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박정현 -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듣기/가사]

想像 2020. 11. 7. 22:01
반응형

임재범이 1997년에 만든 2집 - 'Desire To Fly'에 수록한 노래며, 그 뒤 1998년에 박정현 파트를 다시 녹음해 듀엣곡 버전으로 박정현 데뷔 앨범에 내놓으면서 대박을 터뜨렸다.

이 곡의 작곡자인 신재홍은 1집에서 히트를 친 덕에 후일 CF에 실렸으며, <사랑보다 깊은 상처>를 비롯한 몇 곡을 줬고 나머지는 <U & Me Blue>의 멤버인 방준석(이인)과 함께 공동 작업을 했다. 참고로 박정현이 방송에 나와서 밝힌 바로는 한국에 와서 가수를 준비를 할 때 여름 내내 끊임없이 반복해서 들은 게 이 곡이었다고 한다.

이 곡은 보통의 남녀 듀엣과는 달리 남자 보컬이 원음을 부르고 여자 보컬이 화음을 쌓는데, 몇몇 부분에서는 남자 보컬이 여자 보컬보다 높은 음을 내기도 한다. 그래서 커버할 때 여자 보컬들은 편하게 부르는 반면 남자 보컬들은 힘겹게 성공하거나 삑사리가 나는 경우가 많다. 

 

박정현 : Piece

1. 오랫동안 기다려 왔어 내가 원한 너였기에 
   슬픔을 감추며 널 보내줬었지 
   날 속여가면서 잡고 싶었는지 몰라 

   너의 눈물속의 내모습 아직까지 남아있어 
   추억을 버리긴 너무나 아쉬워 
   난 너를 기억해 이젠 말할께 내 오랜 기다림 

  *너 떠나고 너의 미소 볼 수 없지만 
   항상 기억할께 너의 그 모든걸 
   사랑보다 깊은 상처만 준 난 
   이젠 깨달았어 후회하고 있다는 걸 

2. 이젠 모두 떠나갔지만 나에게 넌 남아있어 
   추억에 갇힌채 넌 울고 있었어 
   난 이제 너에게 아무런 말도 할 수 없어 

   그런 넌 용서할지 몰라 부족했던 내 모습을 
   넌 나를 지키며 항상 위로 했었지 
   난 그런 너에게 이젠 이렇게 아픔만 남겼어 

   나는 상상했었지 나의 곁에 있는 널 
   이젠 모든 나의 꿈들을 나에게 줄께 
 

박정현과 히트곡 감상

박정현 대한민국 현역 최고의 여성 가수, 솔리드와 함께 90년대 후반 한국의 R&B열풍의 중심이었으며, 정통 R&B 창법을 거의 대한민국 최초로 선보였다. 대한민국 현역 최고의 여성 가수, 디바를

jsksof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