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제주] 전복뚝배기로 유명한 서귀포 맛집《제주할망뚝배기》

想像 2012. 3. 25. 09:15
반응형
제주뚝배기가 먹고 싶어 제주여행중 모바일로 검색해 찾아간 서귀포의 맛집 《제주할망뚝배기》.

《제주할망뚝배기》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집의 주메뉴는 '전복뚝배기'. 전복과 해물이 가득 들어가 있는데다 집에 담근 된장과 간장만으로 간을 해서 (인공조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 그런지 맛도 담백한 것이 시원하다. 

천지역폭포와 서귀포 시립해양공원, 새연교, 새섬과도 가까워 이들 지역을 관광하고 《제주할망뚝배기》에서 '전복뚝배기로'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서귀포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탓인지 《제주할망뚝배기》.를 찾았을 때는 손님들로 만원.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 12시~1시반경 피크 점심시간을 피해 가면 더 좋을 듯하다.

이 집의 메뉴는 갈치국, 전복뚝배기,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 전복죽, 옥돔구이, 고등어조림, 갈치구이, 갈치조림 등 제주도 특산물을 주재료로 한 향토음식이 주, 그중에서도 이 집의 주메뉴는 역시 이름 그대로 '전복뚝배기' 대부분의 손님이 '전복뚝배기'를 먹는다. 가격도 10,000원은 제주도내 유명음식점들보다 정직한 가격이다. 

전복뚝배기를 시켰을 때 나오는 밑반찬들, 특별한 것은 없지만 정갈하게 나오는 편이었다

드디어 나온 전복뚝배기.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홍합, 새우, 모시조개, 미더덕, 꽃게 그리고 전복 등이 들어 있다.전복은 크기가 큰 편은 아니지만 오분자기보다는 조금 더 큰 편이었다. 뚝배기 하나당 전복이 2개씩 들어가 있었다

맛은 집에 담근 된장과 간장만으로 간을 해서 (인공조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 그런지 담백하면서도 해물 국물 맛이 시원하다. 술한잔 했을 때 숙취해소용으로 아주 좋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