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제주] 고기국수와 빙떡이 맛있는 제주 토속 음식 전문점《삼무국수》

想像 2013. 7. 30. 09:44
반응형

《삼무국수》는 제주 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고기국수, 빙떡 등 제주토속음식 전문점이다. 삼구국수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아래사진은 삼무국수의 모습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넓직한 것이 인근의 고기국수 전문점인 '올래국수'와 대비된다.

삼무국수는 제주도 토속음식들을 전문으로 하는 맛집이다. 주요 메뉴는 고기국수, 멸치국수, 회쟁반국수, 비빔국수 등 국수류와 할매빙떡, 지슬만두,  아강발, 돔베수육 등이다. 그중 역시 가장 인기있는 것은 고기국수와 빙떡.

대표적인 제주의 전통떡 빙떡은 메밀가루를 반죽하여 돼지비계로 지진 전에 무채를 넣고 말아 만든 떡으로  700여 년의 전통을 가진 오래된 떡이다. 빙떡은 썰지 않고 그냥 먹는데 메밀전의 담백한 맛과 무숙채의 삼삼하고 시원한 맛이 어우러져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제주의 별미 음식. 그러나 처음 맛을 보는 사람들은 이걸 무슨 맛으로 먹는가 하고 고개를 가로젓을 수도 있다.ㅋㅋ

고기국수는 사골국을 연상시키는 진한 국물과 쌓아 올린 국수의 면발 위에 두툼하게 올린 돼지고기가 군침을 돌게 한다. 고기 국수에 사용되는 면은 일반적인 소면 보다는 살짝 두껍고 쫄깃해 부드러운 고기를 곁들여 먹기에 안성맞춤이다. 국물은 돼지사골을 오랜 시간 고아 만든 것으로 깊은 맛과 더불어 고기와도 한층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고기국수는 같이 나오는 아삭한 배추김치와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

《삼무국수》에 대한 나의 추천 등급은 ★★★★★ (별다섯)이다. 제주 여행시 꼭 한번 들러볼 만한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