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박정현 - 나 가거든 (If I Leave) (조수미) [듣기/가사]

想像 2020. 11. 7. 22:14
반응형

[나는 가수다]의 요정, 가수 박정현이 부른 곡은 "나 가거든"(강은경 작사 / 이경섭 작곡 / 정석원 편곡). 우리나라 전통악기인 해금 소리를 시작으로 가사에도 느낄 수 있듯이 한국적인 한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가급적 원곡을 가공하지 않으면서 가수 박정현 만의 색깔을 표현할 수 있다는 건 가수로서 대단한 내공이다. 그것도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원곡의 가수가 조수미씨 인데도 말이다. 가사 역시 편곡하는 과정에서 가감없이 그대로 살렸다. 가사 자체가 시와 같이 함축적이고 내면적 표현들이 많아서 이 느낌들을 목소리를 통해 음악적 표현으로 녹이는 것 역시 쉽지 않았을 텐데... 많은 이들이 인정하는 가수임에 틀림없다.

 

쓸쓸한 달빛 아래 내 그림자 하나 생기거든
그땐 말해볼까요 이 마음 들어나 주라고

문득 새벽을 알리는 그 바람 하나가 지나거든
그저 한숨 쉬듯 물어 볼까요 나는 왜 살고 있는지

나 슬퍼도 살아야 하네 나 슬퍼서 살아야 하네

이 삶이 다 하고 나야 알 텐데 내가 이 세상을 다녀간 그 이유
나가고 기억하는 이 나 슬픔까지도 사랑했다 말해주길

흩어진 노을처럼 내 아픈 기억도 바래지면
그땐 웃어질까요 이 마음 그리운 옛일로

저기 홀로 선 별 하나 나의 외로움을 아는 건지
차마 날 두고는 떠나지 못해 밤새 그 자리에만

나 슬퍼도 살아야 하네 나 슬퍼서 살아야 하네

이 삶이 다 하고 나야 알 텐데 내가 이 세상을 다녀간 그 이유
나가고 기억하는 이 내 슬픔까지도 사랑하길 

이 삶이 다하고 나야 알텐데 우~ 부디 먼 훗날

나 가고 슬퍼하는 이 나 슬픔 속에도 행복했다 믿게 해
 

나가수(나는 가수다)의 요정, 박정현 노래 감상

박정현은 '나가수'를 통해 재발견된 가수 중 한 명이다. 데뷔 14년째로 R&B만 잘 부르는 그냥 '노래 잘하던' 가수에서 '나가수의 요정'에 이어 '국민 요정'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제 2의 전성기를 구

jsksof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