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카페리뷰

[해운대카페] 해운대가 한눈에 들어오는 루프탑 카페《엣지993》 (평점 4.5)

想像 2019. 5. 27. 15:32
반응형

높은 곳에 올라가 내려다보는 탁 트인 경치. 그곳에서 즐기는 맛있는 커피. 아름다운 뷰와 함께 여유롭게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카페'가 꾸준한 인기다. 도심 속 높은 빌딩 속 답답함을 느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여름이면 뻥 뚫린 주변의 경치와 솔솔 불어오는 바람에 도심 속 피서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겨울에는 따뜻한 난로 옆에서 주변 풍경과 음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코 끝을 맴도는 차가운 공기에 무거운 마음까지도 훌훌 털어버릴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부산에서는 바다 옆 루프탑 카페가 늘어나고 있다. 바다와 함께 루프탑을 즐길 수 있어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뿐 아니라 색다른 부산을 느끼고자 하는 부산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 그 중에서도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는 바다전망을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 《엣지993》를 소개한다.

 

《엣지993》은 해운대역 근처에 위치해 미포 앞바다를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다. 1층과 5층은 카페로, 6층 옥상은 루프탑으로 나머지 층은 펜션으로 운영되고 있다. 루프탑이 있는 6층으로 옥상으로 올라가려면 1층에서 5층까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후 계단으로 해서 다시 6층 옥상 루프탑까지 올라가야 한다. 루프탑에 오르면 길 끝자락에 위치해 전망이 넓게 트여 있어 해질녘에 노을이 그라데이션으로 넓게 퍼지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과 쌉싸름 한 커피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사람들이 즐겨 찾는 'Edge크림라떼'가 대표 메뉴다. 진동벨이 1층에서만 울리기 때문에 1층에서 주문 후 음료를 받아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것이 좋다.

 

 

엣지993 외관
엣지993 1층. 주문은 1층에서 받는데 진동벨이 1층에서만 울리기 때문에 1층에서 주문 후 음료를 받아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것이 좋다
5층 카페. 살내을 원하는 분께 좋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괜챦다.
6층 옥상 루프탑. 정말 환상적인 바다풍경과 저녁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6층 루프탑으로 가려면 5층까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다시 계산으로 해서 한층 더 올라가야 한다
6층 루프탑 파노라마 사진
6층 루프탑에서 바라다 본 해운대의 일몰 풍경. 정말 낭만적이고 환상적이다.
6층 루프탑에서는 동해남부선 폐선 철길도 한눈에 들어온다

아무튼 환상적인 해운대 해수욕장 및 해운대 앞바다의 시원한 풍경, 그리고 해운대의  황홀한 일몰 풍경을 즐기고자 한다면 이곳 《엣지993》만큼 뷰가 멋진, 좋은 카페도 드물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