제하거나 규정짓지 않는, 동등하고 독립적인 개개인 간의 건강한 유대관계가 어느 때보다 중요시 되는 요즘, 지금을 사는 모든 현대인들의 이야기가 될 수 있는 곡이다.&n..
폴킴 - 너를 만나 [듣기/가사]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자작곡 ‘너를만나’를 공개했다. 폴킴의 새 디지털 싱글 '너를 만나'는 온라인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폴킴의 '너를 만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행복했던 순간과 불안했던 순간 그리고 함께해 나갈 앞으로의 시간을 노래한 그의 또 하나의 자작곡이다. 폴킴의 스윗한 음색과 편안한 창법이 더해져 공개와 동시에 음악팬들의 귀를 사..
[부산명소]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부산의 '핫'한 거리《해리단길》 해운대와 광안리, 광안대교, 태종대, 국제시장, 감천문화마을, 보수동 책방골목, 돼지국밥과 냉채족발, 씨앗호떡, 어묵 등 ‘부산’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다. 여기에 영도 흰여울마을이나 서면 전포카페거리가 새로운 부산의 명소로 추가된데 이어 최근에는  '빵천동'과 함께 ‘해리단길’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해리단길은 해운대 구(舊) 철도 역 뒷길에 아이디어로 반짝이는 가게들이 오밀조밀 모여 있는 거리를 일컫는다. 현재도 새로..
[부산축제] 2018 부산불꽃축제 이모저모 '제14회 부산불꽃축제(2018 부산불꽃축제)'가  10월 27일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앞바다를 중심으로 화려한 불꽃쇼가 펼쳤다. 부산불꽃축제는 매년 100만여 명이 즐기는 부산의 대표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축제 주제는 ‘Retro LOVE’(추억의 사랑)로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1960~2000년대 다양한 음악을 재해석해 형형색색의 멀티불꽃과 함께 선사했다. 특히 광안대교를 활용한 25인치 초대형 불꽃과 ..
4박6일 방콕 자유여행 후기 (5/6일차) : 에라완 박물관 - 씨암 쇼핑 - 에라완 사당 - 룸피니 공원 - 방콕출발 이번에 10월 징금다리 연휴때 방콕 여행을 다녀왔다. 방콕은 처음 가 봤는데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관광지였던 것 같다. 시간상 파타야를 가보진 못했지만 방콕과 방콕 주변지역 투어만으로는 빠뜻한 일정이었으며 정말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았다.왓아룬, 왓포, 왕궁, 왓 프라깨우, 방파인별궁, 아유타야 등 태국의 사원·왕궁 투어도 좋았고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암퍼와 수상시장, 매끌렁 시장(위험한 기찻길 시장) 등 태국 전통시장 투어도 좋았고 ..
4박6일 방콕 자유여행 후기 (4일차) :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 - 매끌렁 위험한 기찻길 시장 - 암파와 수상시장 이번에 10월 징금다리 연휴때 방콕 여행을 다녀왔다. 방콕은 처음 가 봤는데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관광지였던 것 같다. 시간상 파타야를 가보진 못했지만 방콕과 방콕 주변지역 투어만으로는 빠뜻한 일정이었으며 정말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았다.왓아룬, 왓포, 왕궁, 왓 프라깨우, 방파인별궁, 아유타야 등 태국의 사원·왕궁 투어도 좋았고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암퍼와 수상시장, 매끌렁 시장(위험한 기찻길 시장) 등 태국 전통시장 투어도 좋았고 ..
4박6일 방콕 자유여행 후기 (3일차) : 방파인 여름별궁 - 아유타야(왓 프라 마하탓,왓 몽콘 보핏,왓 프라 씨 싼펫,왓 로카야 수타) -라차다 기찻길 야시장 이번에 10월 징금다리 연휴때 방콕 여행을 다녀왔다. 방콕은 처음 가 봤는데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관광지였던 것 같다. 시간상 파타야를 가보진 못했지만 방콕과 방콕 주변지역 투어만으로는 빠뜻한 일정이었으며 정말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았다. 왓아룬, 왓포, 왕궁, 왓 프라깨우, 방파인별궁, 아유타야 등 태국의 사원·왕궁 투어도 좋았고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암퍼와 수상시장, 매끌렁 시장(위험한 기찻길 시장) 등 태국 전통시장 투어도 좋았..
4박6일 방콕 자유여행 후기 (1/2일차) : 방콕 도착 - 왓아룬 - 왓포 - 왕궁 - 왓 프라깨우 - 카오산로드 - 아시아티크 이번에 10월 징금다리 연휴때 방콕 여행을 다녀왔다. 방콕은 처음 가 봤는데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관광지였던 것 같다. 시간상 파타야를 가보진 못했지만 방콕과 방콕 주변지역 투어만으로는 빠뜻한 일정이었으며 정말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았다. 왓아룬, 왓포, 왕궁, 왓 프라깨우, 방파인별궁, 아유타야 등 태국의 사원·왕궁 투어도 좋았고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암퍼와 수상시장, 매끌렁 시장(위험한 기찻길 시장) 등 태국 전통시장 투어도 좋았..
태국 전압과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 한국에서 사용하는 전자 제품은 별다른 도구 없이 바로 태국의 전기 콘센트(전원플러그)를 사용할 수 있다. 전기콘센트(전원 플러그)의 형태는 아래 그림처럼 우리나라와 일반적인 전기콘센트(전원프러그) 모양과는 약간 다르지만 11자형 플러그와 2개짜리 원형 플러그, 세개 짜리 원형 플러그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일반적으로 그냥 꼽아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다만 한국과 태국의 전압(주파수)는 차이가 있는데,..
[구매후기] 휴스톰 듀얼라이팅 무선 물걸레 청소기HS-9000 그동안 오랫동안 사용해 오던 '아너스 듀얼회전 물걸레청소기'가 부숴져서 이번에 새로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새로 하나 샀다. 요즘은 다양한 무선 물걸레 청소기들이 나와 있어 이제품 저제품 살펴보다가 구매한 것이 《휴스톰 듀얼라이팅 무선 물걸레 청소기HS-9000》이다.아무리 집에 진공청소기가 있다고 하더라도 마무리는 역시 물결레 청소. 하지만 일일이 사람이 직접 물결레질을 한다는 것은 너무 힘든 일이다. 그래서 이젠 '무선 물걸레 청소기'가 ..
[해운대맛집] 해운대 신상 핫 플레이스《빌라호누》(평점 5.0) 《빌라호누》는 해운대 해수욕장의 새로운 명물인 구남로 음악분수 《고운바다길분수》 바로 앞에 위치한 트렌디한 비스트로 & 바 겸 카페이다.  요즘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신상 핫한 플레이스. 들어가는 입구는 좁지만 들어가면 안은 엄청 넓고 멋진 비주얼의 《빌라호누》가 나온다. 건물은 지하1층, 지상5층인데 지하1층은 뮤직바. 현재는 1,2층만 운영중인데 1층은 비스트로 & 바, 2층은 카페로 사용되고 있다. ..
[구매후기] 독일 프리미엄 전기요《보이로(Beurer)》 얼마전 기존 온수매트가 오래돼 버리고 새로 독일 프리미엄 전기요 《보이로(Beurer) UB74 (1인용)》 을 하나 구매했다. 가격은 할인쿠폰 등을 사용해 74,900원에 구매했다.전기요는 직접 피부에 와 닿는 제품이고 전자파 문제고 있고 해서 국내외 제품 여러개를 신중하게 살펴보다 고른게 독일 프리미엄 전기요 《보이로(Beurer)》이다. 1919년 독일에서 설립된 보이로는 전기요 및 건강보조기구 제조분야의 유럽 No...
[부산명소] '인생샷'를 찍을 수 있는 《대저생태공원 핑크뮬리》 제주도와 경주 첨성대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크뮬리 군락이 부산 낙동강 변에도 조성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올해 5억원을 들여 부산지역에서 처음으로 대저생태공원에 핑크뮬리 군락을 조성해 인근 대나무 숲과 함께 생활환경 숲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공개했다핑크뮬리는 벼 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9월부터 11월까지 분홍색 꽃을 피운다. 핑크뮬리 군락은 관광객 사이에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가을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
[방콕여행] 수완나품공항에서 방콕시내로 들어가기 : 공항철도(Airport Rail Link) Airport Rail Link, 줄여서 ARL이라고 불리는 노선으로 오후나 저녁에 도착하면, 택시보다 빠르게 시내를 들어갈 수 있다. 우리나라 공항철도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시내와 수완나품 공항 구간만을 오가는 공항철도이다수완나품 공항을 포함해 총 8개 역에 정차하며 15~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정거장 수가 많지 않기에 26분이면 시내까지 도착 가능하며, 파타야이역과 막까산역에서 MRT나 BTS로 갈아탈 수 있다.운행시간은 06..
[방콕여행] 수완나품공항에서 방콕시내로 들어가기 : 택시(Public Taxi) 방콕의 관문, 수완나품 공항은 시내에서 꽤 먼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나라 인천공항과 같은 대형규모의 공항으로 동남아 중심 공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먼 곳에서 시내까지 안전하게 들어가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가장 손쉬운 방법은 택시를 타고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이다. 특히 한국에서 방콕으로 가는 비행기가 대부분  밤 12시쯤 방콕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택시외에는 시내로 들어갈 수 있는 교통수단이 없..
[방콕여행] 부산 - 방콕 제주항공을 탈까? 대한항공, 타이항공을 탈까? 이번에 제주항공을 타고 방콕여행을 다녀왔다. 제주항공 항공료는 할인운임으로 왕복 359,600원. 저가항공사이다 보니 대한항공이나 타이항공보다는 저렴하게 다녀왔다.  하지만 제주항공을 탄 것이 그리 썩 만족스럽지 못했다. 차라히 10만원-15만원 더 주고 대한항공이나 타이항공을 타는게 나아겠다는 생각이 든다. 5시간이상 장시간 비행을 하기엔 좌석가격이 너무 좁다(같은 저가 항공사인 에어부산과 비교해도 너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