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거제] 흑진주 같은 몽돌(조약돌)이 빚어낸 아름다운《학동몽돌해수욕장》(추천여행지)

想像 2013. 12. 3. 09:53
반응형

거제도에 있는 많은 해수욕장 중 가장 유명한 곳이 이곳 학동몽돌해수욕장이다. 학동몽돌해수욕장은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길이 약 1.2km, 폭 50m, 면적 3만㎢ 에 펼쳐져 있는 해변의 풍경은 가히 독특하다.


학동몽돌해수욕장 뒷산은 해발 566미터의 노자산이 위치하여 산세가 좋으며 노자산 골짜기에는 거제자연휴양림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학동마을에서 남쪽으로 1km정도 내려가면 천연기념물 제 233호로 지정된 지정된 학동동백림 및 팔색조 도래지가 있으며, 자생하는 동백나무의 군락지 규모가 크고 여름 철새인 천연기념물 제 204호인 팔색조가 서식하는 곳이기도 하다.


거제도의 몽돌해변은 모래해변에 비하여 전체적으로 수온이 조금 차가우며 수심도 깊고 파도도 조금 높은것이 특징이다. 매년 10월 중순에서 3월 하순 까지는 학동몽돌해변에서 수평선의 일출을 감상 할 수 있다.


학동몽돌해변은 학동 마을안에 위치하며 주변의 호텔, 펜션, 민박 등의 숙박업소와 횟집이 많아 숙박 및 식당 이용이 편리하다. 

학동몽돌해변의 북쪽(구조라 , 장승포 방향) 끝에는 캡틴이 발견하여 명명한 거북바위가 있으며 아래 주변 볼거리에서 확인을 해보면 된다. 


학동몽돌해변의 남쪽 끝자락은 영화 '종려나무 숲(2005)'의 촬영 장소이며 몽돌해변 바닷가의 소나무 아래는 영화 '파랑주의보(2005)' 촬영 장소이다.


학동 몽돌해수욕장 가는길은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아래사진은 아름다운 학동의 몽돌해수욕장의 풍경. 초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몽돌해수욕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 있었다.

멀리 수평선 위로 점점이 고깃배들이 떠 있고 해금강과 외도가 보인다.

햇빛을 받아 은빛으로 아른거리는 쪽빛 바다의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

파도와 검은 몽돌이 부딪치면 내는 소리가 모래사장과는 또다는 느낌으로 다가온다

자연이 밎어낸 예술작품 같은 몽돌. 하나 같이 둥글둥글하다. 모난 돌이 없다.

어떻게 이엏게 조약돌로만 해변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신기하기만 하다. 아래 동영상은 학동몽돌해수욕장의 모습을 찍은 것.



학동몽돌해수욕장은 거제의 대표 관광명소답게 꼭 한번 가볼만한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