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 64

[파주카페] 헤이리 저렴하고 넓고 큰 카페《헤이리커피공장103》(평점 4.5)

추석연휴때 파주 인근에 장어구이를 먹으러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들린 카페가 《헤이리커피공장103》. 헤이리예술마을에 있는 카페들을 검색하는 중 《헤이리커피공장103》를 발견하고 가게 되었다. 《헤이리커피공장103》은 우선 내부가 굉장히 넓고 크다. 1층부터 3층까지 있고 카페 내부에 엘리베이터까지 있다. 엘리베이커 있는 카페는 거의 처음이다. 내부가 너무 넓고 크면 보통 인테리어가 헹하니 별로일 수 있는데 내부 분위기도 괜챦다. 다만 너무 넓어 커플 데이트 장소보다는 가족들이 가기 좋은 곳 같다. 특히 커피와 차 값이 너무 정직해 놀랐다. 헤이리예술마을 카페들의 커피값이 싼 편이 아닌데 이 집 커피와 차 값을 보고 "여기 헤이리 예술마을 맞아??'하고 반문할 정도였다. 이 집 에스프레소 머신커피 값은 아..

[세종맛집] 세종시에 있는 수타면 전문 중국집《청벽향》(평점 3.5)

추석연휴에 세종시를 들릴 일이 있어 세종시를 갔다. 간 김에 세종시에서 전망이 제일 좋다는 카페《풍류다방》과 맛집이라는 《청벽향》을 찾아갔는데 솔직히 둘다 별로였다. 《청벽향》은 검색을 통해 찾아간 곳인데 수타면 전문점이란 점과 블로르 리뷰 평점이 높아 나름 기대하고 간 곳이다. 하지만 재료의 신선도나 푸짐한 양은 합격점이었는데 약간 칼국수 같은 수타면발과 해물우동을 제외하고는 탕수육소스나 해물짬뽕, 해물쟁반짜장 모두 간이 제대로 맞지 않아 맛있다는 생각이 안들었다. 가는 날이 장날이어서 그런가 나오면서 '오늘 추석이라 주방장이 안 나왔나'하면서 가게를 나왔다. 청벽향 모습새로 재오픈해서 그런지 건물이 깔끔하다 주차장금강을 끼고 있어 주변 풍경도 괜챦고 추차장도 잘 갖춰져 있어 주차하기 편하다 메뉴판 원..

[세종카페] 세종시에서 전망이 제일 좋다는 카페《풍류다방》(평점 3.5)

추석연휴에 세종시를 들릴 일이 있어 세종시를 갔다. 간 김에 세종시에서 전망이 제일 좋다는 카페《풍류다방》과 맛집이라는 《청벽향》을 찾아갔는데 솔직히 둘다 별로였다. 《풍류다방》은 부산서 워낙 멋진 카페들을 많이 봐서 그런지 내부 인테리어만 보면 그냥 부산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평범한 카페였다. 그래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 앉을 자리가 없다. 그래서 결국 금강을 바라보면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은 포기 다만 《풍류다방》 주위 풍광은 정말 괜챦았다. 금강과 청벽을 바라보는 뷰는 아주 멋졌다. 《풍류다방》에서 커피를 마시지 않더라도 앞에 차를 주차하고 옥외테라스에서 금강과 청벽 경치를 구경하는 것만으로 아주 좋을 듯하다. 시간적 여유가 되면 산책로를 금강을 거닐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풍류다방건물옆 옥..

[경주여행] 한폭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화 《첨성대 동부사적지》

천년고도 경북 경주가 추석 연휴 기간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날씨 속에서 여유로운 가을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지난해 가을 경주를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 행렬로 들썩이게 만들었던 첨성대 동부사적지 핑크뮬리 단지는 지난해 보다 더욱 넓어진 핑크빛 물결로 관광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경주 동부사적지 일원에 개화한 핑크뮬리의 핑크빛 물결이 첨성대와 반월성을 배경으로 한 폭의 가을 풍경화를 그려내고 있다. 핑크뮬리는 여러해살이풀로 볏과 식물이다. 핑크뮬리의 우리 이름은 분홍쥐꼬리새로, ‘꽃 이삭이 쥐꼬리를 닮은 풀’이라는 뜻에서 이름 붙었다. 안개처럼 뿌옇고 화사한 모습이 포근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 인생사진 남기기로 각광받고 있다. 핑클뮬리 뿐만 아니라, 탁 트인 푸..

[경주여행] 경주 가을을 붉게 물들이고 있는《첨성대 핑크뮬리》

부모님댁에 갔다 부산으로 돌아오는 길에 천년고도 경북 경주을 들렸다. 그런데 추석 연휴 기간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날씨 속에서 여유로운 가을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지난해 가을 경주를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 행렬로 들썩이게 만들었던 첨성대 동부사적지 핑크뮬리 단지는 아름다운 핑크물결이 그 모습을 차츰 드러내기 시작해 관광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경주 첨성대 동부사적지 일원에 개화한 핑크뮬리의 핑크빛 물결이 첨성대와 반월성을 배경으로 한 폭의 가을 풍경화를 그려내고 있다. 핑크뮬리는 여러해살이풀로 볏과 식물이다. 핑크뮬리의 우리 이름은 분홍쥐꼬리새로, ‘꽃 이삭이 쥐꼬리를 닮은 풀’이라는 뜻에서 이름 붙었다. 안개처럼 뿌옇고 화사한 모습이 포근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

바이브(VIBE) - 가을 타나 봐 [듣기/가사]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이 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명품 보컬 그룹 바이브 (VIBE)가 가을의 공허함을 채워줄 새로운 노래 '가을 타나 봐'를 공개했다. 유난히 긴 호흡으로 1년여의 긴 시간을 들여 작업 중인 바이브(VIBE)의 정규 8집 발표에 앞서 공개한 가을 느낌 물씬 풍기는 '가을 타나 봐'는 가을바람처럼 무던하게 흘러가는 현악기의 선율 위에 툭툭 던져내듯 써내려 간 인상적인 가사는 외로움을 더욱 극대화하여 그려내고 있으며 몇 해의 시간이 거듭 흘러도 가을만 오면 공허해지는 우리들의 마음을 담아 그려내고 있다. 계절은 돌고 돌아 돌아오는데 사랑은 돌고 돌아 떠나버리고추억을 돌고 돌아 멈춰 서있는 다시 그 계절이 왔나 봐 나 가을 타나 봐 니가 그리워진 이 밤 나..

벤 - 열애중 [듣기/가사]

여성 보컬리스트의 대표주자로, OST의 퀸으로 폭넓게 사랑 받는 보컬리스트 벤(BEN), 데뷔 9년차 그 동안 벤(BEN)이 보여준 목소리의 힘은 위대하고도 아름다웠다. 그리고 오늘, 긴 호흡으로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한 첫 번째 정규앨범을 드디어 꺼내놓았다. 벤(BEN)의 첫 번째 정규앨범 'RECIPE' 속에는 사랑과 이별 그리움과 그리고 후회 등 여러 가지 감정들이 가진 어느 순간은 오래도록 기억되고, 또 어느 순간은 빠르게 지나가 버리는 그 찰나의 시간들을 담고자 했다. 그 선명한 감정들이 상처투성이 모습이 아닌 또 다른 찬란한 시작 이길 바라는 바람 또한 이 앨범에 남겨져 있다. 앨범명 'RECIPE'는 사랑을 이별과 슬픔, 기쁨 등 여러 감정을 레시피에 비유하여 벤(BEN)의 아름다우면서도 애..

펀치 (Punch) - 헤어지는 중 [듣기/가사]

"가수 펀치(Punch)가 12일 신곡 디지털 싱글 '헤어지는 중'을 발표했다. 펀치의 신곡 발표는 지난 5월 발표한 '이 밤의 끝' 이후 4개월 만이다. 펀치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싱글 '밤이 되니까'의 인기 역주행을 기반으로 프리퀄 버전의 '오늘밤도', 시퀄 버전의 '이 밤의 끝'을 잇따라 발표하며, 성공적인 '밤 3부작'을 완성했다. 여기에 '태양의 후예' OST 'Everytime', '도깨비' OST 'Stay With Me', '달의연인-보보경심 려' OST 'Say Yes', '라이브' OST 'Why Why Why'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OST 요정'으로 이름을 알렸다. 펀치(Punch)는 지난해 '밤이 되니까'로 음원차트 역주행 신화를 이뤄내며 '역주행 아이콘'으로도..

임창정 -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듣기/가사]

‘믿고 듣는 가수’, ‘만능 엔터테이너’, ‘명품발라더’ ‘가을 감성발라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가수 임창정, 9월 19일 14번쨰 정규앨범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발매!! ‘또 다시 사랑’, ‘내가 저지른 사랑’등 연달아 히트치며 각종 음원 사이트 및 음악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며 발표하는 곡마다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임창정이 작년 두 번째 미니앨범 [그 사람을 아나요] 이후 2018 올 가을 약 1년 만에 정규 14집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로 컴백한다. 임창정의 정규 14집의 타이틀 곡’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는 임창정 특유의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임창정식 감성 발라드에 R&B, POP 장르들을 결합한 새로운 색..

[부산호텔] 새로 오픈한 깔끔한 신생 비지니스 호텔《브라운도트 호텔 비지니스 부산역》(평점 4.0)

《브라운도트 호텔 비지니스 부산역 》는 부산의 관문역인 부산역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새로 생긴 비즈니스 호텔이다. 부산역 바로 앞이다 보니 부산의 주요 관광 명소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를 자랑한다. 최근에 생긴 호텔이라 객실이 깔끔하고 깨끗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객실에 평면 TV, 추가 화장실, 옷걸이, 무료 인스턴트 커피, 무료 차 등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옥상에 루트탑(테라스)도 있어 굉장히 쾌적한 숙박을 하기에 좋은 호텔인 듯 하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보통 숙박요금에 조식도 포함되어 있어 비즈니스 호텔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괜챦은 호텔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듯하다. 호텔 로비 스탠다드 더블룸 방도 그렇게 작지 않아 괜챦다 침대 및 침구 깨끗하고 축신해서 괜챦았다 룸컨디션도 적당..

맛집탐방 2018.09.21

[전포카페거리] '어서와~ 한국이 처음이지'에서 아비가일이 갔던 카페《빈티지38》(평점 5.0)

'어서와~ 한국이 처음이지' 파라과이편에서 아비가일이 파라과이 친구들을 데리고 갔던 카페가 바로 서면 전포카페거리에 위치한 《빈티지38》이다. 《빈티지38》는 서면 인근 전포카페거리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로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이다. 우선 이색적인 인테리어와 소품들로 가득 채워진 카페 분위기가 핫하다. 샌드위치 & 파타니, 베이커리, 커피나 차의 맛도 전문 쉐프의 손길을 느껴질 정도로 괜챦다. 거기다 가격도 합리적이다. 다만 핫 플레이스로 소문나다 보니 늘 손님들로 만원. 그래서 분위기가 조용하고 아늑한 카페를 찾는다면 이 집은 아니다. 그럼에도 여러모로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추천하고픈 카페이다. 입구 캠핑카(이곳도 이용가능) 및 옥외 테이블 《빈티지38》내부 모습 매장내 예쁜 소품 장식들..

[센텀시티맛집] 센텀시티몰 4층 미국 텍사스 스타일 바베큐 전문점《로코스비비큐(LOCOS BBQ)》(평점 4.0)

마약 옥수수로 유명한 경리단길의 미국 텍사스 스타일 바비큐 전문점 로코스비비큐(LOCOS BBQ)가 신세계 센텀시티몰 4층에도 분점이 있다. 로코스비비큐(LOCOS BBQ)은 한 번 들른 사람은 꼭 다시 찾을 정도로 맛에 대해 인정받은 편이며 특히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좋다. 미국 텍사스 현지 스타일의 바비큐를 지향하면서 한국인들 입맛에 맞는 맛을 동시에 구현하고 있기 때문. 최고급 고기를 비롯해 품질 좋은 식재료에 집중하면서 정성스레 만든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인기 비결. 아무튼 색다른 한끼 식사로 미국 텍사스 스타일 바비큐를 즐겨 보고 싶다면 로코스비비큐(LOCOS BBQ)를 추천. 《로코스비비큐(LOCOS BBQ)》 매장 모습 창밖으로는 수영강변 및 APEC나루공원 일대 풍경이 펼쳐진다 메뉴판 어메리..

[iOS12 업데이트] 업데이트후 달라진 점과 새로운 기능들 총정리

애플이 18일 오전 0시부터 iOS 12 공식 업데이트 버전을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배포했다.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이 시점부터 설정→ 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본인도 아이폰X의 iOS12 업데이르를 진행했는데 업데이트후 달라진 점들과 새로운 기능들을 정리해 올려본다. 먼저 애플에 따르면 구형 아이폰을 기준으로 이전 iOS 버전과 비교해 앱 실행 속도 40%, 키보드 작동 속도는 50%, 카메라가 최대 70%, 향상됐다고 한다. 이러한 성능 향상과 함께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다. 1. 나만의 미모티콘 생성하기 이제 본인의 개성이나 기분에 따라 ‘미모티콘’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당신의 개성을 잔뜩 담아 얼마든지 다양하게 만들어 메시지 앱과 FaceTime..

IT이야기 2018.09.21

[순천여행] 갯바람에 흐느적거리는 갈대숲이 장관인《순천만습지》

순천만은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순천 시내를 관통하는 동천과 순천시 상사면에서 흘러 온 이사천의 합수 지점부터 하구에 이르는 3㎞ 쯤의 물길양쪽이 죄다 갈대밭으로 뒤덮혀 있다. 그것도 드문드문 떨어져 있거나 성기게 군락을 이룬 여느 갈대밭과는 달리, 사람의 키보다 훨씬 더 웃자란 갈대들이 빈틈없이 밀생(密生)한 갈대밭이다. 갈대 군락지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 갈대의 북슬북슬한 씨앗 뭉치가 햇살의 기운에 따라 은빛 잿빛 금빛 등으로 채색되는 모습이 아주 장관이다. 게다가 때마침 불어온 갯바람에 갈대숲 전체가 일제히 흐느적거리는 풍경은 망망한 바다에 일렁이는 물결처럼 장엄하고 아름답다. 갈대밭에 파묻히다시피 한..

[순천여행]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순천만습지까지 바로 가는《스카이큐브》

순천만 국가공원 입장으로 순천만습지까지 관람할 수 있다. 따라서 보통 순천만국가공원을 구경하고 나서 순천만습지로 이동해 순천만 갈대밭을 구경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순천만국가공원에서 순천만습지까지는 《스카이큐브》 를 타고 간다.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역에서 스카이큐브를 탑승하여 문학관역에 내려 갈대밭 및 주변관광후 내리신 문학관역에서 다시 순천만국가정원으로 돌아오는 열차를 이용하는 된다.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역에서 문학관역까지는 편도 4.6Km, 소요시간은 8~12분 정도 걸린다. 탑승요금 스카이큐브는 순천만국가정원 입장권과는 별로도 요금을 내야 한다. 요금은 왕복기준 일반(중학생~) 8,000원 소인(36개월~초등) 6,000원이다. 운행시간 다만 아래처럼 운행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왕복권을 끊으신 분은 운행시..

[순천여행] 꼭 가봐야 할 순천의 명소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는2013년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게 되면서 조성되었다. 박람회가 폐막한 뒤 2014년 4월 20일에 순천만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영구적으로 개장하였고, 2015년 9월 5일에 국가정원 1호로 지정되었다. 2017년 이곳과 순천만습지을 다녀간 관광객이 총 611만 7000명에 이를 정도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물 위에 떠 있는 미술관으로 불리는 ‘꿈의 다리’를 기준으로 동쪽 구역과 서쪽 구역으로 나뉜다. 순천만국가정원의 랜드마크이자 세계적인 정원디자이너 찰스 젱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과 미국·네덜란드·일본·터키·영국·이탈리아·스페인·독일·프랑스·중국 정원은 동쪽 구역에..

[순천여행] 순천만국가정원 정보 : 홈페이지, 지도, 입장료, 입장시간, 관람차

《순천만국가정원》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는2013년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게 되면서 조성되었다. 박람회가 폐막한 뒤 2014년 4월 20일에 순천만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영구적으로 개장하였고, 2015년 9월 5일에 국가정원 1호로 지정되었다. 2017년 이곳과 순천만습지을 다녀간 관광객이 총 611만 7000명에 이를 정도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물 위에 떠 있는 미술관으로 불리는 ‘꿈의 다리’를 기준으로 동쪽 구역과 서쪽 구역으로 나뉜다. 순천만국가정원의 랜드마크이자 세계적인 정원디자이너 찰스 젱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과 미국·네덜란드·일본·터키·영국·이탈리아·스페인·독일·프랑스·중국 정원은 동쪽 구역에..

[순천카페] 순천을 대표하는 멋진 창고형 카페《브루웍스》(평점 5.0)

《브루웍스》는 순천에 위치한 순천을 대표하는 창고형 카페이다. 400평 부지에 실내 150평으로 공간 구성이 되어 있으며 독특한 인테리어와 고급진 커피맛을 자랑하는 카페이다. 《브루웍스》는 순천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도보로 5분 거리 정도. 그리고 또 다른 순천의 핫플레이스이자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순천농협의 양곡창고를 청년들의 창업·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청춘창고》 도 맞은 편에 있어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카페이다 창고형 카페임에도 독특한 인테리어 때문에 브루웍스에 앉아 조용히 재즈를 들으며 커피를 한잔 하면서 느끼는 이 분위기는 최고이다. 창고형 카페 《브루웍스》의 멋진 내부 모습 커피맛도 괜챦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커피와 함께 크로와상도 파는데 이 집의 대표 베이커리 메뉴 분위기도 좋고 ..

[부산명소] 부산 영도 한국해양대학교내 숨겨진 멋진 몽돌해변《아치해변》

부산의 해안명소인 태종대로 가는 길에 보면 한국해양대학교 캠퍼스가 위치한 조도(鳥島)라는 섬이 있다. 인근 동삼혁신지구 매립지로 인해 지금은 섬같아 보이지 않지만 예전에 도로하나로 영도 본섬과 연결되어 있던 부속섬이었다. 조도는 영도사람들 내에선 주로 '아치섬'이라 불린다. 원래 이 섬에서 아침을 맨 처음 본다고 하여 아침섬(朝島)이라고 했기 때문이다. 지금은 새 조(鳥)자를 쓰는 듯. 그런데 한국해양대학교가 들어서 있는 조도(鳥島)뒷편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은 몽돌해변이 하나 있는데 그 곳이 바로 《아치해변》이다. 한국해양대학교 캠퍼스안에 있다 보니 일반인들의 출입이 잦지 않고 그러다 보니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굉장히 조용하면서도 아름다운 자갈마당이 있어 필링 장소로는 딱 그만이다. 아치해변 모습

맛집탐방 2018.09.19

[영도맛집] 동상중리에 위치한 복국 맛집 《제주복국》(평점 4.0)

영도 동삼 중리에 위치한 《제주복국》은 영도에서 가장 유명한 맛 집 중에 하나로 꼽을 수 있다. 동삼 중리의 주택가 3층 건물 전부를 복국집으로 운영하는데 300여 평의 널찍한 공간에 수석과 수목으로 세밀하게 장식되어 있다. 이곳은 전국적인 복어 유통 전문업체인 제주물산에서 직영점으로 운영하는 곳으로 복어요리가 유명한데 간장해독과 숙취에 좋은 복국을 먹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직접 들여온 참복, 밀복, 은복에서 우러나온 맑은 국물은 해장에도 식사로도 그만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흰 살과 쫄깃하게 씹히는 복껍질 맛이 일품인 복수육을 미나리와 콩나물을 곁들여 먹으면 새로운 맛에 기분까지 좋아진다.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복튀김도 담백하다. 특히 따뜻한 복어술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고추장 양념..

[해운대카페] 로데오아울렛 위치한 카페 & 펍《테이블세터》(평점 3.0)

《테이블세터》 은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에 위치한 카페 & 펍이다. 카페 & 펍이라는 것은 메뉴에 커피, 브런치도 있고 맥주나 와인 등 술도 팔기 때문이다. 주로 주간에는 커피나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이, 야간에는 맥주나 와인 등 술 한잔 하러 오시는 분들이 주인듯 하다. 이번 주말에 이곳에서 브런치도 판다고 해서 브런치를 먹으러 갔다. 매장은 크고 분위기도 괜챦은 편이었지만 브런치를 먹어 본 결론은 가격 대비 맛은 별로 였다고 밖에 말할 수 없을 듯 하다. 가게 내부는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카페 겸 펍이라서 그런지 넓고 분위기도 괜챦은 편이었다. 1층모습 2층모습 메뉴판 : 브런치메뉴와 음료들 아메리칸 브런치 15,000원 에그타르트, 소시지, 베이컨, 토스트, 에그스크램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브런치 ..

[울산여행] 울산의 도심속 생태 호수공원《선암호수공원》

선암댐을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이다. 이곳은 일제강점기 때 농사를 목적으로 선암제(仙岩堤)라는 못(淵)이 만들어진 곳으로 1962년에 울산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된 후 울산·온산공업단지에 비상공업용수의 공급이 늘어나면서 1964년에 선암제를 확장하여 선암댐이 조성되었다. 이후 수질보전과 안전을 이유로 1.2㎢의 유역면적 전역에 철조망이 설치되어 있었으나 철조망을 철거하고 선암댐과 저수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적극 활용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테마가 공존하는 생태호수공원을 조성하여 2007년 1월 30일에 개장하였다. 지압보도·데크광장·탐방로· 장미터널 등의 산책로와 야생화단지·꽃단지·생태습지원· 연꽃군락지 등의 자연탐방지가 있다. 레포츠시설로는 인조잔디축구장, 우레탄족구장, 서바이벌게임장, 모험시설, 피크..

[기장카페] 일광 부경대 수산과학연구소 해변 카페 3총사 《헤이든》, 《클라임타워》, 《카페베이266》

요즘 기장 해변에 새로 생기는 건 거의 다 카페인 듯 하다. 송정해수욕장에서부터 멀리 간절곳입구까지 이어지는 동해안 해변을 따라 우후죽순격으로 들어서고 있는 카페들.. 어떻게 보면 필링이 되는 멋진 카페들이 생겨 좋은 것 같기고 하고 어떻게 보면 원래 모습 그대로의 자연경관이 없어지는것 같아 너무 난개발 같은 느낌이 든다. 아무튼 기장 일광의 부경대학교수산과학연구소가 있는 해변에도 《헤이든》, 《클라임타워》, 《카페베이266》 등 예쁜 카페 3총사가 줄지어 있다. 다 특징은 오션뷰가 너무 예쁜 카페들이라는 것 《헤이든》 모습 《클라임타워》 모습 《카페베이266》 모습

[기장카페] 오션뷰가 너무 예쁜 기장 신상 카페《클라임타워》(평점4.0)

요즘 기장 해변에 새로 생기는 건 거의 다 카페인 듯 하다. 송정해수욕장에서부터 멀리 간절곳입구까지 이어지는 동해안 해변을 따라 우후죽순격으로 들어서고 있는 카페들.. 어떻게 보면 필링이 되는 멋진 카페들이 생겨 좋은 것 같기고 하고 어떻게 보면 원래 모습 그대로의 자연경관이 없어지는것 같아 너무 난개발 같은 느낌이 든다. 아무튼 기장 일광의 부경대학교수산과학연구소가 있는 해변에도 헤이든, 클라임타워, 카페베이266 등 예쁜 카페 3총사가 줄지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생겨 핫한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카페가 바로 《클라임타워》. 오션뷰가 너무 예쁜 기장 신상 카페이다. 《클라임타워》 모습하얀색 건물이 굉장히 멋지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메뉴판 기장에 오션뷰가 멋진 카페들의 공통적인 현상이지만 이..

모바일앱에서 우리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 해지하는 방법

그때 그때 필요에 따라 신용카드를 발급받다 보면 신용카드가 너무 많아지고 막상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나이 쓰임새가 별로 없거나 혜택이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 신용카드를 정리할 필요가 많다. 과거 신용카드를 한번 정리하려면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를 정도로 절차가 복잡하고 카드사들이 카드해지를 막기 위해 카드 해지 메뉴를 꽁꽁 숨겨 놓은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카드 해지가 한결 예전보다 쉬워진 것 같다. 대표적인 예가 모바일 앱에서도 카드해지를 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인데 우리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는 모바일 앱에서도 카드해지 신청을 할 수가 있다 다만 메뉴가 복잡하다 보니 카드해지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우리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를 해지하는 곳을 알려드린다. 우선 앱에 로그인을 하..

라이프 2018.09.19

모바일 앱에서 우리카드 해지하는 방법

그때 그때 필요에 따라 신용카드를 발급받다 보면 신용카드가 너무 많아지고 막상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나이 쓰임새가 별로 없거나 혜택이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 신용카드를 정리할 필요가 많다. 과거 신용카드를 한번 정리하려면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를 정도로 절차가 복잡하고 카드사들이 카드해지를 막기 위해 카드 해지 메뉴를 꽁꽁 숨겨 놓은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카드 해지가 한결 예전보다 쉬워진 것 같다. 대표적인 예가 모바일 앱에서도 카드해지를 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인데 우리카드 역시 모바일 앱 '우리카드'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다면 앱내에서 바로 카드해지 신청을 할 수가 있다. 1. 홈화면 우측상단 메뉴바를 클릭한다 2. 우리센터>분실/재발급/해지>카드해지/취소 메뉴를 찾는다 3. 회원 ..

라이프 2018.09.19

iKON -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듣기/가사]

아이콘이 오랜 공백을 깨고 팬들의 오랜 기다림에 보답하듯 꽉 채운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아이콘의 두 번째 정규앨범 Return은 8곡의 신곡을 포함, SPECIAL BONUS TRACKS가 수록돼 팬들에게 기쁜 선물로 다가갈 예정이다.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는 사랑을 통해 많이 성장했다고 덤덤하게 독백하는 시적인 가사와 멜로디컬하면서도 경쾌한 건반 리프가 조화로운 곡으로 프로듀서 B.I의 음악적 성장을 느낄 수 있다. 01.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Title) 대중적인 건반 리프와 캐치한 퍼커션 소스가 주된 리듬을 이루는 곡. 사랑의 시작과 끝을 “인생의 막”으로 은유한 잔잔하면서도 아련한 가사가 청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기억에 남는 멜로디와 추억을..

아이폰 X, 출시 1년도 안돼 단종한 애플의 실망스런 꼼수

애플은 최신 아이폰 3종들(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을 공개하면서 동시에 기존 아이폰 일부를 단종시킨다고 발표했다. 단종시키는 제품 목록에는 아이폰SE와 6S 등과 함께 아이폰X가 포함되었다. 아이폰X은 출시된지 1년 채 안된 최신 스마트폰이자 애플 아이폰 10주년 기념작이다. 더군다나 애플은 아이폰X와 같이 출시된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시리즈는 단종시키지 않고 할인 판매키로 했다. 이날부터 64GB 아이폰8은 82만원, 8플러스는 96만원에 판매된다. 할인 전보다 17만원 저렴해졌다. 그러면 왜 애플은 출시된지 1년도 안된 아이폰X를 하루 아침에 단종하는 사상 초유의 이상한 짓거리를 하는 진짜 이유가 뭘까? 여기엔 스티브잡스 사후에 혁신은 사라지고 잔머리만 굴리는 애플의 꼼수..

IT이야기 2018.09.14

부산시 개별자유여행(FIT) 관광객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 제언

김해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저가 항공사 및 신규 노선 취항이 늘면서 아시아권 개별자유여행(FIT) 관광객들의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외국인 관광객의 75%를 차지하는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부족과 글로벌 관광시장의 개별여행선호 추세에 대한 대응 부족으로 더 많은 외국인 개별자유여행(FIT) 관광객을 끌어 모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못하고 있는 것 같다. 본인은 개별자유여행(FIT)여행객이다. 일본, 동남아, 유럽 등을 자주 개별자유여행(FIT)으로 다녀온다. 이들 지역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바를 토대로 부산을 찾은 개별자유여행(FIT) 관광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정리해 글로 남겨 본다. 1. 관광안내 체계 개선 부산을 찾는 대부분의 개별자유여행객들의 경우 지하철, ..

맛집탐방 2018.09.14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좋은 이유

최근까지 궐련형전자담배로 아이코스(iQOS)를 사용해 왔다. 일본에서 시판될 때부터 일본서 구입해와 사용해 왔으니 거의 1년반 정도 아이코스(iQOS)를 사용해 셈이다. 그러다 이번에 아이코스(iQOS)를 물에 빠드리는 바람에 릴(lil)로 바꿨다. 아이코스(iQOS)에서 릴(lil)로 바꾼 이유는 주위에서 릴(lil)이 훨씬 좋다는 평이 많았으며 릴(lil)에도 아이코스 히츠담배를 끼워 필 수 있다고 하길래 릴(lil)로 바꿨다. 거의 2주정도 사용중인데 확실히 주변의 평대로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확실히 편하고 좋다. 내가 느끼는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좋은 장점들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다. 1. 일체형이라 좋다 아이코스(iQOS)는 아이코스 히츠 담배를 끼우는 히트스틱..

라이프 2018.09.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