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233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불량제품 환불받는 방법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의 인터넷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의 홍콩 자회사이자 그 회사가 운영하는 B2C 전문 사이트. 중국에서 생산/제작되는 물품을 해외로 B2C 판매하는 것에 특화된 사이트다. 아시아권뿐만 아니라 타 대륙의 소비자들도 많이 이용하며, 국제법에 따라 중국과 교역이 가능한 대부분의 국가에서의 이용률이 높은 편이다. 국내는 물론이고 러시아,미국,일본,남미,북유럽 국가 사람들까지 이용하고 있다. 세계의 공장인 중국이 본거지라 온갖 물건들을 팔고 고급제품부터 부속품까지 없는 것이 없다. 먹는 것, 바르는 것, 건강, 안전과 직결된 것만 아니라면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국내까지 무료배송도 되어 해외직구 사이트로 아주 좋은 사이트이다. 다만 워낙 많은 판매자와 판매제품들이 있으니 판매자 레이팅과 리뷰를 반드.. 2021. 9. 23.
바다 경치가 너무 좋은 영도 중리 해녀촌의《중리항붉은등대》 영도중리 해녀촌은 부산에서도 바다 경치가 좋기로 유명한 영도 절영해안에서 가장 깊은 곳인 중리항에 있다. 제주도 출신의 해녀들이 좌판을 깔고 장사하고 있는데, 그날그날 물질한 해산물을 그 자리에서 직접 팔고 있다. 영도 중리 해녀촌는 30여 년 전부터 형성되었으며, 나이가 60~70대인 약 20여 명의 해녀가 직접 물질을 하며 손님을 맞고 있다고 하는데 심지어 80세를 넘긴 분들도 있다. 하루 물질 시간은 오전 8시 이후부터 대략 3~5시간 정도로, 이곳에서 채취하는 해산물들로는 돌멍게, 해삼, 돌낙지, 문어 등 10여 가지를 건져올리신다 한다. 아름다운 바다의 경치를 즐기면서 맛있는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아직 살아 숨 쉬는 바다의 고동소리가 느껴지고 짠 내음 시큰하게 느껴지는 도심 속 해녀촌이다. 그.. 2021. 9. 23.
롤러코스터 탄 듯 아찔한 《부산항대교 진입로》(영상) 부산항대교의 영도 쪽 진입로는 폭 좁은 급경사 도로를 400여m 달려 360도 회전해야 진입할 수 있어 운전자들 사이에 "롤러코스트 탄 듯 아찔하다"는 반응이 나온다. 평면도로에서 부산항대교로 올라가려면 오른쪽으로 90도 가까이 꺾어야 하는 급커브길이 나온다. 이후에도 급커브길은 계속된다. 무심결에 도로 아래를 보면 순간 가슴이 철렁할 수도 있다. 도로 높이가 40m나 되기 때문이다. 하늘에 떠 있는 듯한 도로 아래로 푸른 바다가 보여 더 당황할 수 있다. 2021. 9.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