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울산] 가족여행에 좋은《SM리조트》: 시설 깔끔, 객실별로 바베큐장이 있어 좋음

想像 2011. 12. 26. 09:35
반응형
지난 10월말에 가족끼리 울산 등억온천단지내에 위치한 SM리조트(http://www.smresort.co.kr)에 주말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1박2일 코스로 다녀왔는데 새로 개장해서 그런지 시설도 깔끔하고 깨끗했으며 특히 객실마다 바베큐 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끼리 분위기있게 바베큐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SM리조트는 울산시 울주군 등억온천단지 꿑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등억온천단지는 대규모 온천단지로 은 알칼리성 중조천으로 피부염이나 신경통, 소화기 계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SM리조트 근처에서 간월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시작돼 간월산- 신불산-영축산으로 이어지는 영남알프스 등반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다. 특히 신불산~영축산에 이르는 능선은 억새풀평원, 진달래군락지로 유명한 곳이다.

아래사진은 SM 리조트의 전경이다. 리조트 외관 디자인이 세련되면서도  깔끔하다. 부대시설도 작은 슈퍼도 있고 실외수영장도 잇으며 넓은 잔디 정원도 있다.

SM리조트 실내 내부 모습. 18평이다. 기준2인, 최대4인까지 잘 수 있다. 가격은 주중 12만원, 금요일 14만원, 주말 18만원, 성수기 25만원. 우리 집의 경우 4인이라 1인당 1만원씩 2만원이 추가되어 20만원에 하룻밤을 잤다. 가격이 싸거나 면적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깔끔하면서 있을 것은 다 있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다. 인터넷도 된다. 노트북만 가져가면 인터넷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

특이한 점은 룸안에 샤워실과 함께 스파시설이 별도로 갖춰져 있다는 것. 오래간만에 피로도 풀 겸 스파를 즐길 수 잇어 너무 좋다. 아래 사진은 스파시설 모습이다.

또한 각 객실마다 바베큐요리를 해 먹을 수 잇는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 너무 좋았다. 방안에 고기 냄새가 베이지 않아 좋을 뿐만 아니라 야외 바베큐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리조트에 이야기 하면 바베큐 숯불을 피워 가져다 주는데 비용은 2만원이다. 집에서 미리 바베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삽겹살이나 등심,안심, 새우, 조개와 같은 해산물, 그리고 야채와 양념장을 미리 준비해 가면 가족끼리 푸짐한 바베큐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집에서 미쳐 준비해 가지 못한 경우에는 언양읍에 있는 메가마트에서 장을 보면 된다.

밤 분위기도 낭만적이다

아침에 일어나 본 구름에 뒤덮인 영남 알프스 모습. 간밤에 내린 비가 그치면서 먹구름이 잔뜩 끼어 있다.

SM리조트는 다소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그만큼 시설이 깔끔하고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주말 가족 여행지로 아주 좋은 듯하다. 특히 각 객실마다 바베큐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끼리 바베큐 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