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296

[부산명소]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부산의 '핫'한 거리《해리단길》 해운대와 광안리, 광안대교, 태종대, 국제시장, 감천문화마을, 보수동 책방골목, 돼지국밥과 냉채족발, 씨앗호떡, 어묵 등 ‘부산’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다. 여기에 영도 흰여울마을이나 서면 전포카페거리가 새로운 부산의 명소로 추가된데 이어 최근에는 '빵천동'과 함께 ‘해리단길’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해리단길은 해운대 구(舊) 철도 역 뒷길에 아이디어로 반짝이는 가게들이 오밀조밀 모여 있는 거리를 일컫는다. 현재도 새로운 가게들이 속속 들어서는 중이다. 해운대 역 4번 출구에서 해운대 반대방향, 옛 역으로 가면 '해리단거북이'부터 해리단길이 시작된다. 그 옆으로 오커피(O.Coffee), 대각선 건너편으로 양고기 전문점 라무진이 자리 잡고 있으며 왼편으로 신상카페 비커피(Bee Coffe)가 위치해 있다.. 2019. 1. 29.
[전리단길] 인더스트리얼(Industrial) 디자인의 핫한 카페《플라스틱(PLASTIC)》(4.5) 몇년 전부터 '-리단길'이 유행이다. 부산에도 부산 특유의 감성을 담은 각종 리단길이 유행이다. 특히, 최근에 핫하게 부상하고 있는 곳은 '전리단길'. 전포카페거리에 이어 서면/전포역 부근의 전포대로 223번길을 중심으로 형성되고 있는 곳이다. 다른 지역에서도 전통적인 부산 먹거리인 '돼지국밥’이나 ‘밀면’ 이 아닌 아기자기한 부산의 카페들을 방문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작은 커피 매장이 하나 둘 씩 들어서기 시작한 '전리단길' 골목은 공방, 옷가게를 비롯해 개성 가득한 음식점들이 자리잡고 있다. SNS에서 볼 법한 분위기 충만한 카페부터 이색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까지.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번에. 아기자기하고 한적한, 때로는 일본감성이 넘치는 매력적인 골목. 아래.. 2019. 1. 29.
[해리단길] 너무나 예쁜 신상카페 《비커피(Bee Coffee)》(평점 4.5) 최근에 부산의 핫한 플레이스로 전포동 '전리단길' 남천동 '빵천동'과 함께 해운대 ‘해리단길’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해리단길은 해운대 구(舊) 철도 역 뒷길에 아이디어로 반짝이는 가게들이 오밀조밀 모여 있는 거리를 일컫는다. 현재도 새로운 가게들이 속속 들어서는 중이다. 해운대 역 4번 출구에서 해운대 반대방향, 옛 역으로 가면 '해리단거북이'부터 해리단길이 시작된다. 그 옆으로 오커피(O.Coffee), 대각선 건너편으로 양고기 전문점 라무진이 자리 잡고 있다. 라무진을 지나면 왼편으로 가장 최근에 오픈한 커피 전문점 《비커피(Bee Coffee)》가 위치해 있다. 우선 건물 외관부터 특색있다. 건물 전체가 화이트 칼라로 지중해풍 느낌이 든다. 건물 벽에는 화분들이 주렁주렁 매달러 있어 눈에 확 들.. 2019. 1. 29.
[센텀시티맛집] 영도 유명 맛집《제주복국》센텀점 (평점 4.0) 영도 동삼 중리에 위치한 《제주복국》은 영도에서 가장 유명한 맛 집 중에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이곳은 전국적인 복어 유통 전문업체인 제주물산에서 직영점으로 운영하는 곳으로 복어요리가 유명한데 간장해독과 숙취에 좋은 복국을 먹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직접 들여온 참복, 밀복, 은복에서 우러나온 맑은 국물은 해장에도 식사로도 그만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흰 살과 쫄깃하게 씹히는 복껍질 맛이 일품인 복수육을 미나리와 콩나물을 곁들여 먹으면 새로운 맛에 기분까지 좋아진다.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복튀김도 담백하다. 특히 따뜻한 복어술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고추장 양념이 배인 복어를 불고기처럼 조리한 복어불고기도 이 집의 인기메뉴이다. 매운 양념맛에 씹히는 복불고기의 감칠맛이 좋다. 영도 유명 .. 2019. 1. 29.
이소라 - 신청곡 (Feat. SUGA of BTS) [듣기/MV/가사] 울적한 밤, 마음은 자꾸만 흔들리고 누군가의 위로가 절실할 때. 그런데 마땅한 사람이 생각나지 않을 때 우리는 곧잘 라디오를 켜곤 한다. 디제이가 들려주는 다른 사람의 슬픈 사연을 듣다가 너무 나 같아서 덩달아 울컥하기 일쑤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사실은 위로가 된다. 이렇게 외로운 게 이렇게 괴로운 게 나뿐만은 아니라는 생각에 말이다. 이소라가 타블로와 다시 만났다. 2011년 발표한 타블로의 솔로 1집 앨범 [열꽃] 중에서 [집]이라는 곡의 피처링에 이소라가 참여하면서 인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이 8년 만에 송라이터와 싱어로 재회한 것이다. 타블로 특유의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일상적인 감수성이 묻어나는 가사가 돋보이는 이번 신곡의 제목은 [신청곡]으로 방탄소년단의 SUGA가 깜짝 피처링에 참여했다. 늦.. 2019. 1. 29.
우디(Woody) -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 [듣기/MV/가사] 싱어송라이터 우디(Woody)는 하은(라코스테남), 요셉, Francis(프란시스)에 이어 인디안레이블에서 네 번째로 공개한 아티스트로 악기연주부터 랩과 보컬,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재능있는 뮤지션이다. 우디(Woody)는 N-Train을 통해 다재 다능한 뮤지션으로 데뷔하였으며, 보컬과 랩은 물론 악기연주와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공감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소통하는 싱어송라이터이다 자유롭게 음악이 가진 매력을 전하는 아티스트 우디(Woody)가 2019년 1월 23일 공개한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은 긴 시간 키워온 우디(Woody)의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는 곡으로 힙합 베이스 위에 흘러가듯 내뱉는 분위기 있는 보컬을 만날 수 있는 곡이다. 그녀와의 이별 후, 이 노래가 클럽에서 흘러나와.. 2019. 1.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