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방콕여행] 왓 아룬(Wat Arun)에서 왓 포(Wat Pho)로 건너 가는 법

想像 2019. 4. 30. 14:06
반응형

《방콕 차오프라야강 시티투어 보트(Chao Phrya Hop-On Hop-Off Tourist Boat Pass)》를 타면 왓 아룬(새벽사원 : Wat Arun) 선착장에 내릴 수 있다. 그런데 강 맞은편에 위치한 왓 포(Wat Pho)에는 시티투어 보트가 들리지 않는다. 왓 아룬을 관광하고 강 건너편에 위치한 왓 포(Wat Po)도 같이 관광하고 싶은데 어떻게 가야할지 모를 때가 있다.

 

왓포(Wat Pho)는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자 가장 큰 사원이며 태국 최초의 대학이 세워진 곳이기도 하다. 왓 포 사원의 명물은 바로 와 불상인데 신발을 벗고 사원 내부로 들어서면 높이 15m, 길이 46m의 세계에서 가장 큰 황금 와불상이 팔을 받치고 누워 있다. 부처님이 열반에 들기 직전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이 때문에 방콕 여행시 빼 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

 

그런데 왓 아룬(Wat Arun)에서 왓 포(Wat Pho)까지 배를 타고 바로 건너갈 수 있다.  왓 아룬(Wat Arun)를 구경하고 나와 왼편으로 꺽어 조금만 가면  왓 아룬(Wat Arun)과 왓 포(Wat Pho)를 왔다갔다 하는 페리를 탈 수 있는 선착장이 있다. 의뢰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 페리편을 모르는 것 같았다.

 

선착장으로 가는길에서 본 왓 아룬


왓 아룬( Wat Arun)에서 왓 포(Wat Pho)로 건너가는 페리 요금은 4THB. 편도요금이다. 티켓을 끊고 배에 올라타면 금방 왓 포(Wat Pho)입구 선착장에 도착한다. 배편은 수시로 있어 거의 기다리지 않고 탈 수 있다. 다시 돌아 올 때에는 마찬가지로 4THB를 내고 건너면 된다.

 

선착장 입구 모습
선착장 모습
왓 아룬과 왓 포를 오가는 배 모습

차오프라야강를 건널 때 강변 풍경은 정말 멋있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왓 아룬의 모습은 물론 차오프라야강의 아름다운 풍경에 눈이 부실 정도.

 

왓 아룬과  차오프라야강 풍경

배안에서 태국 승려들을 만났는데 사진 촬영에 응해 주고 포즈까지 잡아 준다. 아마 승려수업을 받는 분들 같았다.

 

태국 승려들

배를 타고 나서 몇분 되지 않아 강 맞은편 선착장에 도착한다. 선착장을 나와 조금만 걸으면 와 포(Wat Pho)

 

와 포 (Wat Pho)까지 가는 길

 

반응형