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

멜로망스 - 좋은날 (tvN 주말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OST Part. 5) [듣기/가사] 미스터 션샤인” OST part5 “좋은 날”은  현재 가장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듀오 멜로망스와 남혜승 음악감독의 콜라보로 시청자들의 귀와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8회 엔딩, 일명 "허그(Hug)" 장면에 삽입되어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바로 오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출시 요청이 쇄도했던 바로 그 노래이다. 멜로망스 "김민석"의 보컬에 참여, "정동환"이 편곡과 피아노 연주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
[파주카페] 헤이리 저렴하고 넓고 큰 카페《헤이리커피공장103》(평점 4.5) 추석연휴때 파주 인근에 장어구이를 먹으러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들린 카페가 《헤이리커피공장103》. 헤이리예술마을에 있는 카페들을 검색하는 중  《헤이리커피공장103》를 발견하고 가게 되었다. 《헤이리커피공장103》은 우선 내부가 굉장히 넓고 크다. 1층부터 3층까지 있고 카페 내부에 엘리베이터까지 있다. 엘리베이커 있는 카페는 거의 처음이다. 내부가 너무 넓고 크면 보통 인테리어가 헹하니 별로일 수 있는데 내부 분위기도 ..
[세종맛집] 세종시에 있는 수타면 전문 중국집《청벽향》(평점 3.5) 추석연휴에 세종시를 들릴 일이 있어 세종시를 갔다. 간 김에 세종시에서 전망이 제일 좋다는 카페《풍류다방》과 맛집이라는 《청벽향》을 찾아갔는데 솔직히 둘다 별로였다.《청벽향》은 검색을 통해 찾아간 곳인데 수타면 전문점이란 점과 블로르 리뷰 평점이 높아 나름 기대하고 간 곳이다. 하지만 재료의 신선도나 푸짐한 양은 합격점이었는데 약간 칼국수 같은 수타면발과 해물우동을 제외하고는 탕수육소스나 해물짬뽕, 해물쟁반짜장 모두 간이 제대로 맞지 않아 맛있다는 ..
[세종카페] 세종시에서 전망이 제일 좋다는 카페《풍류다방》(평점 3.5) 추석연휴에 세종시를 들릴 일이 있어 세종시를 갔다. 간 김에 세종시에서 전망이 제일 좋다는 카페《풍류다방》과 맛집이라는 《청벽향》을 찾아갔는데 솔직히 둘다 별로였다. 《풍류다방》은 부산서 워낙 멋진 카페들을 많이 봐서 그런지 내부 인테리어만 보면 그냥 부산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평범한 카페였다. 그래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 앉을 자리가 없다. 그래서 결국 금강을 바라보면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은 포기 다만 《풍류다방》 주위 풍광은..
[경주여행] 한폭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화 《첨성대 동부사적지》 천년고도 경북 경주가 추석 연휴 기간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날씨 속에서 여유로운 가을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지난해 가을 경주를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 행렬로 들썩이게 만들었던 첨성대 동부사적지 핑크뮬리 단지는 지난해 보다 더욱 넓어진 핑크빛 물결로 관광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경주 동부사적지 일원에 개화한 핑크뮬리의 핑크빛 물결이 첨성대와 반월성을 배경으로 한 폭의 가을 풍경화를 그려내고 있다. 핑크뮬리는..
[경주여행] 경주 가을을 붉게 물들이고 있는《첨성대 핑크뮬리》 부모님댁에 갔다 부산으로 돌아오는 길에 천년고도 경북 경주을 들렸다. 그런데 추석 연휴 기간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날씨 속에서 여유로운 가을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특히 지난해 가을 경주를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 행렬로 들썩이게 만들었던 첨성대 동부사적지 핑크뮬리 단지는 아름다운 핑크물결이 그 모습을 차츰 드러내기 시작해 관광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경주 첨성대 동부사적지 일원에 개화한 핑크뮬리의 핑크빛 물결이 첨성대와..
바이브(VIBE) - 가을 타나 봐 [듣기/가사]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이 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명품 보컬 그룹 바이브 (VIBE)가 가을의 공허함을 채워줄 새로운 노래 '가을 타나 봐'를 공개했다. 유난히 긴 호흡으로 1년여의 긴 시간을 들여 작업 중인 바이브(VIBE)의 정규 8집 발표에 앞서 공개한 가을 느낌 물씬 풍기는 '가을 타나 봐'는 가을바람처럼 무던하게 흘러가는 현악기의 선율 위에 툭툭 던져내듯 써내려 간 인상적인 가사는 외로움을 더욱 ..
벤 - 열애중 [듣기/가사] 여성 보컬리스트의 대표주자로, OST의 퀸으로 폭넓게 사랑 받는 보컬리스트 벤(BEN), 데뷔 9년차 그 동안 벤(BEN)이 보여준 목소리의 힘은 위대하고도 아름다웠다. 그리고 오늘, 긴 호흡으로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한 첫 번째 정규앨범을 드디어 꺼내놓았다. 벤(BEN)의 첫 번째 정규앨범 'RECIPE' 속에는 사랑과 이별 그리움과 그리고 후회 등 여러 가지 감정들이 가진 어느 순간은 오래도록 기억되고, 또 어느 순간은 빠르게 지나가 버리는 그..
펀치 (Punch) - 헤어지는 중 [듣기/가사] "가수 펀치(Punch)가 12일 신곡 디지털 싱글 '헤어지는 중'을 발표했다. 펀치의 신곡 발표는 지난 5월 발표한 '이 밤의 끝' 이후 4개월 만이다.  펀치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싱글 '밤이 되니까'의 인기 역주행을 기반으로 프리퀄 버전의 '오늘밤도', 시퀄 버전의 '이 밤의 끝'을 잇따라 발표하며, 성공적인 '밤 3부작'을 완성했다. 여기에 '태양의 후예' OST 'Everytime', '도깨비' OST 'Stay With Me',..
임창정 -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듣기/가사] ‘믿고 듣는 가수’, ‘만능 엔터테이너’, ‘명품발라더’ ‘가을 감성발라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가수 임창정, 9월 19일 14번쨰 정규앨범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발매!! ‘또 다시 사랑’, ‘내가 저지른 사랑’등 연달아 히트치며 각종 음원 사이트 및 음악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며 발표하는 곡마다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임창정이 작년 두 번째 미니앨범 [그 사람을 아나요] 이후 2018 올 가을 약 1년 만에 정규 14집..
[부산호텔] 새로 오픈한 깔끔한 신생 비지니스 호텔《브라운도트 호텔 비지니스 부산역》(평점 4.0) 《브라운도트 호텔 비지니스 부산역 》는 부산의 관문역인 부산역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새로 생긴 비즈니스 호텔이다.  부산역 바로 앞이다 보니 부산의 주요 관광 명소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를 자랑한다. 최근에 생긴 호텔이라 객실이 깔끔하고 깨끗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객실에 평면 TV, 추가 화장실, 옷걸이, 무료 인스턴트 커피, 무료 차 등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옥상에 루트탑(테라스)도 있어 굉장히 쾌적한 숙박을..
[전포카페거리] '어서와~ 한국이 처음이지'에서 아비가일이 갔던 카페《빈티지38》(평점 5.0)  '어서와~ 한국이 처음이지' 파라과이편에서 아비가일이 파라과이 친구들을 데리고 갔던 카페가 바로 서면 전포카페거리에 위치한 《빈티지38》이다.《빈티지38》는  서면 인근 전포카페거리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로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이다. 우선 이색적인 인테리어와 소품들로 가득 채워진 카페 분위기가 핫하다. 샌드위치 & 파타니, 베이커리, 커피나 차의 맛도 전문 쉐프의 손길을 느껴질 정도로 괜챦다. 거기다..
[센텀시티맛집] 센텀시티몰 4층 미국 텍사스 스타일 바베큐 전문점《로코스비비큐(LOCOS BBQ)》(평점 4.0) 마약 옥수수로 유명한 경리단길의 미국 텍사스 스타일 바비큐 전문점 로코스비비큐(LOCOS BBQ)가 신세계 센텀시티몰 4층에도 분점이 있다. 로코스비비큐(LOCOS BBQ)은  한 번 들른 사람은 꼭 다시 찾을 정도로 맛에 대해 인정받은 편이며 특히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좋다. 미국 텍사스 현지 스타일의 바비큐를 지향하면서 한국인들 입맛에 맞는 맛을 동시에 구현하고 있기 때문. 최고급 고기를 비롯해 품질 좋은 식재료에 집중하면서 정성스레 만..
[iOS12 업데이트] 업데이트후 달라진 점과 새로운 기능들 총정리 애플이 18일 오전 0시부터 iOS 12 공식 업데이트 버전을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배포했다.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이 시점부터 설정→ 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본인도 아이폰X의 iOS12 업데이르를 진행했는데 업데이트후 달라진 점들과 새로운 기능들을 정리해 올려본다. 먼저 애플에 따르면 구형 아이폰을 기준으로 이전 iOS 버전과 비교해 앱 실행 속도 40%, 키보드 작동 속도는 50%, 카메라가 최대 70..
[순천여행] 갯바람에 흐느적거리는 갈대숲이 장관인《순천만습지》 순천만은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순천 시내를 관통하는 동천과 순천시 상사면에서 흘러 온 이사천의 합수 지점부터 하구에 이르는 3㎞ 쯤의 물길양쪽이 죄다 갈대밭으로 뒤덮혀 있다. 그것도 드문드문 떨어져 있거나 성기게 군락을 이룬 여느 갈대밭과는 달리, 사람의 키보다 훨씬 더 웃자란 갈대들이 빈틈없이 밀생(密生)한 갈대밭이다. 갈대 군락지로는 국내 최대..
[순천여행]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순천만습지까지 바로 가는《스카이큐브》 순천만 국가공원 입장으로 순천만습지까지 관람할 수 있다. 따라서 보통 순천만국가공원을 구경하고 나서 순천만습지로 이동해 순천만 갈대밭을 구경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순천만국가공원에서 순천만습지까지는 《스카이큐브》 를 타고 간다.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역에서 스카이큐브를 탑승하여 문학관역에 내려 갈대밭 및 주변관광후 내리신 문학관역에서 다시 순천만국가정원으로 돌아오는 열차를 이용하는 된다.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역에서 문학관역까지는 ..
[순천여행] 꼭 가봐야 할 순천의 명소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는2013년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게 되면서 조성되었다. 박람회가 폐막한 뒤 2014년 4월 20일에 순천만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영구적으로 개장하였고, 2015년 9월 5일에 국가정원 1호로 지정되었다. 2017년 이곳과 순천만습지을 다녀간 관광객이 총 611만 7000명에 이를 정도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순천만..
[순천여행] 순천만국가정원 정보 : 홈페이지, 지도, 입장료, 입장시간, 관람차 《순천만국가정원》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는2013년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게 되면서 조성되었다. 박람회가 폐막한 뒤 2014년 4월 20일에 순천만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영구적으로 개장하였고, 2015년 9월 5일에 국가정원 1호로 지정되었다. 2017년 이곳과 순천만습지을 다녀간 관광객이 총 611만 7000명에 이를 정도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
[순천카페] 순천을 대표하는 멋진 창고형 카페《브루웍스》(평점 5.0) 《브루웍스》는 순천에 위치한 순천을 대표하는 창고형 카페이다. 400평 부지에 실내 150평으로 공간 구성이 되어 있으며 독특한 인테리어와 고급진 커피맛을 자랑하는 카페이다.  《브루웍스》는 순천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도보로 5분 거리 정도. 그리고 또 다른 순천의 핫플레이스이자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순천농협의 양곡창고를 청년들의 창업·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청춘창고》 도 맞은 편에 있어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카페이다..
[부산명소] 부산 영도 한국해양대학교내 숨겨진 멋진 몽돌해변《아치해변》 부산의 해안명소인 태종대로 가는 길에 보면  한국해양대학교 캠퍼스가 위치한 조도(鳥島)라는 섬이 있다. 인근 동삼혁신지구 매립지로 인해 지금은 섬같아 보이지 않지만 예전에 도로하나로 영도 본섬과 연결되어 있던 부속섬이었다. 조도는 영도사람들 내에선 주로 '아치섬'이라 불린다. 원래 이 섬에서 아침을 맨 처음 본다고 하여 아침섬(朝島)이라고 했기 때문이다. 지금은 새 조(鳥)자를 쓰는 듯.  그런데 한국해양대학교가 들어서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