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쇼핑정보

해외 화장품 제조일자, 유통기한 확인하는 법

想像 2023. 11. 22. 15:34
반응형

국내 정식 수입 판매 해외 화장품의 경우 제품에다 한글로 된 제품설명과 함께 제조일자,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지만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직구로 해외 화장품을 구매한 경우 우리나라와 달리 제조일자 및 유통기한이 따로 표시되어 어 있지 않아 제조일자 및 유통기한을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는지 의문이 생길 때가 많다. 특히 염가로 판매할 경우 특히 신경쓰이는 부분이다. 그래서 오늘은 쉽게 제조일자 및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드린다.

 

1. 체크프레시 사이트(https://www.checkfresh.com/)에 접속한다.

 

체크프레시는 전세계 유명 화장품들의 제조일자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2. 화장품브랜드을 선택하고 배치코드를 입력 한 후  'check'를 클릭한다 

 

예컨대 Biotherm을 선택하고 배치코드 '40s31u'을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배치코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보통 화장품 밑단에 숫자로 표시되어 있다. 체크프레시에서 화장품 브랜드별로 확인방법을 알려주니 그걸 참고하면 된다.

 

 

 

3. 화장품브랜드 및 배치코드를 입력하면 해당화장품 제조일자가 나온다.

 

본인의 경우 비오템 아쿠아 로션을 확인해 보니 제조일자가 2019년 3월이었다. 코로나19 이전 해외여행시 면세점에서 구입한 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해 놨더니 벌써 2년 8개월이 지나 유통기한이 임박한 것을 알 수 있었다.

 

 
​4. 화장품 유통기한은 보통 얼마정도일까?

 

알콜 성분이 들어가 있는 향수는 약 5년, 스킨케어 화장품은 3년이상, 메이크업 화장품은 마스카라가 3년, 파우더가 5년 정도이다.

 

5. 개봉후 유효기한은 ?

 

그러나 위 유통기한은 개봉하지 않은 상태로의 유통기한을 의미한다. 만약 제품을 뜯어 사용했다면 보통 6개월 아니면 1년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해외 화장품의 경우 제품 옆면에 개봉후 유효기한이 명시되어 있다. 아래그림에 보이는 12M이 그것이다. 즉 개봉후 유효기한이 12개월이니 그 전에 다 쓰라는 야기.

 

 

 

[활용1] 키엘 수분 크림 제조일자 확인

 

최근 직구로 키엘 수분크림을 아주 싸게 구입했다. 당연히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위 방법대로 해서 키엘 수분크림의 제조일자를 확인할 수 있었다. 업체명을 Kiehl's로선택하고 배치코드 18w701를 기입한 후 검사를 클릭하니 제조일자가 2022년 7월 나왔다. 다행히 가격이 너무 저렴해 우려했는데 아직 유통기한이 많이 남아 있어 안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