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내가 뽑은 부산 부평시장 최고의 먹거리 (2) : 진미즉석비빔당면

想像 2012. 1. 9. 08:46
반응형

진미즉석비빔당면 : 비빔당면집
추천메뉴 : 비빔당변(4,000원)
추천평점 : ★★★★(4.0)

《진미즉석비빔당면》은 부산 부평시장(일명 깡통시장) 골목에 있는 비빔당면집. 당면요리 하면 잡채를 떠올리기 쉽다. 비빔당면은 특이하게 고춧가루와 갖은 양념으로 매콤하게 무친 당면요리. 

부산외 타지에서 온 손님들은 이런 요리는 처음 본다며 신기해 하는 요리이다. 비빔당면의 유래에 대해선 부산사람들이 매운 걸 좋아해서 생긴 음식이 아닌가 추측된다.

《진미즉석비빔당면》은 앞서 소개 드린 《깡통골목 할매유부전골》을 지나 위로 올라가면 좁은 골목 사거리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집 역시 제대로 된 간판이 없다. 아래사진처럼 자그만한 '진미즉석 비빔당면'이란 팻말 뿐이다.

간이 의자에 앉아 비빔당면을 주문을 하면 주문 즉시 당면을 삶아 비빔당면을 만들어 준다. 비빔당면집 답게 당면이 한아름 쌓여 있다. 비빔당면 한그릇 가격은 4,000원

비빔당면을 주문하면 아래 사진처럼 맨 먼저 오뎅국물을 양은냄비에 담아 준다. 연륜이 묻은 양은냄비을 보니 추억속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다

마침내 나온 비빔당면. 단무지와 오뎅, 시금치 고명에 그위에 양념장을 얹었다. 좀 더 짭잘하고 매콤하게 먹고 싶으면 양념장을 더 넣어 먹으면 된다.

비빔당면을 젓가락으로 쓱쓱 비빈다. 짭잘하면서도 매콤한 양념맛과 쫄깃한 당면면발이 별미이다. 특히 주문 즉시 당면을 끓여 비벼주기 때문에 쫄깃한 면발을 느낄 수 있다. 

비빔당면은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향토음식이다. 당면이 이렇게 변신할 수 있다는 것을 한번 맛보고 싶으면 부평시장(일명 깡통골시장) 의 비빔당면집《진미즉석비빔당면》집을 한번 찾아보라. 아늑한 분위기에서 맛을 보는 것은 아예 포기해야 하지만 대신 옛날의 추억을 되살리며 쉽게 맛보기 힘든 부산만의 특미 비빔당면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이 집에 대한 나의 평점은 가격 ★★★★ 분위기 ★★★ 맛 ★★★★ 친절도 ★★★★ 이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