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연산동맛집] 부산 참치 맛집 3대천왕《혼참치》(평점 5.0)

想像 2020. 2. 27. 15:08
반응형

부산시 연산로터리 주변은 부산시청, 부산 지방 경찰청 등의 관공서와 동래, 연산역, 안락동, 망미동 주택단지들이 밀집 되어 있는 곳에 자리잡고 있어, 고깃집, 술집, 참치집, 횟집, 밥집 등의 다양한 맛집들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나, 연산로터리 일대에는 직장인들이 많아 참치 전문점들이 많이 들어서 있는데, 그 중에서 혼참치는 '부산 참치 맛집 3대천왕'이라고 할 정도로 오래된 경력의 주인장이 질 좋은 재료만 엄선하여, 손님에게 대접해 오랫동안 단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자리를 잡고 기본 1인 35,000원부터 시작하는 참치를 주문하면, 먼저 다양한 기본 반찬과 요깃거리가 세팅되어 나온다.

 

먼저 눈다랑어 뱃살과 황새치 뱃살로 이쁘게 차려진 참치 한접시가 나온다. 완전히 얼려지지도, 녹지도 않은 적당하게 얼려진 참치 한점을 집어 김에 싸서 고노와다[このわた]에 찍어 먹거나 적당히 쏘는 와사비장에 찍어 입안에 넣으면, 맛이 일품이다.

 

첫 접시를 다 먹을 쯤이면 눈다랑어 머릿살과, 눈 밑 살, 볼살, 아가미살, 정수리살, 콧살 등이 담긴 접시를 내어준다. 머릿살은 또 다른 식감과 풍미를 풍긴다. 두번째 접시마저 비우니 세번째로 참치 한접시가 더 나오고 이내 주방장이 들러 일본식으로 숙성된 참치라며 직접 썰어 장만하여 내어주는데 이 참치의 맛은 정말 황홀할 정도.

 

그 외에도 제철 횟감인 도다리, 성게알, 석화 등 다양한 음식을 상에 얹어 주는데, 주변 음식도 맛깔나다. 그렇게 술잔도 기울이고 배가 불러올 만 하면, 부족한지 물어보고 참치를 또 내어준다. 참치가 부족하지 않은 집이다. 혼참치의 코스요리는 눈다랑어, 황새치, 참다랑어까지 다양한 참치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듯하다.

 

연산로터리 근처에 있는 혼참치 외관
혼참치 내부 모습. 깔끔한 분위기
메뉴판. 기본1인 35,000원, 실장스페셜 45,000원 
주문후 나온 기본반찬과 요깃거리
눈다랑어 뱃살과 황새치 뱃살로 이쁘게 차려진 첫번째 접시
참치 한점을 집어 김에 싸서 고노와다[このわた]에 찍어 먹으니 맛이 일품이다
중간에 나온 마끼와 과메기, 석화찜
눈다랑어 머릿살과, 눈 밑 살, 볼살, 아가미살, 정수리살, 콧살 등이 담긴 두번째 접시. 참치 머리에 얹어 나와 비쥬얼도 쇼킹
세번째 참치회 접시
주방장이 들러 일본식으로 숙성된 참치라며 직접 썰어 장만하여 내어준 참치. 정말 최고.
그 뒤로도 일품요리들이 줄줄이. 알조림. 참치조림,참치갈비,메생이국,튀김,자연산 도다리회 등...
배가 불러올 만 하면, 부족한지 물어보고 참치를 또 내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