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4/01/176

ODESZA - Just A Memory (feat. Regina Spektor) (LG 시그너쳐 광고음악) [듣기/가사] ODESZA - Just A Memory (feat. Regina Spektor) Odesza는 워싱턴 벨링햄에서 시작된 미국의 일렉트로닉 음악 듀오입니다. I washed all the windows Threw away the sheets that we used All the towels are getting laundered All our pictures in the desk drawer But I want you back In the middle of the night I want you back In the middle of this fight I never sleep In the middle of the night I want you back In the middle of this fight B.. 2024. 1. 17.
조지 윈스턴 (George Winston)과 대표곡 감상 조지 윈스턴 George Winston, 1949~2023 뉴에이지계의 비발디 1980∼1990년대 평온과 휴식을 주는 음악으로 한국에서도 사랑 받아온 세계적 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이 별세했다. 향년 73세. 6일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윈스턴의 유가족은 윈스턴이 4일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그의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계정에 알렸다. 가족들은 윈스턴이 10년간 암 투병을 했고, 수면 중에 고통 없이 조용하게 영면에 들었다고 전했다. George Winston은 1949년 미국의 미시간주에서 태어났다. 그는 성장기의 대부분을 몬타나에서 보냈으며 몬타나주의 아름다운 계절적 변화는 그의 음악에 목가적인 영감을 주기도 했다. 8세 때부터 피아노를 공부했으며 원래 농구선수가 되는 게 꿈이었지만 승.. 2024. 1. 17.
George Winston - Joy George Winston - Joy 뉴에이지계의 비발디로 불리는 George Winston. 청바지를 입고 연주를 하는 수수함,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잔잔하고 격있는 피아노 소리, 키가 굉장히 커서 인사를 하는데 약간 구부정하다는 느낌이 드는 외모. 이 곡은 바흐의 "칸타타 147번 中 나의 기쁨이 되신 예수"를 주제로 해서 변주곡 비슷한 형식으로 편곡한 경쾌한 곡으로 언제 어디서든 들어도 행복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2024. 1. 17.
George Winston - Thanksgiving George Winston - Thanksgiving 조지 윈스턴을 대표하는 음반인 는 음악으로 사랑과 용서를 구하며 자신의 내면과 소통하길 기원하는, 정말 특별한 캐롤 음반이다. DECEMBER의 오프닝 트랙인 'Thanksgiving'은 조지 윈스턴이 라이너 노트에서 밝히고 있듯이 몬타나의 자연 경관과 풍광, 그리고 자신의 친구들로부터 영감을 얻은 곡이다. 가장 명료하게 조지 윈스턴 음악이 가진 인상주의적 특징을 드러내는 곡이다. 아름다운 선율의 솔로·피아노 사운드에, 메아리가 걸린 피아노음이 훌륭한 작품. 2024. 1. 17.
George Winston - Variations on the Kanon George Winston - Variations on the Kanon 뉴 에이지 전문 레코드 회사인 윈드햄에서 1982년에 출반한 앨범 "12월(December)"은 그 청징한 선율로 감상자를 사로잡으며 미국, 유럽은 물론 국내에서도 선풍을 일으킨 바 있다. 특히 'December'앨범은 국내에서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경음악 시대' 이후에 공백기에 있던 연주 음악 시장에 새로운 공간을 창조해 냈다그는 야니, 엔야 등에 앞서 뉴 에이지 음악이 배출한 첫 월드 스타이다. 조지 윈스턴의 음반 제목을 "12월"외에 "가을", "겨울에서 봄", "여름"등 사계절을 취한것이 많다.1994년 발표한 "숲"등 뉴 에지의 앨범에는 현대인에게 멀어지는 듯한 자연과 계절, 높이 자란 수목이나 초원처럼 깨.. 2024. 1. 17.
라벨 : 스페인 광시곡, M. 54 [London Symphony Orchestra · Claudio Abbado] Rapsodie espagnole, M. 54 Maurice Ravel, 1875~1937 1907년에 작곡되었으며, 샤를 드 베리오(Charles-Auguste de Beriot)에게 헌정되었다. 1908년 3월 샤틀레극장에서 에두아르 콜론(Edouard Colonne)의 지휘로 초연되었다. 라벨은 에스파냐에 대하여 직접 알고 있지는 못하였지만, 풍부한 색채적 기악법으로 에스파냐적 정서를 잘 묘사하였다. 랩소디 작품에서 흔히 느껴지는 저녁과 같은 분위기 대신, 찬란한 햇살이 퍼지기 시작하는 지중해의 아침이 묘사되어 있다. 〈밤의 전주곡 Prélude à la nuit〉〈말라게냐 Malagueua〉〈하바네라 Habanera〉〈축제 Feria〉의 4악장으로 이루어졌다. 그 가운데 〈하바네라〉는 라벨이 18.. 2024. 1.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