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거제맛집] 예전보다 못했던 장승포의 게장 맛집《싱싱게장》(평점 4.0)

想像 2021. 12. 15. 14:52
반응형

거제도는 다양한 관광 명소와 맛집, 즐길 거리가 즐비해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곳이다. 외도, 소매물도, 장사도, 바람의 언덕 등의 명소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둘러보며 관광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거제도에는 관광명소만 많은 것이 아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만큼 맛집들도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장승포 맛집으로 알려진 《싱싱게장》에서는 신선한 자연산 돌게를 사용한 게장을 제공하고 있다.

《싱싱게장》은 KBS2TV 생생정보통, KBS2TV VJ 특공대 등에서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집이다.  《싱싱게장》의 메뉴는 단 하나 게장정식.  게장정식 1인이 14,000원, 초등학생 1인이 6,000원이다. 공기밥 추가시  1,000원.  2011년 방문했을시에는 1인 만원이었다가 2014년 방문했을 시에는 12,000원, 2017년 방문했을 시에는 14,000원이었는데 그 이후로는 한번도 오르지 않고 14,000원 그대로 받고 있다. 가격이 일단 저렴하다. 다만 최근에는 원가상승 때문인지 게장리필을 2회까지만 해 준다. 왠만한 사라이면 2회 리필만으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어 큰 문제는 안된다.


게장정식에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2가지 양념의 게장이 나온다. 특이 이집의 간장게장에  쓰이는 게는 신선한 자연산 돌게를 사용하며, 화학 조미료를 쓰지 않고도 남해 특유의 게장 맛을 내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맛의 비결은 각종 한약재와 채소에 1년마다 직접 담근 매실 원액을 더해 만든 간장으로 게의 비린내를 잡았다는 것이다. 양념게장은 작은 꽃게를 사용하며 양념맛으로 먹는 거라 다른 게장집이라 비슷하다.

 

이런 맛에 그동안 꾸준히 이 집을 방문했고 리뷰도 자주 올렸다

[거제맛집] 장승포의 무한 리필 게장 맛집 《싱싱게장》(평점 4.5)

[거제맛집] 장승포의 무한 리필 게장 맛집 《싱싱게장》(평점 4.5)

하지만 이번에 갔을 때는 간장게장를 신선한 자연산 돌게가 아닌 일반꽃게로 담아 예전에 비해 신선도도 떨어지고 약간 비린내도 나는 것 같아 아쉬웠다. 돌게장으로 유명한 집인데 이제는 그냥 일반 꽃게장이다. 그래서 별점 0.5 차감한다.

 

 

거제도싱싱게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66 · 블로그리뷰 683

m.place.naver.com

싱싱게장 전경
가게 내부 모습. 코로나 19로 인해 테이블을 한칸씩 뛰워 앉도록 하고 있었다.
메뉴판. 게장정식 1인분이 14,000원. 2017년이후 계속 이 가격이다. 다만 예전엔 무한리필이었는데 지금은 2회까지만 리필이 가능하다. 보통 사람들은 2회 리필만으로도 충분히 게장을 맛나게 들 수 있다.
게장정식의 밑반찬들
반찬으로 가자미 및 굴비 구이가 나오는 것이 특징
간장게장. 그런데 예전에 돌게를 사용했는데 지금은 일반꽃게를 사용하고 있다. 자연산 돌게의 신선한 맛이 사라지고 일반꽃게로 만든 간장게장맛이다. 그래서 돌게장에 비해 약간 비린내도 더 난다. 
양념게장. 다른 양념게장집이나 마찬가지로 양념맛이다. 꽃게의 신선도도 예전에 비해 아쉬웠다. 그래도 양념맛은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