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9/176

[마린시티맛집] 분위기 있는 호주식 브런치 레스토랑《캥거루포인트》(평점 4.0) 《캥거루포인트》는 해운대구 마린시티3로 51 더샵해운대아델리스 1층에 있는 호주식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동백섬 일대 바다 전망이 멋진 곳이라 실내보다는 실외테라스에서 식사를 하는 손님들이 더 많다. 메뉴는 샐러드, 브런치, 누들, 피자 등이 있는데 특히 어지 빅 브랙퍼스트, 룰비프 에그베네딕트, 후무스 스테이크 등 호주식 브런치를 맛볼 수 있다. 가격은 아무래도 마린시티에 위치해 있다보니 조금 비싼 편이나 그냥 분위기 값으로 치부하면 될 듯 하다. 다만 요리가 아주 고급지고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캥거루포인트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0 · ★4.36 · 매일 09:00 - 22:00, Last Order pm 9:00 m.place.naver.com 2021. 9. 17.
[기장] 이흥용과자점이 만든 신상 핫한 카페《칠암사계》(평점 4.5) 《칠암사계》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칠암리에 새로 오픈 신상 대형 카페이다. 부산의 유명 베이커리인 이흥용과자점이 만든 카페이다 보니 우선 베이커리류 종류가 매우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고 커피 맛이 없다는 소리는 아니다. 커피도 맛있지만 역시 베이커리류가 정말 맛있다. 다만 가격이 비싼 편인 것이 단점이다. 가게 내부도 잘 꾸며져 있다. 3층으로 되어 있는데 독특한 분위기의 어퍼 하우스, 통유리로 되어 있어 오션뷰가 멋진 글라스 하우스, 칠암리 일대 바다 풍경과 유명한 야구 등대를 바로 바라다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은 중정 등 다채롭게 꾸며져 있다. 무엇보다 루프탑 가든이나 아님 가게 바로 앞에서 바라다 보는 칠암포구 및 야구등대 뷰도 멋지다. 칠암리는 원래 아나구회도.. 2021. 9. 17.
[해운대맛집] ‘한식대첩3’ 우승자인 조리기능장 이우철 셰프의《이우철 한방 누룽지 삼계탕》(평점 5.0) ‘한식대첩3’ 우승자인 조리기능장 이우철 셰프가 운영하는 《이우철 한방 누룽지 삼계탕》은 해운대는 물론 부산의 대표적인 삼계탕 맛집이다. 이우철 셰프는 ‘한식대첩3’ 최종우승뿐 아니라 모든 음식의 기본이 되는 육수 부분에서도 우승하면서 육수의 대가로 불린다. 각종 TV 프로그램과 홈쇼핑 등에서 알린 이 셰프가 만든 ‘한방 누룽지 삼계탕’은 부화 후 35일 된 닭만을 엄선해 사용한다. 요리인생 40년의 노하우로 탄생시킨 12시간 염지법으로 잡내와 노폐물이 없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엄나무, 황기, 오가피, 당귀, 감초, 오미자, 계피 등 각종 한방재료를 사용해 육수가 깔끔하다. 여기에 콩가루, 들깨가루, 당귀가루, 통깨가 들어 있는 비법 파우더를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것.. 2021. 9. 17.
영도 복합문화공간 '피아크' 개관전시《텍스처 하우스》 부산 영도의 라이프스타일 복합 플랫폼 피아크 P.ARK에서 열리는 개관전시 ‘텍스처 하우스’는 11월 30일까지 계속된다. 전시에는 강재원, 곽기곤, 곽이브, 권오상, 김인배, 박은영, 박혜인(글로리홀) 등 지금 아트 ∙ 디자인 신에서 주목받는 작가 42팀이 참여한다. 설치, 그래픽, 도자, 인터랙티브 아트, 사운드 아트, 조명, 사진, 푸드 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공간은 전시 제목 그대로 다채로운 질감을 품은 하나의 텍스처 하우스가 되어 관람객을 초대한다. 부산 시민은 관람료 20%가 할인된다. 피아크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4 · ★4.36 · 매일 10:00 - 22:00, BREAD FACTORY,매일 10:00 - 23:00, P.ARK CAFE & BA.. 2021. 9. 17.
[영도카페] 입이 딱 벌어지는 규모와 기막힌 바다 경관으로 핫한 카페 《피아크 카페&베이커리》(평점 4.5) 부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이다. 해운대, 광안리, 송정, 송도, 다대포, 일광, 임랑 등 전국적으로 알려진 해수욕장만 7곳에 이른다. 이들 해수욕장을 따라 해안 곳곳에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이밖에 온천천, 해리단길, 망미단길, 영도 해안 등에도 독특한 분위기의 풍경을 배경으로 카페가 곳곳에 들어서 있다. 특히 영도는 바다 쪽에서 부산 시내를 바라볼 수 있어 더 인기가 높다. '영도 피아크(P.ARK)’는 최근 영도에 생긴 신상카페이다. 정식 이름은 ‘피아크 문화복합 생산 플랫폼’부산 영도구 동삼동 노후공업지역에 어느날 뚝 떨어진듯 들어선 방주 모양의 거대한 건물. 올 5월 카페와 베이커리 층이 사전 오픈하자마자 입이 딱 벌어지는 규모와 기막힌 바다 경관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났다.. 2021. 9. 17.
[양산맛집] 전원 풍경마저 예쁜 약선요리 전문점《죽림산방》(평점 4.5) 양산에는 통도사 등 유명 사찰이 있는 곳답게 '약선요리 전문점'이 몇몇 있다. 약선요리는 '식재료에 있는 각종 독성을 빼고, 사람마다 다른 체질을 고려해 저마다 약이 되게 하는 음식' 정도로 말할 수 있다. 양산의 대표적인 약선요리전문점으로 경남 양산시 천성산 홍룡폭포 입구에 위치한 약선요리전문식당 ‘죽림산방' 이라는 곳이 있다. 1998년 문을 열었고, 약선 전통요리전문가 김민경선생이 대표로 있는 곳아다. 차 한 대 지나갈 정도의 마을 좁다란 골목을 들어가면 넓은 마당이 있고 곧게 솟은 대나무로 둘러싸인 향토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흙집이 손님을 맞이한다. '죽림산방'에서 내려다 보는 양산일대 전원 풍경은 정말 멋지다. 메뉴는 죽림정식 15,000원, 죽림산방정찬 25,000원 왕의정찬 35,000원,.. 2021. 9.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