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카페리뷰

[강릉카페] 천혜의 뷰를 자랑하는 루프탑 카페《보사노바》(평점 4.5)

想像 2019. 6. 25. 16:18
반응형

강릉 견소동에 위치한 안목해변은 길이 1.2km 남짓한 작은 해변이지만 20여개 이상의 카페들이 줄지어 들어선 《강릉커피거리》는 마치 해외의 유명 관광지를 찾은 것 같은 분위기의 개인카페부터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들까지 각양각색의 커피 전문점들이 들어서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1980년대 ‘커피 자판기 거리’로 유명했던 강릉 커피거리는 입맛에 맞는 자판기 커피를 골라 바다를 보며 즐기는 묘미가 전국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이후 2000년대 초반 한국의 1세대 바리스타와 유명 커피업체들이 줄지어 들어서면서 지금의 거리가 형성됐다. 커피거리에만 30여 업체가 성업 중이며, 강릉 전체로 보면 약 300여 커피 전문점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그중에서도 핫한 커피숍으로 타르트가 맛있는 키크러스, 옥상 루프탑으로 유명한 보사노바, 알쓸신잡에도 나온 보헤미안, 산토리를 연상케 하는 하얀 건물 산토리니, 케이크가 예술인 엘빈 등이 있다.

 

이번에 가본 《보사노바》는 안목해변의 천혜의 뷰를 자랑하는 루프탑과 맛있는 티라미슈로 유명한 카페이다. 특히 루프탑은 정말 멋졌다.

 

보사노바 전경

 

카페건물은 총 4층 짜리 건물인데 1층엔 로스팅 및 제빵실이 2층에는 주문대 3층에는 좌석, 4층 옥상에는 루트탑으로 꾸며져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1-2층이 통으로 터여 있어 한눈에 들어온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유명 연예인들의 사인들이 벽 한가득.

 

연예인들 사인

 2층에 주문대가 있는데 여기서 주문을 한 후 주문한 음식료가 나오면 받아서 2층이나 3,4층에서 먹으면 된다

 

주문대
2층 좌석

3층에는 넓은 홀에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창가 좌석은 안목해변의 아름다운 뷰가 한눈에 들어온다

 

3층 좌석 모습

그러나 머니 머니 해도 4층 테라스가 이 카페의 가장 핫한 장소. 누구나 바다 조망을 할 수 있도록 계단식으로 좌석을 배치하고 편하게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좌식 테비을 배치해 놓아 안목해변의 천혜 절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게 해놓았다. 루프탑이지만 동해바다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놓은 게 인상적

 

루프탑 모습

 

 

옥상에도 벤치를 놓아 둬 안목해변 및 동해바다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게 해놓았다.

 

옥상 모습
옥상에서 내려다 본 안목해변 및 강릉커피거리 모습

커피와 케익 맛도 아주 훌륭했다

 

커피와 케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