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방콕여행] 수완나품공항에서 방콕시내로 들어가기 : 공항철도(Airport Rail Link)

想像 2018. 10. 12. 16:28
반응형

Airport Rail Link, 줄여서 ARL이라고 불리는 노선으로 오후나 저녁에 도착하면, 택시보다 빠르게 시내를 들어갈 수 있다. 우리나라 공항철도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시내와 수완나품 공항 구간만을 오가는 공항철도이다


수완나품 공항을 포함해 총 8개 역에 정차하며 15~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정거장 수가 많지 않기에 26분이면 시내까지 도착 가능하며, 파타야이역과 막까산역에서 MRT나 BTS로 갈아탈 수 있다.


운행시간은 06:00부터 24:00까지. 방콕 수완나품공항에 심야 12시경이후 도착할 경우에는 공항철도(Airport Rail Link)를 탈 수는 없고 택시(Public Taxi)를 타야 한다. 요금은 구간에 따라 15THB~45THB. 종점인 파야타이까지 가더라도 요금이 45THB(1,600원)여서 택시에 비해서는 엄청 저렴한 편이다.


*****


1. City Line 표지판을 따라 간다

공항철도(Airport Rail Link)타는 곳은 지하1층



2. 지하2층 공항철도타는 입구



3. 티켓을 구입한다.

Ticket Office나 Vending Machine을 이용하면 된다

공항철도(Airport Rail Link) 티켓은 동전 같은 토큰 형태.


4. 들어갈 땐 토큰을 터치하고 들어가면 된다



5. 기차에 탑승



6. 목적지 도착후에는

 개찰구 기계에 토큰을 집어 넣고 나오면 된다


*****


파타야이역과 막까산역에서 MRT나 BTS로 갈아탈 경우에는 주의할 점이 공항철도와는 상관없이 또 티켓을 끊어야 한다. 태국 방콕의 환승은 그냥 다른 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다는 것이지 우리나라처럼 역사내에서 하나의 티켓으로 바로 환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공항철도, MRT, BTS는 각각 별도로 운영되고 티켓도 달라 따로 구입해야 한다. 공항철도-MRT 환승시는 2번 티켓을 구입해야 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