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SKT 우리가족 통신요금 절약법 3종세트

想像 2010. 10. 20. 07:27
반응형
우리집은 4인가족. 본인이 삼성전자 T옴니아에서 애플 iPhone 4로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SKT에서 KT로 번호이동을 해야 하는 상황이고 와이프 역시 기존에 쓰던 피처폰을 새로 바꿔야 하는 입장이어서 여러가지 정보를 토대로 우리가족 통신요금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방향으로 우리집 통신사 및 통신요금 구조를 대폭 바꾸었다.
 
1. 증권계좌를 가지고 있는 본인은 우선 증권사(키움증권) 이벤트를 활용해 iPhone4를 사실상 2년약정, i라이트(4만5천원/월)요금제 가입조건으로 iPhone4를 무상으로 받았다. 현대 M카드를 신청, 통신요금 자동이체 신청을 통해 월 7천원씩 통신요금 할인을 받는다.

2. 본인의 와이프는 피처폰를 새로 사면서 LG U+에서 SKT로 번호이동을 했다. 가입비, USIM비용은 무료. 단말기는 2년 약정 T할부지원을 받아 13만원 정도 절감. 요금제는 자유여서 표준요금제에 T끼리T내는 요금제를 옵션으로 든다. T끼리T내는 요금제를 옵션으로 든 이유는 와이프 통화량의 2/3은 아들,딸(SKT가입자)과의 통화이기 때문이다.

3. 또한 와이프-아들-딸을 묶어 TB끼리 온가족 무료(3년 약정)를 신청, 초고속인터넷9(월 2만원)을 무료로 제공받기로 했다. 기존 메가패스에서 SK브로드밴드로 이동. 거기다 하나SK카드 'Touch S'카드를 신청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한다. 카드사용금액을 감안하면 최소 월 5천원~1만5천원씩 통신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하면 대체로 기존보다 4만원~4만5천원 정도 통신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SKT의 경우 아래 통신요금 절감 3종세트를 이용하니 최소 3만5천원정도는 통신요금이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


1. T끼리 T내는 요금


2,500원에 SKT 가입자에게 통화하는 국내음성통화료와 국내영상통화료를 50% 할인하는 요금제이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통화가 많은 경우 통신요금 절감을 확실히 할 수 있다. T끼리PLUS할인(무료)에 추가 가입시, 가입기간에 따라T끼리T내는 요금의 통화료 할인율이 65%~80%까지 높아진다.하지만 이 혜택은 가입후 2년이 경과해야 받을 수 있다.



2. TB끼리 온가족무료


T 이동전화 쓰는 가족 수에 따라 초고속인터넷, 집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가족형 결합상품이다. T 이동전화 가입자가 2명이면 집전화무료(200분간 무료통화), 3명이면 초고속인터넷 무료, 4명이면 집전화+초고속인터넷 무료이다.



3. 하나SK카드


또 하나SK카드를 신청, 이용하면 통신요금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Touch S카드는 SKT 통신요금을 Touch S 카드로 자동이체시 매월 최대 25,000원 할인되나  카드사용 가맹점에 따라 적립된 OK캐쉬백 포인트를 매월 28일 기준으로 차감하여 익월 SKT 요금청구서에서 자동할인하기 때문에 월 50만원이상 카드결제를 하는 사용자에게 유리하다. 월 20만원~50만원사이 카드결제를 하는 경우 에는 Touch 7카드가 더 유리할 듯 하다. Touch 7카드의 경우에는 전월 사용금액 20만원 5,000원 할인, 50만원 이상 7,000원 할인, 100만원 이상 12,000원 할인이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