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여름휴가 어디로 가볼까? 무주-거창-합천-창녕-부산편

想像 2009. 7. 12. 19:32
반응형
여름휴가 어디로 가볼까?  무주-거창-합천-창녕-부산편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다가옵니다. 다음주면 아이들 방학도 시작되고 기업들의 여름휴가 시즌도 시작됩니다. 이미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신 분들도 계시지만 불황의 여파로 아직 망설이고 계신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가본 곳들을 중심으로 남도 지방을 중심으로 이번 여름휴가 때 가볼만한 코스 20개곳을 선정해 올려드립니다.

1번째로 3박4일 코스의 무주-거창-합천-창녕-부산편(1편)입니다. 이 코스는 주목적이 부산 관광이지만 가는 김에 무주-거창-합천-창녕을 중간코스로 택해 내려가는 일석이조의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여행일정
 일차  지역  주요일정
 1일차  무주 ▶ 서울톨게이트→경부고속도로→대전-통영간고속도로→무주구천동관광특구 이동 
     ☞ 자동차길 찾기
▶【 1안 】무주리조트에서 묶기
     - 무주리조트에서 점심식하고 무주리조트 물썰매타기
     - 무주리조트 덕유산 케이블타고 설천봉, 향적봉 정상까지
      - 무주리조트, 무주리조트 입구 숙박시설에서 하룻밤 묵기
※ 스키장인 무주리조트는 여름휴가철에는 숙박패키지 상품을 판매하는데 이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리조트를 이용할 수가 있다(특히 국민호텔 패키지 상품이 저렴, 자세한 정보는 무주리조트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2안 】무천구천동지역에서 관광
    - 구천동계곡 입구에 늘어선 식당촌에서 점심식사
    - 깨끗하고도, 발이 시릴정도.. 무주 구천동계곡 물놀이
    - 구천동계속입구 숙박시설에서 하룻밤 묵기
 2일차 거창
합천
창녕
▶ 무주리조트→만성동길,만선내림길→구천동길→수승대관광지 이동
    ☞ 자동차길 찾기  
▶ 수승대 관광지 관광
▶ 수승대관광지→창동로→88올림픽고속도로→해인사 이동
    ☞ 자동차길 찾기  
▶ 해인사 입구에서 점심식사 하기
▶ 해인사 관광
▶  해인사→88올림픽고속도로→중부내륙고속도로→우포늪안내소 이동
   ☞ 자동차길 찾기
▶ 우포늪 관광
▶ 우포늪안내소→중부내륙고속도로→마산외곽고속도로,남해고속도로→해운대해수욕장 이동
   ☞ 자동차길 찾기  
▶ 해운대 근처 및 부산시내에서 숙박하기
여름휴가철 해운대 지역 숙소 잡기가 만만치 않다. 한화콘도 등 콘도 예약도 쉽지는 않으며 특급호텔이나 일반호텔은 숙박요금이 성수기인 탓으로 만만치 않다. 이럴 때 해운대 전문사이트 해운대넷을 이용하거나 해운대와는 조금 떨어진 부산시내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3일차  부산 ▶ 아침에 동백섬에서 조깅 또는 산책하기
해운대 해수욕장 옆에 있는 동백섬은 천혜의 절경으로도 유명하지만 조킹코스 및 산책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즐기기
▶ 황령산봉수대에서 부산야경 구경하기 
남산타워에 오르면 서울 시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듯 부산시내 황령산정상에 있는 봉수대에 오르면 부산시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특히 야경이 멋있습니다.동쪽으로는 광안대교와 해운대가, 남쪽으로는 영도와 부산항이 서쪽으로는 서면과 멀리 낙동강이, 북쪽으로 동래와 금정산이 보입니다.
▶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광안대교 야경 보면서 가볍게 술한잔하기
 4일차  부산 ▶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온천욕하기
세계 최대의 백화점인 신세계 센텀시티점내에는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스파랜드가 있다. 조금 가격은 비싸지만(성인 주중 12,000원 주말 14,000원 영업시간 새벽 6:00-밤 12:00)  온천욕 + 찜질방 + 노천족탕을 같이 즐길수 있다. 부산의 바닷가 근처 온천답게 온천물이 약간 짭잘하다.
▶ 귀경길에 언양 불고기 먹고 가기
▶ 언양원조불고기→경부고속도로→중부내륙고속도로→서울시청 이동
   ☞ 자동차길 찾기

관광지 소개

■ 무주리조트 ■ 
옛부터 덕이 많아 넉넉한 산, 너그러운 산으로 불리는 덕유산은 향적봉을 주봉으로 아름다운 산세를 형성하고 있다. 그런 덕유산 국립공원내12,000평에 자연과의 조화를 컨셉으로 무주리조트가 위치해 있다.덕유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무주리조트는 건물과 거리들이 오스트리아풍으로 지어져 마치 유럽에 와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길이 120미터, 폭 30미터의 물썰매장이 위치해있다. 이곳에서는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남녀노소 상관없이 안전하게 쾌감을 느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수 있는 여름 최적의 바캉스 여행지이다.

 

■ 덕유산 케이블카 ■ 
무주리조트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설천봉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는 덕유산은 사계절 여행지로 유명하다. 여름에는 무천동계곡과 연계하고, 가을에는 덕유산의 오색단풍을 쉽게 감상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상고대와 설화터널이 장관이다. 케이블카에 내리면 바로 설천봉, 이곳에서 향적봉 정상(1,614m)까지는 20분정도만 걸으면 오를 수 있다. 아름다운 백두 대간의 능선과 살아 천년간다는 주목나무, 곳곳에 피어난 야생화 풍경에, 디카에 추억을 담으려는 발걸음이 분주하다. 무주리조트는 드라마 <여름향기>의 주요 촬영지로 티롤호텔, 프로포즈방 등 스크린의 추억도 담겨있다.


■ 무주구천동
■ 
무주 구천동계곡은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과 울창하게 우거진 녹음으로 유명하다. 구천동계곡은 입구에 해당하는 제1경인 나제통문을 비롯해 은구암 와룡담 학소대 수심대 구천폭포 연화폭포 등 33경이 차례로 이어진다. 무주(茂朱)의 여름은 청량하다. 끈적끈적한 땀줄기가 등골로 미끄러지는 한 여름이더라도 무주 땅에 발을 내딛으면 머리부터 맑아지는 기분이다. 구천동 계곡에서 백련사로 오르는 5km 구간은 깨끗한 계곡과 아기자기한 오솔길이 어우러져 트래킹 코스로 제격이다.



■ 거창 수승대 
■ 
수승대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영남 제일의 동천으로 쳤던 ‘안의삼동(安義三洞)’ 중 하나인 원학동 계곡 한가운데 위치하는 화강암 암반으로 깊고 긴 계곡과 주변 임야와 어우러져 탁월한 자연경관을 보여준다.  경내에는 구연서원(龜淵書院) 사우(祠宇) 내삼문(內三門) 관수루(觀水樓) 전사청(典祠廳) 요수정(樂水亭) 함양제(涵養齊) 정려(旌閭) 산고수장비(山高水長碑)와 유적비(遺蹟碑) 암구대(岩龜臺) 등이 있으며 계곡 수량도 풍부하거니와 주변은 솔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 합천 해인사 
■ 
대한불교조계종 제12교구의 본사로 75개의 말사와 14개의 부속암자를 관리하고 있다. 통도사·송광사와 함께 우리나라 삼보(三寶 : 佛寶·法寶·僧寶) 사찰 중 하나이며 고려대장경판을 보관하고 있어 법보사찰이라고도 한다. 특히 장경각에 보관되어 있는 8만 1258매의 고려대장경 경판은 꼭 둘러봐야 할 곳이다. 




■ 창녕 우포늪 
■ 
창녕군 대합면 주매리와 이방면 안리, 유어면 대대리, 세진리에 걸쳐있는 70만평.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광활한 늪지에는 수많은 물풀들이 머리를 내밀고 있다. 부들, 창포, 갈대, 줄, 올방개, 붕어마름, 벗풀, 가시연꽃 등이 무더기로 자라고 있다. 늪에 반쯤 밑동을 담그고 있는 나무들이 '원시'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개발이란 미명아래 국내 많은 늪은 사라지고 이제 늪의 모습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 곳은 국내 한 곳. 바로 우포늪뿐이다.



■ 해운대 동백섬 
■ 
해운대는 원래 섬이었으나, 육지에 가까이 있어 흐르는 물에 흙, 모래, 자갈 등이 내려와 쌓이면서 육지와 연결된 육계도이다. 인어공주상이 있는 해운대 바닷가쪽 암반과 절경만으로도 가히 천하제일이라 할 수 있으며 해송의 울창함과 바다구름의 어우러짐은 찾는 이들에게 안식을 주기에 충분하다. 특히 동백섬 일주산책로는 부산시민의 산책코스 및 조킹코스로도 유명한데 동백섬 주위를 한반퀴 돌 딱 1Km이다. 그러니 다섯바퀴돌면 5Km를, 10바퀴를 돌면 10Km를 뛰게 된다.


■ 해운대 해수욕장 
■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해운대 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 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여름 휴가철 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젊은 열기로 붐비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또한 국내 1급 해수욕장답게 주변에는 일급 호텔을 비롯한 숙박, 오락시설 및 유흥 시설들이 잘 정비되어 있다. 그러나 여름 휴가철에는 사실 좀 해운대 해수욕장은 짜증스러울 정도로 너무 혼잡스럽다. 해운대 해수욕장 이용관련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해운대 해수욕장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될 듯 하다  

■ 황령산 봉수대 
■ 
황령산은 광안리 해수욕장 뒷편 부산의 중심부에 있는 어떻게 보면 서울의 남산과 같은 산입니다. 황령산 정상에는 봉수대가 있습니다. 남산타워에 오르면 서울 시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듯 황령산 봉수대에 오르면 부산시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동쪽으로는 광안대교와 해운대가, 남쪽으로는 영도와 부산항이 서쪽으로는 서면과 멀리 낙동강이, 북쪽으로 동래와 금정산이 보입니다. 산정상이다 보니 탁트인 전망이 정말 멋집니다. 특히 야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이곳은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 광안리해수욕장과는 지척이고 해운대 해수욕장과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광안리 해수욕장 및 광안대교
■ 
광안리 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다. 이 곳에는 300여개의 고급 레스토랑, 카페, 횟집 등이 있고 활어시장과 수변공원이 해수욕장 바로 옆(민락동 방면)에 있다. 수욕장 해안에는 광안대교가 건설되어 있어 밤에는 LED 조명이 형형색색으로 비취지는 곳으로 멋진 야경을 자랑한다.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세계최대의 백화점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개장 100일만에 1,500억 매출이라는 신기록을 달성한 백화점으로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백화점입니다. 신세계는 쇼핑시설과 레저, 휴양시설 기능을 더한 복합쇼핑몰로 백화점·쇼핑공간을 둘러싸고 스파랜드, 아이스링크, 트리니티 스포츠클럽&스파, 실내 골프레인지, 교보문고, CGV영화관 등 총 6개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추천맛집

■ 언양 불고기촌 ■ 

언양의 불고기촌은 다른 맛 골목처럼 한 거리에 나란히 줄지어 있지 않아 엄격하게 따지면 맛 골목은 아니다. 하지만 이 지역에만 언양불고기 전문점이 38곳이나 되니 그 어떤 맛 골목보다 성업 중이라 할 수 있다. 언양의 전통 불고기 조리법은 고기를 부위에 상관없이 얇게 저며 간장과 설탕, 참기름 등으로 양념해 석쇠에 굽는 것이다. 서울식으로 치면 떡갈비에 가깝다. 이는 고기로 배를 채울 만큼 넉넉하지 못하던 시절, 반찬용으로 만든 것으로 양념맛과 조화를 이루긴 하지만 고기 본연의 맛은 그만큼 반감된다. 언양 불고기가 유명세를 타면서 외지 손님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지만 현지 사람들은 부위별로 질좋은 생고기를 구해 숯불에 구워 먹어야 언양의 고기맛을 제대로 즐긴다고 말한다. 때문에 불고기를 절반만 시켜 맛을 본 다음 꽃등심, 갈빗살, 안거미(제비추리) 등을 숯불에 구워서 가늘고 작지만 향긋한 언양 미나리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베스트 불고기집

삼거리불고기 (불고기 1만5000원, 삼거리특미 1만9000원), 052-262-1322. 언양기와집불고기052-262-4884 코리아한우불고기052-262-0111 언양일번가 주먹떡갈비052-263-2031 언양한우불고기052-262-0376 원산지불고기052-254-2856

■ 해운대 일대 맛집 ■

해운대 일대 맛집은 想像이 추천하는 부산 해운대 지역 맛집 10선 나 아래 해운대 맛집 지도를 참조하시기 바란다.

(지도를 클릭하시면 원래 사진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