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송정맛집] 전복, 가자미 미역국 전문점《오복미역》송정점 (평점 4.5)

想像 2017. 8. 1. 22:01
반응형

《오복미역》은 전복, 가자미 미역국 전문점으로 신선한 재료와 전통 방식의 육수로 담아낸 향토 음식 전문점이다. 이 곳은 해산물과 함께 끓인 미역국이 주요 메뉴인데, 가자미 미역국, 조개 미역국, 전복 가자미 미역국등이 있다. 미역국 메뉴 이외에도 전복 회무침, 전복 구이 등의 전복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미역국을 시키면 나오는 기본찬들 또한 정갈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친숙하게 먹어왔던 미역은 다이어트, 항암효과, 면역력 증가, 혈액순환의 효능이 있다는데 건강식으로도 제격이다. 푸짐한 한 상과 함께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 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고픈 식당이다.  



《오복미역》 송정점은 송정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단독 건물이고 늘 손님들이 많아 단번에 눈에 뛴다. 가게내부는 통유리도 되어 있어 송정삼거리 일대 바깥풍경이 그대로 보인다. 내부 인테리어도 대체로 깔끔한 분위기이다. 



《오복미역》의 메뉴.  가자미 미역국 10,000 원, 조개 미역국 11,000 원, 전복 가자미 미역국 15,000 원, 전복 조개 미역국 16,000 원 그리고 전복 회무침(소) 12,000원 (중) 20,000 원,  전복구이 38,000 원이다. 《오복미역》에서는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어 음식이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린다



가자미 미역국을 주문한 후 나온 밑반찬들. 반찬들이 갈끔하니 잘 나온다. 맛을 맛깔스럽다



전복 회무침(소) 12,000원. 전복회와  상추,양파 등 야채에 초고추장을 버무린 요리인데 회무침은 처음 먹어 보는데 맛있었다. 전복회가 좀 더 많았으면 하는 느낌은 있었는데(전복회에 비해 야채가 좀 많은 느낌이었다) 12,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괜챦은 요리였다.



가자미 미역국 10,000 원. 이 집의 인기메뉴인데 가자미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 (그것도 살이 많은 통통한 가자미로) 일단 가격대비 대만족이었다. 가자미 미역국의 미역도 탱탱하고 육수는 그 비법이 궁금할 정도로 구수하고 진한 맛을 자랑했다.  가자미 미역국 한 그릇을 먹고나니 배 속까지 든든해 진다. 정말 푸짐한 한 상과 함께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 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고픈 곳이다. 



이 집에 대한 나의 만족도는 거의 5.0수준. 다만 부산에서 부산에서 같은 '미역국 정찬'으로 유명한 마린시티의 《풍원장 미역국정찬》과 비교해 봤을 때   《풍원장 미역국정찬》이 조금 더 나은 것 같아 4.5(★★★★☆)을 준다. 송정맛집으로 추천해도 손색없을 것 같다. 최근 해운대해수욕장 앞 구남로에도 《오복미역》이 생겨 송장삼거리까지 오지 않아도 전복, 가자미 미역국을 즐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