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계모임, 단체모임에 좋을 듯한 한정식 쌈밥집《예가쌈밥》

想像 2012. 4. 1. 12:25
반응형
해운대 신도시내에 있는 한정식 쌈밥집《예가쌈밥》은 계모임, 단체모임 장소로 좋은 곳일 듯하다.

처음 이 집을 들어서는 순간 바로 ‘주부들을 위한 집이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상 가득 차려아논 음식이 일단 푸짐하고 크고 작은 방들이 주부들이 모여 이야기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쌈이 주는 넉넉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 집 메뉴는 1인당 10,000원씩하는 예가쌈밥과 13,000원하는 예가불고기쌈밥 2가지이다. 예가쌈밥과 예가불고기쌈밥의 차이점은 불고기가 추가된다는 것. 이 집 예가쌈밥은 쌈밥이라기 보다는 한정식과 쌈밥을 썪어 놓은 듯한 것이 특징.

주문을 하면 따끈한 숭늉을 먼저 나온다. 나온 호박죽으로 속을 달래노라면 싱싱하고 푸짐한 야채가 놓인다. 그와 함께 다양한 쌈장과 젓갈류가 입맛을 당긴다. 연이어 예가쌈밥에서 손수 담근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올라오고 육류와 생선류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 뽀글거리는 된장과 계란찜이 든든하게 중심을 잡고 그 주위로 다양한 찬이 조용히 펼쳐진다. 금새 한상 가득찬다

10,000원짜리 쌈밥치고는 정말 푸짐하게 잘 나온다. 음식맛은 간장게장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평범한 편. 간장게장은 짜지도 않은 것이 맛있었다. 나머지 반찬들은 정갈하게 나왔지만 아주 맛있다는 생각은 안 들었다. 돼지 두루치기나 된장찌개 등은 다소 미흡했다.

그럼에도 합리적인 가격, 한 상 가득 차려 나오는 음식은 계모임, 단체모임 장소로 제격인 듯했다. 거기다 크고 작은 방들이 많아 주부들이 모여 이야기하기 좋도록 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