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밀양] 가을 단풍이 너무나 아름다운 밀양댐

想像 2010. 11. 16. 08:36
반응형
밀양 다목적댐은 밀양시 동쪽 16km 지점인 밀양강 지류 단장천에 콘크리트 차수벽형 석괴댐으로 밀양,양산 및 창녕지역의 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홍수조절을 위해 개발한 다목적 댐입니다.

댐의 유역면적은 95.4㎢으로 1991년 11월에 착공하여 2000년도에 완공하였으며, 아름다운 영남알프스의 풍경과 어우러져 친환경적으로 건설한 다목적댐으로 물홍보관, 생태공원 및 댐전망대등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전망과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주위에는 표충사,얼음골의 관광지와 가족과 함께 다양한 농촌체험이 가능한 평리녹색농촌체험마을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밀양댐이 만들어 낸 인공호수, 밀양호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영남 알프스의 영봉들을 배경으로 펼쳐진 푸른호수는 마치 캐나다의 Lake Louise같은 한폭의 그림을 연출합니다. 또한 밀양댐에서 배내골까지 이어지는 1051지방도는 어디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아름다운 명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특히 가을의 밀양댐과 밀양호는 단풍으로 감탄사가 절로 나올정도로 환상적입니다. 배내골에서 밀양댐으로 넘어오는 1051지방도로 중간에 있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밀양호의 가을은 절경중 절경입니다.

아래사진은 전망대 모습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밀양호의 모습입니다. 정말 울긋불긋한 영남알프스의 영봉들과 진푸른 밀양호의 물색깔이 너무 환상적입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밀양댐과 밀양호의 모습입니다


전망대에서는 아래사진처럼 밀양 토산물들을 파는 간이장터도 있습니다. 몇가지는 "저게 뭐지?"  우리같은 도시촌놈들에게 생소한 농산물도 있습니다. 


1051 지방도를 따라 내려다 오다 보면 밀양댐이 나옵니다. 잠시 주차장에 차를 대고 밀양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 봅니다.


대한민국엔 많은 댐들이 있고 많은 인공호수가 있지만 밀양댐과 밀양호가 빚어내는 가을 풍경은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멋진 풍경입니다. 이 가을 꼭 한번 가볼만한 그런 밀양의 명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