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연산·토곡] 유나 : 얼큰한 닭개장이 맛있는 집

想像 2010. 2. 17. 11:32
반응형
[연산·토곡] 유나 : 얼큰한 닭개장이 맛있는 집

부산진구 연산9동 토곡사거리 근처에 위치한 유나란 음식점은 원래 삼계탕, 추어탕 전문 음식점이다. 유명한 집도 아니고 동네 한 모퉁이에 있는 집이다 보니 지도에도 안 나온다. 그래서 위치는 직접 제가 쿡하고 찍어 놓았으니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기 바란다.

원래 이집은 삼계탕과 추어탕을 전문적으로 하는 집이지만 삼계탕이나 추어탕은 워낙 유명한 집들이 많으므로 겨울철 얼큰한 국물이 생각날때 딱 좋은 닭개장을 이 집 추천메뉴로 추천하고 싶다.


닭개장을 시키면 간단한 밑반찬이 나온다. 깎두기, 김치, 무채, 그리고 동치미국물.. 닭개장과 함께 먹기 좋은 밑반찬이다.


아래사진이 닭개장이다. 육개장이 소고기 양지머리 고기를 사용하는 데 반해 닭개장은 말 그대로 가격이 저렴한 닭고기를 쭉쭉 찢어 사용한다. 그외에는 육개장이라 거의 재료가 똑 같다. 고사리, 미나리, 숙주 등과 함께 빨간 국물 빛깔이 보기만 해도 얼큰해 보인다. 가격은 한그릇에 5,000원이다


역시 닭개장은 밥 한그릇을 넣고 쑥쑥 비벼 후루룩 먹어야 제맛이다. 이렇게 얼큰하게 한그릇을 후딱 비우고 나면 추위가 훅 달아나는 것 같다. 여름엔 더위를 좇는 보양식으로도 괜챦다.


·얼큰한 국물의 별미를 맛보고 싶을 때 한번 찾아가 보면 좋은 곳이다. 가격도 한그릇 5,000원이니 크게 부담스럽지도 않고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