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일석이조, 기장시장 가는길에 들릴 만한 관광명소 : 송정해수욕장,죽도공원,해동용궁사

想像 2012. 3. 11. 10:27
반응형
기장시장은 부산시 외곽인 기장군 기장읍내 위치하고 있어 기장시장 가는 길에는 한번쯤 들려 볼 만한 관광명소들이 많이 있다.

기장시장까지는 지하철이 없고 대중교통버스편이 많지 않아 보통 자가용 차를 이용해 많이 가는데 이왕 기장시장 가는 김에 해운대구 및 기장군 일대 관광명소도 같이 들러 보는 것이 좋다.

한마디로 일석이조. 기장시장 가는 길에 들러 볼만한 관광명소로는 송정해수욕장, 죽도공원, 해동용궁사, 대변항 등이 있다.

송정해수욕장

부산의 해수욕장으로는 해운대 해수욕장이 가장 유명하지만 송정해수욕장은 아직까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해운대 해수욕장 못지 않은 풍광을 자랑한다.  이곳은 백사장 길이가 1.2㎞, 폭 57m, 면적 62,150㎡이며, 해마다 300여만명의 피서객이 찾고 있다. 숨막히는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의 아름다움과 순수가 함께 숨쉬는 이곳 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죽도에는 울창한 송림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일출과 월출은 장관이다.

특히 주말에 송정해수욕장에 차를 대고 탁트인 동해바다와  하얀 파도, 갈매기떼의 군무를 보면서 넓은 백사장을 걷다 보면 일주일간 싸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확 다 달아난다. 그래서 본인도 주말이면 송정해수욕장을 애용한다.

죽도공원(송정공원)

송정해수욕장 왼편 죽도 안쪽에 자리 잡은 죽도공원(송정공원)은 송정 앞바다와 주변 포구, 등대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장소이다.죽도공원으로 가는 죽도길은 소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있어 운치를 더하고 편안하게 앉아 쉴 수 있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바다를 가장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최적지이다.

해동 용궁사

해동 용궁사는 1376년 공민왕(恭民王)의 왕사(王師)였던 나옹화상(懶翁和尙)의 창건으로 한국삼대관음성지(三大觀音聖地)의 한 곳이다. 금정산 범어사와 부산진구 삼광사 함께 가장 유명한 절이다.

이 절은 보통 깊은 심산유곡에 위치한 다른 절들과 달리 바닷물이 발아래에서 철썩대는 곳에 위치한 특이한 절이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해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데 볼거리가 참 많은 절이다.

주차장에서 내려 2분만 걸어가면 동양철학의 육십갑자 십이지상이 봉안되어 있고 우리 모두의 안정운행을 기원하는 교통 안정 기원 탑이 조심운전을 당부한다. 해동제일 관음성지라는 적힌 일주문과 인공 석굴인 용문석굴을 지나면 갑자기 탁트인 바다와 용궁사 전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해동 용궁사 경내에는 거대한 포대화상과  해수관음대불이 자리하고 있다.

최근 부산시티투어버스 코스에도 포함될 정도로 부산을 대표하는 기장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으며 주말이면 수많은 관광객들로 발디딜 틈이 없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